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묵은지 돼지고기 김치찜 만들기

by 솜비 2021. 8. 28.


몇번 하다보니 ㅋㅋ 우리집의 특식 메뉴가 되어버린 묵은지 돼지고지 김치찜.
돼지 목살이 생길때마다 종종 해먹는데 매번 상당히 맛있게 먹는다.
그렇게 먹으니 묵은지 한 통을 금방 뚝딱 다 해치워버림 ㅎㅎ
이젠 묵은지가 없고ㅜㅜ 있던 김치도 다 떨어져간다...

암튼 얼마전에 해먹었던 묵은지 돼지고기 김치찜 레시피를 정리해본다.
(아마 처음 만들때는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었던 것 같다)
대충 해도 맛있으니 자신감을 갖고 고고>.<



재료
맛좋은 묵은지 반 포기
돼지고기 목살 500g (솔직히 그냥 대충 넣음 ㅋㅋㅋ)
양파 반 개
청양고추 3개
대파 1개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국간장 1큰술
된장 반 큰술
설탕 반 큰술
(밥 숟가락 기준)

여기에서 입맛대로 양을 좀더 추가하거나 늘려도 맛있음 :)
돼지고기와 묵은지가 열일을 하므로^.^

(포스팅 할 생각을 안해서;;; 사진이 몇 장 없음)

만드는 방법
1. 전골냄비에 묵은지 반 포기를 깔아준다.
난 개인적으로 묵은지를 또 반절씩 나누어서 총 4조각으로 만든 후에 김치 사이사이에 목살을 넣어주었다.
그렇게 해도 고기를 넣을 자리가 없으면 맨 위에 목살을 올려주었다.

2. 양파, 대파, 청양고추를 썰어서 올리고,

  • iii 고춧가루, 다진마늘, 국간장, 된장, 설탕을 위에 올려준 다음에 물을 붓는다.

물은 대충 김치가 좀 잠길 정도로~
어차피 물이 좀 모자라다 싶으면 좀더 넣으면 되고, 물이 너무 많다 싶으면 더 끓이면 됨 ㅎㅎㅎ
(대충 요리하는 자)




3. 대략 1시간 정도 끓이면 되는데
오래 끓일 수록 돼지고기와 묵은지의 깊은맛이 우러나온다.
끓이면서 중간중간 양념들을 섞고, 국물을 끼얹어서 양념이 구석구석으로 닿게끔 해준다.
그리고 끓면서 자연스럽게 양념이 여기저기 퍼지기도 한다.

1시간 정도 끓이면 국물은 자작자작하고
묵은지는 고기향을 품고 푹삶아져 부드러워지고,
고기는 양념이 배어 맛이 굉장히 좋아진다.
묵은지 돼지고기김치찜 하나만으로도 밥 한 공기뚝딱 해치운다ㅋㅋ 그만큼 졸맛탱👍

생각보다 간편하고 대충 끓여도 묵은지와 고기때문에 진하고 감칠맛 나는 김치찜이 완성되니까
저녁에 뭐먹지 고민될때 대충~해먹으면 한끼가 쉽게 해결된다.

손이 잘 안가는 묵은지가 있다면 꼭 해드셔보길 추천드림😆


# 레시피 요리레시피 간단요리 간편요리 레시피 묵은지 돼지고기찜 묵은지 돼지고기김치찜 레시피 황금레시피 백종원레시피 묵은지 해치우기 묵은지 해결방법 묵은지 먹어치우기 묵은지 사용법 묵은지 사용방법 묵은지 돼지고기찜 만드는법 묵은지 돼지고기 김치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요리레시피 간단요리 간편요리 레시피 묵은지 돼지고기찜 묵은지 돼지고기김치찜 레시피 황금레시피 백종원레시피 묵은지 해치우기 묵은지 해결방법 묵은지 먹어치우기 묵은지 사용법 묵은지 사용방법 묵은지 돼지고기찜 만드는법 묵은지 돼지고기 김치찜 만드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