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젖병 장단점 비교 - 그린맘, 아벤트, 마마치, 누크, 닥터브라운, 더블하트

by 솜비 2021. 7. 11.

신생아 시기부터 사용해온 다양한 젖병들을 나열해두고
이쯤되면 젖병 유목민으로서
그린맘, 필립스 아벤트, 마마치, 누크, 닥터브라운, 더블하트 젖병들의 장단점을 정리해볼까 한다.

PP와 PESU, PPSU가 미세플라스틱 문제와
UV살균기에서 환경호르몬이 나온다는 얘기가 있어서
아기 태어나기 전부터 준비해둔 젖병이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마마치 젖병이었다.
필립스 아벤트 젖병은 어딘가에서 덤으로 얻었던 것...
나머지는 구입했다.

PP와 PESU, PPSU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일부러 실리콘 젖병을 준비해두었는데
아무리 실리콘 젖병, 유리젖병이 좋다고 해도 아기가 안물면 말짱꽝이라서...ㅠㅠ
결국은 PESU, PPSU를 사용하게 되었다.




왼쪽부터 사용한 젖병들 순서대로 내가 느낀 장단점을 따져보고자 한다.

1. 그린맘 젖병 (맨왼쪽 초록, 갈색병)
신생아실에서 사용하던 그린맘 젖병. 어느병원이건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다.
장점 : 젖병과 젖꼭지가 작고 가벼우며, 쉽게 분유가 나와서 입이 작고 빠는 힘이 약한 아기들이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
젖꼭지가 작고 말랑해서 촉감이 좋다.
단점 : 통기구멍이 없고, '구린맘'이라고 불릴 정도로 신생아 배앓이가 시작되는 주 원인이다.
조리원에서 나오면 아기가 잘 물던 젖병인지라 계속 사용하다가 배앓이하면 다른 젖병으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음.
미리 알고 준비한 엄마들은 조리원에서만 쓰고, 집에 와서는 준비해둔 젖병으로 바로 갈아탄다.


2. 필립스 아벤트 젖병 (사진상 3번째)
딱히 장단점이 뚜렷하지 않은게 특징인 젖병.
장점 : 통기구멍이 있어서 배앓이 방지해준다고 함. 작고 가볍다.
단점 : 짧뚱해서 손에 착감기는 느낌이 적고 약간 투박한 느낌이 있다.


3. 마마치 실리콘 젖병 (4번째)
장점 : 실리콘이라서 미세플라스틱, 환경호르몬 걱정을 안해도 되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통기구멍이 있어서 배앓이 방지해준다고 함.
단점 : 먼지가 잘 붙고, 변색이 온다.
눈금이 미세하지 않아서 불편하다. 분유가 마개 이음새 부분에 많이 남아서 안내려온다ㅜㅜ
젖꼭지 부분이 유난히 길다.
가격이 비싸다.
(개인적으로 젖꼭지 길이, 눈금, 분유가 남아서 안내려오는 문제 이 3가지 때문에 불편해서 못쓰겠어서 포기했다)
다른건 다 감안하더라도 젖꼭지 길이가 길어서 애기가 먹을때 웩웩 거리는게 신경쓰여서 더더욱 포기하게 되었다.


4. 누크 유리 젖병
장점 : 유리라서 미세플라스틱, 환경호르몬 걱정을 안해도 되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젖꼭지 기공이 여러개이고 주름도 있어서 엄마 젖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고 함
단점 : 젖꼭지가 너무 심각하게 딱딱함... 어딜봐서 엄마 젖과 비슷한 느낌인거지.......
소재만 부드러우면 아기도 잘 물고, 진짜 만족스럽게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아기가 대번에 퉤! 했다.


5. 닥터브라운 젖병
많은이들이 배앓이 젖병! 하면 닥터브라운이 최고라고 꼽을 정도로 아기들 배앓이에 진짜 효과 좋다.
장점 : 배앓이에 효과가 매우 좋음. 통기시스템 덕분에 작은젖병을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됨.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와 헐렁하게 호환이 됨.
통기시스템 빼고 사용해도 어느정도 배앓이를 방지해준다고 함.
단점 : 통기시스템 세척이 진짜 번거롭고 손이 많이가서 오래걸림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와 호환이 되지만, 헐겁게 호환되기에 잘 안맞추면 질질 새는 경우가 빈번함.


6. 더블하트 젖병 (아래 사진)
국민 젖병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젖병.
장점 : 손에 착 감기는 두께. 모유실감 젖꼭지가 진짜 여태 사용한 젖꼭지들 중에 가장 부드럽고
모양도 엄마 가슴과 가장 흡사한 것 같다.
통기구멍이 있어서 배앓이를 예방 해준다고 함.
단점 : 일본 브랜드라는 점...ㅜㅜ
젖꼭지 끼우는게 매우 뻑뻑하지만, 반대로 잘 새지 않는다는 뜻도 되니까 장점이자 단점.

개인적으로 조리원에서 나오자마자 물린것도 아니고, 40여일쯤에 사용했는데도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가 신생아 입 크기에는 조금 버겁게 느껴지는 것 같았다.






사용자에 따라 느끼는게 조금씩은 다르긴 하겠지만.. 장단점 느끼는건 아마 대동소이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 젖병 테크 추천하자면... '그린맘 → 닥터브라운 → 더블하트' 추천.
조리원까지는 어쩔 수없이 그린맘 사용하다가
집에와서 바로 닥터브라운으로 갈아타서 백일까지 사용하고, 백일 이후에는 더블하트로 사용하면
배앓이 없이 키울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배앓이 따위!!! 강하게 키우겠다!!! 라고 한다면 '그린맘 → 더블하트' 추천.
더블하트도 통기구멍이 있어서 어느정도 배앓이 예방 해준다고 하니까 나쁘지 않은듯 :)





# 젖병 장단점 비교 그린맘 젖병 필립스 아벤트 젖병 마마치 실리콘 젖병 누크 유리 젖병 닥터브라운 배앓이 젖병 더블하트 국민 젖병 모유실감 젖꼭지 배앓이 젖병 추천 신생아 젖병 추천 젖병 장점 단점 비교 PP와 PESU PPSU가 미세플라스틱 문제 UV살균기 환경호르몬 조리원 퇴소 신생아 젖병 추천 젖병 구입 꿀팁 젖병 구입 팁 실리콘젖병 유리젖병 닥브 통기시스템 닥터브라운 통기시스템 젖병 장단점 비교 그린맘 젖병 필립스 아벤트 젖병 마마치 실리콘 젖병 누크 유리 젖병 닥터브라운 배앓이 젖병 더블하트 국민 젖병 모유실감 젖꼭지 배앓이 젖병 추천 신생아 젖병 추천 젖병 장점 단점 비교 PP와 PESU PPSU가 미세플라스틱 문제 UV살균기 환경호르몬 조리원 퇴소 신생아 젖병 추천 젖병 구입 꿀팁 젖병 구입 팁 실리콘젖병 유리젖병 닥브 통기시스템 닥터브라운 통기시스템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