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23주 2일 - 몸무게 증가

by 솜비 2020. 11. 23.

 

어제 일기 겸 잡생각.

 

저녁을 먹고 난 후에는 최대한 야식을 안먹고 있는데도... 아무래도 간식을 자주 먹다보니 몸무게가 늘었다 ㅠㅠ

입덧으로 최저치였던 몸무게에서 3.5kg이 쪘다.

안찌고 왔다갔다하더니만 간식을 잘먹었더니... 야금야금 쪄가는구나ㅜㅜ

그래도 고삐풀린 망아지마냥 너무 풀어지지 말고 경계하면서 먹어야지.

 

막 10kg 가까이 쪘다는 임산부들에 비하면 적게 찐거라서

혹시 내가 너무 간식만 먹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잘 안먹고 있는게 아닐까, 

그냥 임신기간에는 편하게 마음껏 먹고 나중에 빼는게 맞는게 아닐까,

내가 영양가 없는 간식만 먹어서 애한테 영양이 많이 안가는건 아닐까...

이런 걱정들이 들었는데... 아무리 안먹고 못먹는다고 해도 아기는 알아서 엄마한테 영양 뺏어가니까;;;

그런거 신경쓰지 말고 엄마 몸을 챙기라는 소리를 듣고 안심을 했다.

애가 알아서 잘 챙겨간다니 다행이다 ㅋㅋㅋ

걱정없이 내가 먹고 싶은것들 먹으면 되겠지? ㅎㅎㅎ

 

그냥 티셔츠를 입거나 맨살을 보면 배가 제법 볼록한데 주수사진 찍는 검은색 원피스만 입으면 그렇게 배가 작아보인다;;

검은색의 효과인지 원피스 라인 때문인지...

 

애기가 뱃속에서 꼬물꼬물하거나 꿀렁꿀렁하면서 놀다가 

잘놀고 있길래 인사하려고 배를 툭툭치면 그 근처를 발로 뻥 차준다 ㅋㅋㅋ 그게 너무 귀엽다.

물론 대답은 두어번밖에 안함... 역시나 나를 닮아 자의식 강한 내새끼 ㅋㅋㅋ 벌써부터 말 안들을 삘...

 

23주의 아기 크기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만 양손에 들어올 정도로 작다 ㅠㅠ

뻥뻥찰때나 배 크기를 보면 많이 컸을 것 같은데... 

요때쯤 태어나는 미숙아들을 보면 너무 작고 연약하다ㅜㅜ 작은 사과 2개 크기 정도인듯...

잘놀고 잘커서 37주쯤에 만나면 좋겠다 :) ㅎㅎ

(개인적으로 꽉채우지는 말고 조금 일찍 나오길 바라는 마음)

근데 폐성숙이 거의 막달에 이루어져서... 웬만하면 39주, 40주에 나오는게 좋은것 같다.

조금 늦게 나와도 좋으니 건강하게만 태어나면 좋겠다.

아직 제왕절개와 자연분만 중에 뭘 해야 할지 선택을 못했지만 ㅠㅠ

 

 

 

#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예비딸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임신 23주 2일 임신 23주차 임신 23주 2일차 주수사진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23주 2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 6개월 임산부 컨디션 배아픔 임신6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통증 환도선다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배뭉침, 환도 선다 약함, 기력 약간없음 예비딸맘 배뭉침 밑빠짐 통증 임신 23주 2일 임산부 일상 임신 중기 제왕절개 자연분만 출산방법 고민 몸무게 증가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예비딸맘 임산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 항진증 증상 갑상선 항진증 피검사 임신 23주 2일 임신 23주차 임신 23주 2일차 주수사진 임신 다이어리 임신기록 임신일기 임신 23주 2일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임신 6개월 임산부 컨디션 배아픔 임신6개월차 임신증상 임산부일상 환도통증 환도선다 양치덧, 냄새덧, 배땡김, 배뭉침, 환도 선다 약함, 기력 약간없음 예비딸맘 배뭉침 밑빠짐 통증 임신 23주 2일 임산부 일상 임신 중기 제왕절개 자연분만 출산방법 고민 몸무게 증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