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집들이 메뉴 추천 - 집에서 월남쌈 해먹기

by 솜비 2021. 9. 2.


뭔가 특별한 음식을 해먹고 싶을때, 맛있고 가볍고 건강에 좋은 월남쌈을 가끔씩 해먹는다.
재료는 그때그때 냉장고에 있는 재료 + 한 두 가지 구입 해서 내 마음대로 넣는데
그래도 빠지지 않는 재료가 있다면 '계란, 야채 2가지, 과일1가지' 정도.
평소에 먹기 힘든 파프리카를 이때 많이 먹는다.
근데 파프리카가 재래시장 아니고서야 워낙에 비싼편이라서ㅜㅜ
마트에 가서 파프리카가 싸다 싶으면 사서 바로 월남쌈을 해먹는다ㅋㅋ

집들이하거나 손님이 오셨을때에는 재료들을 이것저것 듬뿍 준비하지만,
보통은 집에 있는 재료들로 월남쌈을 만들곤 한다 :)






이날의 월남쌈 재료는
월남쌈 라이스 페이퍼, 땅콩소스, 칠리소스,
아마도 돼지고기 (그때그때 소고기나 닭고기를 넣기도 한다)
파프리카, 계란 지단, 양배추, 배...ㅋㅋㅋㅋ

원래 자주 해먹는 재료는 파프리카, 계란, 새싹채소, 양상추(상추를 넣기도 ㅋㅋ), 소면, 고기, 파인애플이다.
근데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면 재료비가 많이 들어가지도 않고 냉장고 털이도 되고 좋다 ㅎㅎ
재료를 씻고, 썰어야 하는게 약간 손이 가긴 하지만, 그 외엔 따로 많이 조리할게 별로 없어서 나름 간단한편.
고기 볶고, 지단 부치는게 좀 귀찮을수도...ㅎㅎㅎ






이건 또 다른날 해먹은 월남쌈.
이게 보통 해먹는 조합임 :) 이날은 오리고기가 조금 특별했군.






요건 리얼 집들이때 준비했었던 월남쌈 재료ㅎㅎ
고기류 대신 집에 있던 소시지를 구워서 잘라놨다.





따뜻한 물에 퐁당 하고 건져올린 라이스페이퍼를 접시에 깔고
야채랑 고기랑 한 두개씩 넣어서 내마음대로 조합해서 먹는 재미 ㅎㅎㅎ
월남쌈을 해먹으면 평소에 많이 안먹는 야채들을 골고루 많이 먹게 되어서 건강에 좋은 것 같다 :)









이렇게 빛깔 곱게 알록달록하게 쌈 싸져 있는 모습을 보면 눈으로도 먹는다는 말이 딱인듯 >.<
보기에도 좋고, 먹기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bbb



재료를 푸짐하게 가득 쌓아놓고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지라 집들이 메뉴로도 너무 좋다.
우리집 집들이할때도 한번 했었다 ㅎㅎ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메뉴가 아닌지라 ㅋㅋ 다들 좋아했다.




아무튼 집들이 음식 뭐하지? 저녁에 뭐먹지? 주말에 뭐먹지?
고민된다면 양 많고 푸짐하게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월남쌈 추천추천!
집에서 월남쌈 해먹기 어렵지 않아요우~






# 집에서 월남쌈 만들기 쉽게 만드는 월남쌈 저녁에 뭐먹지 주말에 뭐먹지 특별메뉴 집들이 메뉴 추천 저녁메뉴 추천 주말 저녁 메뉴 월남쌈 만드는 방법 월남쌈 재료 월남쌈 집에서 해먹기 집에서 월남쌈 만들기 쉽게 만드는 월남쌈 저녁에 뭐먹지 주말에 뭐먹지 특별메뉴 집들이 메뉴 추천 저녁메뉴 추천 주말 저녁 메뉴 월남쌈 만드는 방법 월남쌈 재료 월남쌈 집에서 해먹기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