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상

넷플릭스 스페셜 킹덤 : 아신전 결말 리뷰

by 솜비 2021. 7. 27.

 

우리나라 좀비 영화의 수작이라고 할 수 있는 킹덤의 스페셜편! '킹덤 : 아신전'이 공개되었다.

아마도 시즌1의 프리퀄이 아닐까 싶다.

시즌2에서 전지현이 등장하는 장면으로 끝나서 무슨 이야기가 이어질지 굉장히 궁금했었고,

새로운 인물들과 새로운 사건들이 펼쳐지겠구나! 하고 기대하고 시즌3가 나오기를 학수고대했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아니면 원래 시즌3는 이렇게 늦어지는 것인지..

그래도 그와중에 스페셜편이 나와서 얼마나 반가운지 모른다 :) 

시즌2에서 전지현이 나오고 끝이 난 것을 보면, 이 스페셜편을 시즌3를 시작되기 전에 공개할 예정이었던 것 같다.

 

 

 

 

출처 넷플릭스 

 

줄거리  * 결말 있음 주의 *

 

사건의 발생, 파저위 무리의 죽음

중국땅과 맞닿은 국경지대에 조선에 귀화한 여진족들이 모여사는 마을, 번호부락. 

아신(전지현)의 가족은 번호부락에서 가족같은 동족들과 함께 살았다.

한편, 만주의 여진족은 파저위라는 이름으로 결집하여 세력을 넓혀가고 있었는데

그들 중 열댓명이 조선땅 폐사군 지역의 산삼을 캐러 왔다가 모두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알고보니 좌천당한 해원조씨 망나니놈이 죽인 것이었는데

조선은 왜란에 이어 여진족의 침입까지 받는다면 나라가 위태해질 수 있다며 첨절제사 민치록(박병은)은 

아신의 아버지에게 '호환을 당해 죽었다고 소문내라'고 시킨다.

그리고 그 소문에 사실성을 부여하기 위하여 날을 잡아 호랑이 사냥을 시작한다.

근데 우연하게도 그 호랑이는 생사초를 먹은 사슴을 잡아먹은 호랑이인지라.. 좀비 호랑이였다 ㅎㅎ

호랑이 몰이꾼들 틈에 섞여 들어왔던 파저위 몇몇이 호랑이에게 물려죽을뻔하고,

첨절제사가 호랑이를 죽여서 그들을 살려주었는데, 다들 호랑이가 이미 죽어있음을 확인했다.

목숨을 건진 파저위 하나가 고맙다는 말대신에 자기 동족이 호환에 죽었다더니 호랑이 뱃속에 아무것도 없다고

복수하겠다고 하고 가버린다.

 

 

 

부락의 몰살, 조선군에 복수를 청하다

그러던 중 아신의 아버지는 첨절제사의 명대로 호환에 대한 소문을 퍼뜨렸으나 돌아오지 못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번호부락은 파저위의 침입을 받고 몰살을 당한다.

당시 아신은 폐사군에서 보았던 사람을 살린다는 꽃에 관한 벽화를 보고, 아픈 엄마를 구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그 꽃을 구하러 마을을 벗어났던 터라 번호부락의 유일한 생존자가 되었다.

 

똑똑하고 야무지던 아신은 첨절제사 민치록을 찾아가 무슨일이든지 하겠으니

언제든, 어느때건 파저위에게 복수를 해달라고 요청한다.

첨절제사 민치록은 아신을 거두고, 아신은 병영의 돼지우리 한켠에서 잠을 자며 빨래를 거두고 세탁하는 일을 맡는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아신이 성인이 되고, 틈틈이 언젠가의 복수를 위하여 활쏘기를 연습하며

첨절제사를 도와 파저위가 있는 지역의 지도를 그려오거나 몰래 파저위의 정세를 파악하고 오기도 한다.

 

그러던 와중에 왜구와의 회담 결렬로 최소 인원만 남기고 남측의 수비를 도우러 첨절제사가 병영을 떠나고,

파저위의 동태를 파악하기 위해 파저위의 본진에 갔던 아신은

우연히 들어간 창고에서 수족이 잘려 묶인채 죽지못해 괴로움 속에 살고 있던 아버지를 만난다.

제발 죽여달라는 아버지를 자기 손으로 죽이고, 파저위의 본진에 불을 지르고 나왔는데

병영으로 돌아오는 길에 해원조씨 망나니놈의 행렬을 보게 되고,

그놈의 화살이 어릴때 파저위들 시체에서 본 화살과 같음을 발견하게 된다.

 

 

부락 몰살 사건의 전말

자신이 모르는 무언가가 있음을 직감한 아신은 첨절제사의 집무실을 뒤지다가 편지를 발견했는데

그 내용인즉, 마을 하나를 희생시켜 파저위의 침략을 막았다는 내용이었다.

호랑이 사냥에서 만났던 파저위 무리에게 첨절제사가 그 마을의 특산품인 공예품을 던져주며

그 마을 사람들에게 죽임을 당한 것이라고 뒤집어씌운 것이었다.

파저위는 그 말을 믿고 마을을 몰살시켰던 것이고.

아신은 복수할 대상에게 복수를 맡긴 셈이 되어버렸던 것이다.

 

그날밤, 병영의 몇몇을 죽여 생사초를 사용하여 좀비로 만들고,

그 좀비들이 병영 내에 퍼져 모든 조선군이 죽거나 좀비가 되었다. 

도망가거나 숨은 몇몇은 아신이 직접 죽이기도 하였다.

그리고 조선군 하나를 잡아다가 숲속의 오두막에 던져넣었는데

그 안에는 아신이 생사초로 되살려낸 마을사람들이 모여있었다.

아신은 파저위와 조선인 모두를 죽이겠다고 이를 갈며 길을 나서고

생사초에 대한 정보와 생사초를 이승희 의원에게 넘기며 끝이 난다.

(이 일이 시즌1의 시작으로 이어진다)


 

 

워낙에 좀비물을 좋아하는데다가 오랜만에 나온 킹덤 스페셜편이라서 너무나 재미있게 보았다.

중간에 아기가 깨서 끊어서 봤지만ㅎㅎ

 

조선의 입장에서는 이이제이(오랑캐로 오랑캐를 무찌르다)였고, 최선을 다한 일이었으나

아신의 입장에서는 이용당하고 버려진 것으로 모자라

가족을 잃고, 함께 의지하며 살아가던 동족을 모두 잃은 일이 되었으니

얼마나 원통했을지.. 이를 갈며 복수를 다짐하는 그 마음이 십분 이해되었다.

 

근데 복수의 범위가 ㅋㅋㅋ 매우 스케일이 거대해서 너무 놀랐다.

나를 이용한 첨절제사 무리를 없애자!가 아니라 조선인을 다 죽여버리자! 가 되니까 

와... 이구역의 미친ㄴ을 건드렸구나 싶었다. 

근데 또 한편으로 이해가 가는게... 워낙에 멸시받고 천대받던 귀화 여진족이었기에 

복수의 대상이 모든 조선인으로 확대되는게 이해가 되기도 한다.

근데 생사초를 이용해서 모두 다 죽여버리자!!!까지 가다니..

진짜 복수의 화신을 제대로 건드린건 맞는 것 같다 ㅎㅎㅎ

 

어린 아신역을 맡은 아역배우도 연기 잘하고b 출연진 대부분이 연기를 너무 잘해서 몰입도가 좋았던 것 같다.

이 시점에서 킹덤 시즌1, 시즌2의 중전마마가 생각난다 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전지현의 연기(말, 대화 연기)가 항상 어색한 느낌이라 몰입도 떨어져서 불호였는데

(그래됴 전지현 이뻐서 좋아함 ㅋㅋ)

킹덤:아신전은 성인 아신의 말이나 대화가 많지도 않았고, 

대부분 표정이나 행동연기여서 몰입도 떨어지는 느낌은 없었다.

 

언제 시즌3이 나오려나? 스페셜편 킹덤 아신전을 보고나니까 더욱더 기대가 되고, 기다려진다 :)

 

# 넷플릭스 스페셜 킹덤 아신전 줄거리 결말 리뷰 감상 후기 킹덤 시즌1 킹덤 시즌2 킹덤 시즌3은 언제 나오려나 생사초 좀비 전지현 박병은 여진족 이이제이 어린 아신 아역배우 김시아 김뢰하 구교환 타합 아이다간 킹덤 아신전 등장인물 아신 민치록 타합 폐사군 파저위 번호부락 스포 결말 있음  넷플릭스 스페셜 킹덤 아신전 줄거리 결말 리뷰 감상 후기 킹덤 시즌1 킹덤 시즌2 킹덤 시즌3은 언제 나오려나 생사초 좀비 전지현 박병은 여진족 이이제이 어린 아신 아역배우 김시아 김뢰하 구교환 타합 아이다간 킹덤 아신전 등장인물 아신 민치록 타합 폐사군 파저위 번호부락 스포 결말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