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35주 6일 - 막달 검사, 10주 동안의 눕눕 끝!

by 솜비 2021. 2. 18.


아침부터 못다한 옷장 정리를 또 하고
쓰레기랑 분리수거 박스들도 버리고, 청소는 로봇청소기 부려먹기ㅋㅋ
점심쯤에 씻고서 잠깐 졸다가 또 방 기웃기웃하면서 정리할것들을 조금 정리했다.
열심히 공간 확보중..ㅎㅎ


신랑이 바빠서 병원갈 시간에 못온다길래
혼자 준비하고 옷 따뜻하게 입고 택시를 불렀다.
아니 근데 밖에 나오니 왜이렇게 추운건지!
바람은 칼바람이고 와..손을 못내놓을 정도였다.
오랜만에 외출하는거라 신나서 나갔는데 그냥 이불밖은 위험한거구나 다시 깨달음ㅋㅋ


오늘은 막달검사 하는 날.
GBS균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심전도, 엑스레이
(균검사 말고는 왜하는지 모르겠다;; 출산이 다가오니 산모 건강상태 확인하는것인가 하고 추측할뿐)
한달만에 초음파로 본 아기는 주수에 맞게 잘 자라고 있었고, 몸무게도 어느새 2770kg. 딱 평균 크기라고 한다.
이제 세상 밖에 나와도 위험하지 않을 무게가 되었다ㅎㅎ

처음 내진을 했는데 생각보단 안아팠지만 뻐근하고 불편했다.
여선생님이어도 민망함은 어쩔 수 없구나ㅠㅠ..
요새 분비물 때문에 근질근질한 것 같아서 위생상 며칠전에 셀프 제모도 해서 더 민망ㅠㅠ
병원다녀와서 할걸.. 후회가 되었다.
내진해보니 경부길이는 짧지만 잘 닫혀있고, 아기도 아직 안내려와있고, 골반크기도 괜찮다고 하셨다.
내진할때 내심 골반 좁다고하면 좋겠다했는데 아...ㅜㅠ
자연분만, 제왕절개 둘다 무서워서 일단 자분 선택했으나 제왕이 더 끌렸었나보다.


26주부터 35주 6일인 오늘까지 장장 10주간의 눕눕생활이 드디어 끝났다.
(못참고 한2주전부터 슬슬 조금씩 움직이고 있었지만ㅋㅋ)
담당원장님이 이제 움직여도 된다하셔서 너무 기분이 좋다ㅋㅋ
못다한 집안 정리와 아기방 정리, 출산가방 싸기,
셀프만삭 찍기, 머리자르기..
아직 할게 많이 남았지만 37주까지는 무리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래도 3kg은 넘겨서 낳고싶다 :)


손목, 발목, 손가락마디, 무릎.. 여기저기 쑤시고 아프다.
출산즈음에는 릴렉신 호르몬때문에 뼈들 사이가 늘어지고 벌어져서 아프다던데.. 딱 그러하다ㅜㅜ
그러려니 하다가 치골통에 으억!하고 Y존뼈는 느낌상 1개같은데 아플때에는 2개가 옆으로 벌어지는 느낌이 든다. 아무튼 누가 양옆으로 쥐어뜯는 듯이 아픔ㅜㅜ


먼저 애낳은 사람들의 생색이란...ㅡㅡ
내가 입덧 심하게 할땐 '그정돈 심한게 아니다, 육아가 더 힘들다'
조기진통과 눕눕생활로 힘들땐 '그래도 임신했을때가 편한거다, 애낳으면 더힘들다'
막달의 각종 증상들(Y존 통증, 숨안쉬어짐, 후기 입덧 등)로 힘들어하고있으니 '애키우니 막달이 그립다 누워서 쉴수있지않냐'
하... 왜그렇게 생색 못내서 안달일까.
본인들 임신기간이 편했어서 공감 못하겠으면 그냥 입을 다물든가하지
무조건 현재의 자신만 제일 힘들고, 다른 사람 힘든건 힘든것도 아니지?


아무리 임신,출산보다 육아가 제일 힘들다, 헬이다, 애낳아봐라 고생시작이다, 맘편히 밥도 못먹고 못잔다 등등 육아 생색+징징소릴들어도 난 1도 걱정되거나 겁나지 않는다.
내 컨디션만 원상복구되면 얼마든지 어렵지 않게 육아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든다.
애기 자체를 너무 좋아해서 여건만 되면 셋 낳고싶을 정도였으니..
물론 현실 육아는 더 힘들겠지만, 일단 겁은 안난다는거ㅎ
얼른 실물보면서 키우고싶다.
내아이를 낳고, 키우는.. 어릴때부터 꿈꾸던 순간이 오는구나 싶다.



임신 35주6일 초음파 영상 - 따봉👍포즈 ㅋㅋ

 

# 초산 예비딸맘 임신 35주차 임신 35주 6일 일기 임신 35주 6일차 임산부 일상 다이어리 일상기록 임신일기 임신기록 조산기 눕눕중 눕눕생활 눕눕 일상 출산 임산부일기 임신9개월 임산부 일상 생각 일기 자연분만 제왕절개의 갈림길 막달검사 GBS균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심전도 엑스레이 내진 아기 무게 아기 크기 태아 무게 태아 크기 임신9개월차 임신 35주차 임신 35주 6일 일기 임신 35주 6일차 임산부 일상 다이어리 일상기록 임신일기 임신기록 조산기 눕눕중 눕눕생활 눕눕 일상 출산 임산부일기 임신9개월 임산부 일상 생각 일기 자연분만 제왕절개의 갈림길 막달검사 눕눕끝 GBS균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심전도 엑스레이 내진 아기 무게 아기 크기 태아 무게 태아 크기 초산 예비 딸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