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21주 3일 - 정밀 초음파

by 솜비 2020. 11. 10.

오늘은 지난번 16주 2차 기형아 검사 이후로 5주만에 병원에 가는... 정밀초음파가 있는 날!

(물론 지지난주에 배뭉침이 심해서 갔다오긴 했었지만...ㅎㅎ)

혼자 병원에 다녀오려 했는데 신랑이 데려다주겠다고 우겨서 같이 다녀왔다.

피곤해하니까 집에서 좀 쉬라고 해도... 

 

도착해서 일단 갑상선센터 가서 피검사부터 하고나서 정밀초음파실로 갔다. 

초음파를 약 15분 정도로 신체적인 결함이나 장애가 없는지 꼼꼼히 살펴주셨다. 

손가락 발가락이며 코와 인중, 뇌, 심장, 콩팥, 위나 쓸개, 혈류량, 척추, 자궁경부길이 등 자세히 봐주시고, 

별다른 이상이 없이 정상적으로 잘 자라고 있다고 설명해주셨다.

기형아 검사도 통과하고, 정밀초음파도 통과하고...ㅠㅠ 너무 기특하다.

 

기본적으로 내가 건강염려증, 안전불안증(?ㅋㅋㅋ) 등의 불안감이 있어서..

혹시나 사고가 나지 않을까, 혹시나 아프지 않을까... 에 대한 걱정이 있는편이어서 

초음파 하기 전에 항상 걱정이 되는데 다행히 무사히 잘 통과해서 너무나 감사하다.

 

오늘 21주3일인데 아기 배는 22주, 아기 머리는 23주, 다리는 21주 ㅋㅋㅋㅋㅋㅋㅋ

어디에 맞춰서 크기를 따져야 하나 물어봤어야 했는데 생각이 안나서 물어보질 못했다.

이렇게 다 제각각 크기인데 괜찮은지 모르겠다.

맘카페서도 초음파기계상 오차가 있어서 크게 신경쓰지 말라는 말은 들어보긴 했다만...

아무튼 아기가 건강하다니까 마음이 놓인다.

 

예민한 뇨석인지 ㅎㅎ

뱃속에서 신나게 놀다가 아빠가 배에 손 올리면 조용하더니만

오늘도 신나게 놀고 있다가 초음파 기계 대니까 조용하다 ㅎㅎㅎ

움직여도 팡팡 발로 안차고 얌전히 꼬물꼬물하고 손만 잼잼하고... 

뭔가 엄마 손이 아닌 이상하게 다가온걸 아는 것 같다 ㅎㅎㅎ

(엄마 손도 낯설어해서 신나게 움직이다가 멈추곤 했었음 ㅋㅋㅋㅋㅋ 이젠 익숙해진 것 같지만)

 

옆모습이 왠지 아빠닮은 것 같고,

발바닥이 약간 평발같은게... 아빠 닮은 것 같고

상체는 길고 하체는 짧은게 엄빠 닮은 것 같아서 ㅠㅠ ㅋㅋㅋㅋㅋ

우리 애기 나중에 다리 쭉쭉 열심히 해주고, 눈은 꼭 성형 시켜줘야겠다 마음먹게 된다 ㅋㅋㅋㅋㅋㅋ

못생겨도 괜찮으니 건강하기만 했으면 좋겠다 ㅎㅎ

 

 

# 임신 21주 3일 일기 임신 21주 2일 일기 임신 21주 3일 일기 임산부 일기 임산부 기록 임산부 일상 임신일기 태교일기 태교다이어리 임신다이어리 임산부 일기 임산부 기록 임산부 일상 임신일기 태교일기 태교다이어리 임신다이어리 임신 일기 임신 21주 3일차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신 21주차 임신 6개월 임산부 컨디션 배아픔 임신6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통증 환도선다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배뭉침, 환도 선다 약함, 기력 약간없음 예비딸맘 배뭉침 밑빠짐 통증 임신 임산부 일상 임신 21주 3일 일기 임신 21주 2일 일기 임신 21주 3일 일기 임산부 일기 임산부 기록 임산부 일상 임신일기 태교일기 태교다이어리 임신다이어리 임산부 일기 임산부 기록 임산부 일상 임신일기 태교일기 태교다이어리 임신다이어리 임신 일기 임신 21주 3일차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임신 21주차 임신 6개월 임산부 컨디션 배아픔 임신6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통증 환도선다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배뭉침, 환도 선다 약함, 기력 약간없음 예비딸맘 배뭉침 밑빠짐 통증 임신 임산부 일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