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밥버거 레시피 - 집에서 밥버거 만드는 방법

by 솜비 2021. 8. 2.

봉구스 밥버거를 굳이 가지 않아도 집에서 비슷하게 밥버거를 만들어먹고는 했는데 

지난번에 밥버거를 만들어 먹은 사진들이 있어서 정리해서 올려보기로 :) 

입맛 없고, 밥 먹기 싫을때 해먹으면 좋은 것 같아서 우리 최애 메뉴 중에 하나였는데

요새는 육아로 바빠서 해먹지도 못하고 있다ㅜㅜ 

조만간 또 해먹어야겠다!

 

 

만드는 재미, 먹는 재미가 있는 밥버거 만들기 GO !

 




준비물

 

밥공기, 크린백 일회용비닐, 일회용 비닐장갑, 종이호일(기름종이), 밥, 계란, 양파, 스팸(리챔), 김치, 참치, 마요네즈

기호에 따라 치즈나 청양고추 같은걸 더 넣어도 맛있다>.<

재료는 거의 뭐 집에 있는 재료 혹은 자기가 좋아하는 재료들을 넣어서 만들면 된다 :) 재료랄게 없음

 

 

 

 

내맘대로 레시피 

 

1. 밥은 미리 꺼내어 참기름 약간, 참깨 약간, 소금 약간을 넣고 비벼서 밑간을 해두면 좋다.

   (밑간을 안해두면 약간 싱거움)

2. 참치캔을 따서 기름을 쫙 빼주고, 마요네즈랑 후추를 살짝넣어서 참치마요를 만들어 둔다. 

3. 계란은 프라이를 해도 되고, 스크램블에그로 만들어도 되고~ 맘대로 익혀준다.

4. 스팸이나 리챔을 얇게 썰어서 익힌다.

   어떻게 만들어도 맛있으니 크기는 맘대로 :)

 

 

 

 

3. 스팸을 익히고 남은 스팸기름에 잘게 썰어둔 양파를 넣어서 볶는다.

 

 

 

 

 

 

4. 가장 마지막에 김치를 잘게 썰고 참기름을 넣어서 프라이팬에 볶아준다.

 사실 모든 야채, 김치를 다 섞어서 볶아도 무방하다 ㅋㅋㅋㅋㅋ 어차피 섞일 것.

 

 

 

 

 

 

 

5. 밥공기에 크린백 비닐 혹은 랩을 깔고,  그 위에 밥을 한층 얇게 깔아준다.

   비닐을 먼저 깔고서 밥버거를 만들면, 밥공기에서 완성된 밥버거를 분리하기가 매우 쉬워진다.

   

6. 밥을 깔고서 그 위에 차례대로 볶아둔 재료들을 올린다.

   밥의 양이 많거나 느끼한 재료가 많다면 김치를 좀더 많이 넣는 것을 추천한다. 

 

 

 

 

7. 속재료들을 다 넣었으면 마지막으로 밥을 넣어서 덮어주고 일회용 비닐장갑을 끼고 꾹꾹 눌러준다.

 

 

 

 

 

 

 

 

 

8. 비닐을 들어올리면 밥공기에서 완성된 밥버거가 분리된다.

9. 종이호일 혹은 기름종이를 깔고, 그 위에 밥버거를 올린 후에 통깨를 솔솔 뿌려준다.

 

 

 

 

 

 

10. 종이호일을 보자기 싸듯이 혹은 종이접기 하듯이 접으면 

     나들이나 소풍이나 피크닉에서도 (다 같은 말인듯 ㅋㅋ)  먹을 수 있는 포장까지 완성된다.

     집에서 이렇게 포장해서 먹으면 아무래도 열심히 만든 밥버거가 흐트러지지도 않고,

     손에도 묻히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좋다.

 

 

 

# 도시락 준비 도시락 레시피 소풍 도시락 메뉴 추천 피크닉 메뉴 추천 소풍 메뉴 추천 피크닉 주말 휴일 밥버거 레시피 집에서 밥버거 만드는 방법 간단레시피 휴일에 집에서 뭐먹지 간단한 레시피 밥버거 만들기 밥버거 만드는법 봉구스 밥버거 뺨치는 법 봉구스 밥버거 뺨칠까말까 재료에 따라 칠 수도 있음  도시락 준비 도시락 레시피 소풍 도시락 메뉴 추천 피크닉 메뉴 추천 소풍 메뉴 추천 피크닉 주말 휴일 밥버거 레시피 집에서 밥버거 만드는 방법 간단레시피 휴일에 집에서 뭐먹지 간단한 레시피 밥버거 만들기 밥버거 만드는법 봉구스 밥버거 뺨치는 법 봉구스 밥버거 뺨칠까말까 재료에 따라 칠 수도 있음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