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29일 아기 - 폐구균 접종열

by 솜비 2021. 7. 25.


접종열이 나서 밤새 보초서고 아침에 6시반쯤 자서 10시쯤에 일어났다.
우리 애기도 7시반쯤 일어났다고 하던데 일어나서 거실에서 놀다보니
애기가 놀다가 졸리다고 칭얼거리는 소리에 깨버렸던 것이다.
그래도 그거 조금 잤다고 많이 졸리진 않았다.

여전히 열은 37.5~38도 사이를 왔다갔다 했다.
물수건으로 머리의 열을 식혀주면 37.5도 정도로 떨어지고, 안식혀주면 38도에 가까워졌다.
지난 2개월 접종때 한시간을 물수건 안해줬다고 38.6도까지 올라간 전적이 있기 때문에
37.7도만 되어도 겁이 나서 얼른 물수건으로 거의 머리감듯이 ㅋㅋㅋ 애를 비에 젖은 생쥐꼴로 만들어놨다.
이마, 머리, 목만 닦아줘도 37.5~37.7도 사이를 유지할 수가 있었다.
수시로 온도를 재고, 물수건을 얹어줘서 체온이 너무 오르지 않게 유지해주었다.

아기 접종열 / 열날 때 - 미온수 마사지 열 떨어뜨리는 방법

아기 접종열 / 열날 때 - 미온수 마사지 열 떨어뜨리는 방법

아기 예방접종 접종열이 날때, 감기 등의 이유로 열이 날때 미온수 마사지 하는 방법과 개인적으로 효과를 봤던 열 떨어뜨리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의사선생님 말씀으로는 아기들 열이 나는

poof31.tistory.com



주사를 맞은 허벅지가 아픈지 어제부터 뒤집기를 안한다 ㅋㅋㅋ
남편이 억지로 뒤집어주면 짜증을 내기도 한다.
주사맞은 부위가 빨갛고, 부어올라서 몽우리가 잡혔던데
간호사쌤 말로는 그냥 두면 없어진다고 했으니 크게 걱정하지는 않았다.

간밤에 잠도 약간 설친데다가 잠을 많이 못자서 그런지 종일 졸려해서
졸려할때마다 안아서 재우고, 저녁무렵에는 같이 자기도 했다.
접종열이 이제 안날때가 되었는데 생각보다 오래도록 계속 미열이 있었다.
전날 오전 9시반에 접종하여 오늘 오후 10시가 되어서야 더이상 열이 나지 않았다.
폐구균 예방접종을 한지 36시간이 지나서야 열이 나지 않게 된 셈이다.

이번에는 제발 열이 나지 말기를 바랐건만...
또 열이 나서 밤샘하고, 다음날인 오늘도 종일 열을 재고 물수건을 대주면서 다들 잠도 못자고 고생을 했다.
6개월에 또 맞아야 한다니... 하아ㅜㅜ...
각오를 했음에도 힘든데, 또 마음의 준비를 하면서 3차 접종을 기다려야겠다.

# 열나요 어플





아기가 자는 동안에 남편이랑 넷플릭스에서 '킹덤 스페셜 아신전'을 보았다.
전지현의 연기력이 몰입감이 떨어지는 편이라 좀 걱정했는데 전지현의 대사가 많지도 않았고,
워낙에 내용이 재밌다보니 폭 빠져서 보고 만족스러워했다.
역시 좀비물은 꿀잼!
처음 좀비 된 군졸 아저씨의 좀비연기가 너무나 감탄스러웠다. 진짜 대단대단bbb
킹덤 시즌1의 앞 시점에서 왕이 좀비가 되기 전 이야기였고,
조선이 좀비천국이 되어버린 원인이 된 일련의 사건들이 나와서 흥미로웠다.
다 보고 난 나의 감상평은 '그 구역의 미친ㄴ을 건드렸구나' 였다 ㅋㅋㅋㅋㅋ
킹덤 스페셜 아신전의 줄거리와 감상을 자세히 적고 싶으나 종일 애기랑 씨름하고나니 너무 피곤해서
간략히 적고 나중에 시간이 날때 언젠가 써보기로...ㅜㅜ... 쓸 수 있을까......





# 4개월 접종 프리베나13 펜탁심 4개월 예방접종 접종열 5개월차 아기 129일 여아 여자아기 성장기록 백분위 키 몸무게 머리둘레 독일 힙 분유 프레 완분 129일차 아기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29일 소띠맘 소띠아기 소띠딸맘 초보엄마 4개월 아기 통잠 시작인가 밤수 끊기 성공기원 아기 성장 그래프 우량아 잘먹는 아기 우량한 아기 미쉐린타이어 소시지팔뚝 안자는 아기 원더윅스 잠안자는 아기 잠 안자려고 하는 아기 예민한 아기 먹놀잠 먹놀잠패턴 4개월 아기 먹놀잠패턴 4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5개월차 다시 돌아온 공포의 폐구균 예방접종 폐구균 접종열 시간 체온 기록 병간호 병간호일지 병간호일기 정확히는 열간호구만 물수건 셔틀 넷플릭스 킹덤 스페셜 아신전 4개월 접종 프리베나13 펜탁심 4개월 예방접종 접종열 5개월차 아기 129일 여아 여자아기 성장기록 백분위 키 몸무게 머리둘레 독일 힙 분유 프레 완분 129일차 아기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29일 소띠맘 소띠아기 소띠딸맘 초보엄마 4개월 아기 통잠 시작인가 밤수 끊기 성공기원 아기 성장 그래프 우량아 잘먹는 아기 우량한 아기 미쉐린타이어 소시지팔뚝 안자는 아기 원더윅스 잠안자는 아기 잠 안자려고 하는 아기 예민한 아기 먹놀잠 먹놀잠패턴 4개월 아기 먹놀잠패턴 4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5개월차 다시 돌아온 공포의 폐구균 예방접종 폐구균 접종열 시간 체온 기록 병간호 병간호일지 병간호일기 정확히는 열간호구만 물수건 셔틀 넷플릭스 킹덤 스페셜 아신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