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천안 맛집 - 어서오시게 신불당점 대게 맛집

by 솜비 2021. 9. 26.

 

재난지원금으로 플렉스 하기 좋은 천안 맛집 어서오시게 신불당점 후기 :) 

보통 대게를 먹으려면 산지 근처 바닷가에 가야 먹을 수 있는데 '어서오시게'라는 대게집이 생겼다고 한다.

산지까지 직접 가지 않아도 집에서 배달로 대게를 맛볼 수 있다는게 최장점인 것 같다.

한 5년 전에 강원도 가서 대게 먹었던 것 이후로 너무나 오랜만인 것 같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 가게라서 오픈 기념 카카오 수건도 주고, 대게가 그려진 핸드폰 그립톡도 주었다.

핑크핑크한 포장이 젊은 사람들의 트렌드에 맞게 깔끔하고 귀엽게 제작한 것 같다.

 

 

 

 

 

 

 

대게 한마리를 시킬까 두마리를 시킬까 고민을 하다가 플렉스를 과하게 하는 것 같기도 하고,

구성이 괜찮아서 둘이서 나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일단 한마리 시켜보고 

맛있으면 다음에 두마리 시키기로 하고서 1kg 한마리를 시켰다.

 

79000원짜리 1kg 1마리

구성은 대게 1마리, 내장볶음밥, 라면, 비법라면소스, 소스3가지, 과일푸딩, 초코파이, 식탁보.

망고주스는 아마도 리뷰이벤트였던 것 같은데 상큼하고 상당히 맛있었다.

 

 

 

 

 

 

 

대게 1마리만 먹어서는 성인 2명이 배가 찰 정도는 절대 아니다.

둘이 대게만 먹고서 배가 차려면 적어도 3마리는 먹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내장볶음밥과 라면이 있으니 그것들을 믿고서 일단 먹기 시작했다. 

 

 

 

 

 

 

 

 

소스는 고소한 내장소스, 단짠단짠 타르타르소스, 매콤달콤 칠리소스 이렇게 3가지가 왔는데

내장소스는 쏘쏘... 대게 내장이 들어가 있었고 특별한 느낌은 아니었다. 

칠리소스도 쏘쏘... 그냥 평범한 칠리소스였다.

근데 타르타르소스가 와.... 반해버릴 맛!!!!! 너무나 취향이어서 남편이랑 나랑 둘다 맛있다고 난리였다.

대게살이랑 잘어울리면서 양파 향이 은은~하게 나고 그러면서 달달했다.

타르타르소스 완전 추천!!!!

 

 

 

 

순서대로 

내장소스, 칠리소스

타르타르소스, 비법라면소스

비법라면소스의 경우, 라면에 넣어서 먹으니 진하고 얼큰한 맛이 더해져서

대게를 먹은 후에 약간의 느끼함이 남아있을 수 있는데 얼큰한 라면을 먹으니 마무리로 상당히 좋았다.

 

 

 

 

 

대게는 먹기 좋게 다 손질이 되어있어서 따로 추가 손질이 필요없이 편안하게 먹으면 된다.

보통 대게만 사서 쪄먹으면 가위로 손질하다가 가위 다 망가지는데 ㅋㅋ

다 손질이 되어서 오니까 세상 편하긴 했다.

 

 

 

 

 

집게발이 특히나 먹을때 이로 깨물자니 이가 나갈 것 같고, 가위로 하면 가위가 다 나가고ㅋㅋ

상당히 손질이 불편한데.. 이렇게 먹기 좋게 다 껍데기를 잘라둔 대게를 먹으니 매우 편했다.

손질하는데 시간이 다 뺏겨서 감질나게 먹을 수 밖에 없는데

손질이 다 되어있으니 대게 살만 한꺼번에 먹을 수 있어서 대게살의 맛에 좀더 집중할 수 있었다.

 

 

 

맛도 좋았고, 살도 꽉꽉 들어차 있었음 ㅎㅎ

 

대게 한마리를 둘이서 먹고나니 확실히 한마리로는 부족함이 많이 느껴졌다.

1인 1마리는 먹어야 아 좀 먹은 것 같다~ 할 것 같았다.

다음번에는 2마리 시키기로 !!! 

 

 

 

 

 

그러나 우리에게는 내장볶음밥과 라면이 있다!!!

대게 내장볶음밥의 고운 자태 ㅎㅎㅎ

밥 2공기 정도로 양도 꽤 많았고 고소하고 맛있었다. 대게 딱지에 붙은 내장이랑 싹싹 긁어서 먹었다 :)

역시 볶음밥은 늘 옳다 b

 

 

 

 

 

 

 

 

 

 

마무리는 비법소스가 들어간 진라면 매운맛!

매운맛이 더 진하고 칼칼해져서 입가심하기에 매우 좋았다. 

 

 

아직 재난지원금이 남아있으니 ㅋㅋ 다음번에 2마리를 시켜먹을까 생각중이다.

집에서 배달로 시켜먹는 천안 대게 맛집 '어서오시게' 신불당점 대게 가격도 구성도 나쁘지 않고,

맛있게 먹었기 때문에 재난지원금 플렉스 하기에 좋은 것 같아서 추천해봄 :)

재난지원금 아니어도 뭐 한달에 한번 정도는 사먹을 수 있을듯 ㅎㅎㅎ

 

 

 

# 천안 맛집 어서오시게 신불당점 대게 맛집 천안 아산 맛집 천안 대게 맛집 어서오시게 신불당점 대게 가격 세트 가격 대게 메뉴 구성 재난지원금 사용처 재난지원금 플렉스 배달의 민족 배달 맛집 배민 배달 맛집 천안 맛집 어서오시게 신불당점 대게 맛집 천안 아산 맛집 천안 대게 맛집 어서오시게 신불당점 대게 가격 세트 가격 대게 메뉴 구성 재난지원금 사용처 재난지원금 플렉스 배달의 민족 배달 맛집 배민 배달 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