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222일 아기 - 알아듣는 단어

by 솜비 2021. 10. 25.



220일 아기 (10월 23일 토요일)
이마트에 가기로 했는데 유모차에 태워서 장보자는 내 주장에
남편이 유모차는 사람 붐비면 치이고 위험하다고 굳이 아기띠를 해서 데리고 가겠다고 했다.
8.8kg찍어서 무거울텐데 싶었는데 자기가 아기를 안고다니겠다니 그래라했다.
다녀와서 허리아프다고ㅋㅋㅋㅋ 다음부터는 사람 안붐비는 이른시간에 유모차 태워서 장보자고 했다ㅋㅋ

먹을거리는 잔뜩 샀는데 다이어트를 해야겠다..
아가리 다이어터 발동!
일단 주말은 편히 먹자ㅜㅠ...









222일 아기 (10월 25일 월요일)

 

 

다이어트1일차

더이상 다이어트를 안할 수가 없는 마지노선이라.. 아가리 다이어터지만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로 했다.

아무래도 그나마 비교적 쉬운게 간식 줄이고, 밥양 줄이고, 16:8 간헐적 단식을 하는거라서 

오늘부터 시작했는데 ㅠㅠ간식, 밥양 줄이는 데에 실패... 아주 미세하게 줄인 것 같다.

7시 반을 끝으로 아무것도 안먹고 있는데 육퇴하고 늘 이 시간에 먹던 습관이 있어서 참기가 진짜 힘들다.

하나만, 한번만... 너무 넘어가고 싶은 유혹인데 

이미 낮에 간식을 먹어버렸으니 (간식 일주일에 한번만 먹자고 해놓고 ㅋㅋㅋ) 야식은 무조건 참아야지.

꾹참고 내일 먹어야겠다.

 

유모차 태워서 옆단지 산책을 하고 왔는데 무릎이 너무 아프다ㅜㅜ

체중 증가, 떨어진 체력, 고갈된 근육량, 출산 후 약해진 뼈... 모든게 원인이겠지ㅜㅜ

안하던 운동을 갑자기 하는건 무리여서 일단 체중 관리부터 시작해서 운동을 조금씩 해봐야겠다.

근데 진짜 ㅋㅋㅋ 운동하기 너무 싫다.

 

 

 

단어

이제 슬슬 단어를 알아듣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좋아하는 치즈는 알아듣는 것 같다 ㅎㅎㅎ 치즈 얘기하면 웃거나 표정이 살아난다.

짝짜꿍이랑 점프점프! 단어도 알아듣고 행동을 한 것 같았는데 

이게 단순히 우연의 일치이거나 혹은 음 때문에 알아들은 것 같기도 해서 좀더 지켜봐야할 것 같다.

그래도 이제 하나씩 알아듣는 단어가 생긴다니 신기하다.

 

 

빨대컵이 좋아

무엇때문인지 애기가 빨대컵을 굉장히 좋아한다.

치발기같은 빨대부분이 마음에 들어서인지, 빨아들이면 쭉쭉 올라오는 물이 신기한건지...

계속 내내 빨고있길래 물을 너무 많이 먹는게 아닌가 했더니 10ml도 안먹었다 ㅋㅋㅋ

잘근잘근 쭉쭉 둘다 좋은가보다.

 

 

중기 이유식 

매일 과일 하나씩은 틈내서 먹이려고 하는데 나도 손질이 귀찮아서 안먹다보니 ㅋㅋ

신경써서 해먹이지 않으면 자꾸 놓치게 된다.

여태 사과, 귤, 포도를 줘봤는데 다 뭔가 먹기 힘들어한다 ㅎㅎㅎ 

밍밍한 분유랑 이유식 먹다가 맛이 강력한 애들을 먹으니 자극적인가보다.

너무 달거나 셔서 찡그리는 표정이 제법 귀엽다.

 

이유식은 먹는 양이 제법 늘었다. 

80~120ml를 먹고 있다. 

낮에 한숟가락 먹고 울면서 뒤로 넘어가길래 왜그런가 했더니 너무 졸렸나보다;;;

침이 닿았으니 어쩔 수 없이 내가 다 먹고 재웠다.

 

 

밤잠

이앓이때문인지 거의 열흘 동안 통잠이 증발해버렸다.

뿐만 아니라 밤잠 자는 내내 수십번은 깨서 우니까ㅜㅜ 열심히 쪽쪽이 셔틀을 해주느라 자는게 자는 것 같지 않다.

어느날은 캠을 돌려보니 내 기억에 없는 비몽사몽 쪽쪽이 셔틀을 하고 있었다 ㅋㅋ

밤수고, 통잠이고, 스스로 자는거고... 우리애는 그냥 늦게 하는 애기인가보다. 마음을 비워야겠다... 하하하핳

 

 

 

 

 

# 7개월 8개월차 30주 아기 220일 여아 221일 여자아기 31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22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22일 딸맘 퓨레 과즙망 구입 출산후 육아중 네버엔딩 이앓이 언제 끝나나.. 7개월 이앓이 8개월 이앓이 7개월 이유식 8개월 이유식 중기 이유식 시작 통잠 밤수 밤중수유 중기 이유식 입자 소고기 한우 빨대컵 성공 젖니 유치 나는 시기 잼잼 죔죔 도리도리 짝짝꿍 짝짜꿍 거즈손수건 양치 가재손수건 아기 치아 우식증 양치 밤수 끊어야 하나 밤중수유 밤수 끊기 고민 아기 양치 시작 아기 옹알이 아기 낮잠 시간 아기 밤수 막수 시간 알아듣는 단어 밤잠 이앓이 쪽쪽이 셔틀 밤수 통잠 스스로 혼자 자는게 늦는 아기 빨대컵 그로미미 산후 다이어트 시작 출산후 다이어트  7개월 8개월차 30주 아기 220일 여아 221일 여자아기 31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22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22일 딸맘 퓨레 과즙망 구입 출산후 육아중 네버엔딩 이앓이 언제 끝나나.. 7개월 이앓이 8개월 이앓이 7개월 이유식 8개월 이유식 중기 이유식 시작 통잠 밤수 밤중수유 중기 이유식 입자 소고기 한우 빨대컵 성공 젖니 유치 나는 시기 잼잼 죔죔 도리도리 짝짝꿍 짝짜꿍 거즈손수건 양치 가재손수건 아기 치아 우식증 양치 밤수 끊어야 하나 밤중수유 밤수 끊기 고민 아기 양치 시작 아기 옹알이 아기 낮잠 시간 아기 밤수 막수 시간 알아듣는 단어 밤잠 이앓이 쪽쪽이 셔틀 밤수 통잠 스스로 혼자 자는게 늦는 아기 빨대컵 그로미미 산후 다이어트 시작 출산후 다이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