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219일 아기 - 처음으로 짝짜꿍

by 솜비 2021. 10. 22.

7개월 5일.

 

짝짜꿍

한동안 잼잼(죔죔), 짝짜꿍, 도리도리, 곤지곤지를 보여줬는데 

잼잼은 한참전에 했고, 나머지는 볼때마다 웃기만 하고 전혀 시도조차 하지 않았다.

짝짜꿍은 두손 잡아서 직접 해주기도 했는데 전혀 안하다가 오늘 갑자기 혼자 했다;;;

하루아침에 갑자기 하는 경우도 있구나... 너무 신기했다.

조그만 손으로 촵촵 박수치는 모습이 너무 귀엽다.

평생 할 효도 어릴때 다 한다더니... 정말 그러하다 ㅎㅎㅎ 하나하나가 다 귀엽다.

 

 

 

진료 예약

두드러기 생긴건 이유식 알레르기인지 뭔지 여전히 원인을 알 수 없고,

더 심해지지는 않고 거의 비슷하게 유지중이라 아직 지켜보고 있다.

그래도 혹시나 싶어서 다음주에 독감 예방접종 2차 맞으러 가는데 그때 진료도 보려고 진료예약해두었다.

기저귀 발진도 물어봐야지.

 

 

 

다래끼

다래끼 생기려고 눈 주변이 아파서 계속 안약을 넣고 있다.

지난번 처방받은 안약을 계속 사용중인데 원래 개봉하고 한달밖에 못쓴다고 알고 있는데... 

나도 모르겠다 ㅋㅋㅋㅋㅋ 사실 더 오래된 안약도 잘만 썼다 ㅋㅋㅋㅋㅋ

홍삼도 계속 먹고 있고... 안약도 계속 넣다보면 또 나을 것 같다.

 

 

검진

출산하고 자궁근종이 여러개 생겨서 6개월 후에 보자고 했는데 그 6개월이 다가왔다.

남편이 출근하지 않는 다음주 토요일에 가서 검사하고 와야할 것 같다.

그리고 지난 봄에 검진해서 나왔던 신장, 간, 담낭의 결석 및 결절들은 한두달이면 다시 검진해야 할 시기여서 

언제 다녀와야 할텐데... 시간이 될지 모르겠다.

 

 

# 7개월 8개월차 30주 아기 219일 여아 219일 여자아기 31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19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19일 딸맘 퓨레 과즙망 구입 출산후 육아중 네버엔딩 이앓이 언제 끝나나.. 7개월 이앓이 8개월 이앓이 7개월 이유식 8개월 이유식 중기 이유식 시작 통잠 밤수 밤중수유 중기 이유식 입자 소고기 한우 빨대컵 성공 젖니 유치 나는 시기 잼잼 죔죔 도리도리 짝짝꿍 짝짜꿍 거즈손수건 양치 가재손수건 아기 치아 우식증 양치 밤수 끊어야 하나 밤중수유 밤수 끊기 고민 아기 양치 시작 아기 옹알이 아기 낮잠 시간 아기 밤수 막수 시간 출산후 산후조리 체력저하 면역력 저하 컨디션 귀울림 다래끼 자궁근종 검진 신장 간 담낭 결석 결절 검진 아기 이유식 알레르기 알러지 두드러기 아기 짝짜꿍 시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