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삼성 로봇청소기 제트봇 AI VR50T95935W 구입 사용 후기

by 솜비 2021. 12. 7.


우리집 청소노예 ㅋㅋ 삼성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봇 AI VR50T95935W 구입 사용 후기 리뷰
이것이 몇번째 청소기 구입인지 모르겠다 ㅋㅋ 이제 세어보는걸 포기했다.
얼리어답터 남편 덕분에 다양한 청소기를 써본다 ㅋㅋㅋ
다양한 청소기들을 구입하고 사용했는데 우리집에서 진짜 열일하는 청소기 중에 하나가 로봇청소기!!!!!!
아침저녁으로 수시로 돌리고 내가 따로 하는건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로 내 일손을 거들어주는 기특한 녀석이다.

구입은 진작에 했는데 언젠지 기억은 잘 안나고 ㅠㅠ 여름쯤에 구입했던 것 같은데..
리뷰 써야지, 써야지...했는데 육아하느라 포스팅 할 시간이 안나서 ㅠㅠ 사용 실컷 하다가 이제서야 리뷰를 써본다.
열심히 사용해봤으니까 제대로 사용후기를 쓸 수 있을 것 같다 ㅋㅋ




우리집엔 한 5~6년 전에 구입했던 삼성 로봇청소기 파워봇(VR20K9350WK)이 있었다.
이번에 구입한 제트봇의 이전모델인데 흡입력이 워낙에 좋아서 우리집에서 진짜 열일하다가 당근으로 보냈다.
거의 우리집 집사님 ㅋㅋㅋ
근데 이전 모델이다보니 물건이 있으면 피해서 가는게 아니라 청도 소싸움마냥 머리로 들이밀고서 계속 밀고 다녔다.
근데 난 그게 나쁘지 않았다 ㅎㅎㅎ
물건이 있는 곳의 바닥까지 알아서 청소해주는 느낌이라 ㅋㅋㅋ
내가 할땐 일일이 물건 들어서 청소하는데 자기가 알아서 다른 위치로 옮기면서 청소하는 느낌이었다.




근데 새로 구입한 삼성 로봇청소기 제트 봇 AI는 실시간으로 다양한 사물과 가구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놓여있는 물건을 들이받아서 질질 끌고다니는게 아니라 옆으로 샤샥 피해서 청소를 한다.
공간 맵핑을 하여 식탁, 의자, 책상 같은 큰 가구는 가깝게 다가가서 꼼꼼히 청소한다.
확실히 이전모델인 파워봇보다 훨씬 똑똑해졌다.

작은 장난감, 이어폰, 핸드폰 충전 케이블 같은 것들이 바닥에 떨어져 있어도
3D 센서를 갖춘 3D 뎁스 카메라가 넓은 영역을 정밀하게 스캔하고, 정확히 인식하여
사물이 있는 곳을 피해서 청소한다고 한다.
실제로 이전에 쓰던 로봇청소기 파워봇은 충전 케이블 같은걸 먹고 돌돌 감고 다니거나
뭐가 걸렸다면서 멈추고 청소도 안하고;;; 그렇게 케이블 망가뜨린 적도 있어서 ㅠㅠ
이번 로봇청소기 제트봇은 충전케이블이나 이어폰줄 같은것도 알아서 피해서 가니까 이건 참 좋은 것 같다.





삼성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색상이 여러가지였는데 그냥 깔끔하게 흰색으로 통일했다.
청정스테이션이 충전독이자 먼지통 청소까지 되니까 엄청 편하다.
이전 로봇청소기는 주기적으로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내가 먼지통을 비워줘야 했는데
먼지통 청소하면서 먼지 마실일이 없어져서 너무 좋다 ㅎㅎㅎ

청소가 끝나면 제트 봇 AI는 스스로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가 에어 펄스 기술로 먼지를 비워주기때문에
3개월에 한 번씩만 청정스테이션의 먼지통을 비워주면 된다고 한다.
청정스테이션은 4중 필터로 되어있어서 99.9% 미세 먼지를 걸러준다고!
아기 있는 집이라 먼지에 민감한데 세심하게 신경쓴 듯 하나하나가 다 마음에 든다 :)


청정스테이션 뿐만이 아니라 제트봇 자체 내부에도 5중 필터 시스템으로 되어있어서
청소하면서 항상 깨끗한 공기만 내보낸다고 한다.
흡입과 동시에 가장 먼저 금속망 필터가 큰 먼지를 걸러낸 후,
제트 싸이클론, 스펀지 필터, 마이크로 필터, 미세 먼지 필터를 거치며 미세 먼지까지 99.9% 잡아준다고...!

파워봇의 흡입력이 참 마음에 들어서 오래 사용했었는데 이번 제트 봇 AI의 흡입력 또한 상당히 마음에 든다.
강력한 흡입력 뿐만 아니라 배출해내는 공기까지 깨끗한 공기만 내보내니 너무 만족스럽다.



한가지 신기한게.. 브러시에 엉킴 방지 그라인더가 있어서
브러시에 걸리는 머리카락을 잘게 잘라주어 머리엉킴을 방지해준다.
가끔가다 브러시 청소까지 해줘야했는데 이제는 브러시에 손댈 필요 없이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는것도 특징이다.
제트 봇 AI는 청소하는 바닥재의 유형과 먼지의 양을 확인하여 스스로 흡입력을 조절하는 스마트 파워 컨트롤 기능이 있어서 먼지가 많은 카펫 위를 지나갈 때는 흡입력을 높여서 더 강력하게 청소한다고 한다.
우리집은 카펫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먼지 양이 많은 곳은 좀더 세게 청소하곤 한다 ㅎㅎㅎ




그리고 삼성 제품 특장점인 SmartThings 앱을 통해서 청소 영역을 별도로 설정하거나, 청소를 예약할 수도 있다.
우리집 모니터링을 사용하면 제트봇 전면에 달린 카메라를 통해서 청소 중인 상태를 살피거나
키우는 반려동물이 뭘 하는지도 볼 수 있다.
우리집은 딱히 필요한 기능이 아니어서 잘 안쓰지만 ㅎㅎ
지정 청소 기능으로 청소영역 설정하여 원하는 방만 청소한다거나 청소를 예약하는 기능은 잘 사용하고 있다.
물론 청소를 원하지 않는 제외구역 설정도 된다.

그리고 제트 봇 AI의 청소 진행 상황을 SmartThings 앱으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청소를 끝마치고서 청소시간, 청소한 면적, 먼지 양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청소 리포트'도 SmartThings 앱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청소 리포트로 제트 봇 AI의 움직임을 체크하거나 청소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도 있다.

그리고 빅스비가 탑재되어 있어서 빅스비 음성 인식으로 청소 시작하라고 명령할 수도 있고,
날씨라든가 생활정보를 물어볼 수도 있다.



AI 로봇청소기로서 사물과 바닥인식 등 여러모로 더욱 똑똑해졌다는 점,
청소기 자체와 청정 스테이션의 미세먼지 필터 시스템이 강력해졌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다.
근데 이전의 삼성 로봇청소기 파워봇 사용자로서 ㅋㅋ 파워봇이랑 비교해서 더 흡입력이 세진건지는 잘 모르겠다.
느낌상 흡입력이 비교될 정도로 세지진 않은 것 같다.
파워봇은 먼지통이 눈에 보여서 얼만큼 청소를 했는지 알 수 있었는데
제트봇은 먼지통 안에 든게 보이지 않으니 눈으로는 얼만큼 먼지를 빨아들였는지 잘 확인이 안된다.
그래서 체감상 흡입력 차이가 많이 느껴지지 않는 건지도 모르겠다.


사용하면서 내가 피부로 느낀 제트봇 AI의 장단점을 정리해보면...
장점
1. 바닥에 무언가 놓여있으면 작은 물건이어도 알아서 잘 피해서 청소한다. 엄청 신기함 ㅎㅎ
이전 로봇청소기가 물건들을 아무렇게나 밀고 다니다가 다 흡입해버려서 흡입구 막혔다고 에러뜨고 ㅋㅋ
그걸 일일이 다시 꺼내주고 했던것에 비하면 손이 안가서 좋다.
2. 굉장히 꼼꼼히 청소한다. 구역 안쪽 청소를 하고는 구석구석 모서리며 바깥쪽 청소까지 한번 더 청소함.
지켜보는 주인 입장에서 ㅋㅋ 두번 청소하는 느낌이라 매우 만족스럽다.
3. 청정스테이션으로 먼지통을 알아서 비우니까 너무나 편리함.
따로 먼지 마시면서 먼지통 비우고 물세척하고 그걸 또 말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너무 편하다.
4. 이전 모델인 파워봇은 크기가 크고, 몸체가 높으며, 소음이 센편이라 좀 많이 시끄러웠는데
제트봇은 파워봇보다 크기도 작고, 몸체가 낮으며, 소음도 훨씬 적어졌다. 그리고 디자인도 예쁘고 세련된 느낌.
5. 내가 바쁠때 알아서 청소해주니까 엄청 편리함 ㅎㅎ 이건 뭐 로봇청소기 특장점!!!
6. 34평 집인데 파워봇처럼 한번 충전하고 청소할 줄 알았는데 끊김없이 청소가 가능하다.
파워봇보다 배터리 용량이 훨씬 좋아졌나보다.


단점
1. 흡입력이 엄청 세진 않은 것 같다.
그래도 만족스럽지만 파워봇보다 훨씬 더 업그레이드 되어 흡입력이 훨씬 좋겠지? 하고 기대했었기에 좀 아쉬움...
2. 양쪽 바퀴 부분에 머리카락이 걸리는건 아직 해결이 안되나보다...^^;
브러쉬에 머리카락 엉킴 방지 기능이 있는게 매우 좋았는데 바퀴 부분은 아직 안되나봄 ㅎㅎㅎ
이건 단점이라기보단 뭔가 필연적인 문제인 것 같지만 ㅋㅋㅋ



제트봇의 단점이 이것 외에는 딱히 떠오르지 않는다. 매우 만족스럽게 잘 쓰고 있다 ㅎㅎ
육아에 집안일에... 정신적 체력적 소모가 커서 누가 청소라도 해주면 진짜 고마운데
그걸 제트봇 AI가 해주고 있다ㅜㅜ 진짜 세상 고마움....
육아하면서 식기세척기랑 제트봇 AI 덕분에 덜 힘들게 집안일을 할 수 있는 것 같다.
식기세척기 구입 후기 ▶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DW60T8075FG 구입 사용 후기 리뷰

남편이 ㅋㅋ 자기가 집안일 못하니까 자기 대신이라고 산 것이지만 ㅋㅋ
남편보다 부지런하고 기특한 것들...!!! 그대들 덕분에 내 숨통이 트이는구나...!!! 너무나 좋다 진짜ㅜㅜ
식세기랑 제트봇 덕분에 산후도우미 안부르고도 초보엄마의 초보육아가 가능했다. 너무 감사함...ㅜㅜ
이자릴 빌어 식세기 이모님과 제트봇 집사님께 감사드리는 바임...♥




# 삼성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봇 AI VR50T95935W 구입 사용 후기 삼성 로봇청소기 파워봇 VR20K9350WK 제트봇 비교 제트봇 내돈내산 구입 후기 내돈주고 구입한 후기 리뷰 로봇청소기 리뷰 로봇청소기 후기 솔직후기 솔직 리뷰 제트봇 만족 제트봇 장점 단점 제트 봇 AI 특징 장점 단점 로봇청소기 단점 로봇청소기 문턱 로봇청소기 추천 삼성로봇청소기 삼성 청소기 삼성 제트봇 AI 삼성 비스포크 시리즈 로봇청소기 추천 필수육아템 필수살림템 혼수목록 혼수용품 혼수 추천 결혼선물 추천 삼성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봇 AI VR50T95935W 구입 사용 후기 삼성 로봇청소기 파워봇 VR20K9350WK 제트봇 비교 제트봇 내돈내산 구입 후기 내돈주고 구입한 후기 리뷰 로봇청소기 리뷰 로봇청소기 후기 솔직후기 솔직 리뷰 제트봇 만족 제트봇 장점 단점 제트 봇 AI 특징 장점 단점 로봇청소기 단점 로봇청소기 문턱 로봇청소기 추천 삼성로봇청소기 삼성 청소기 삼성 제트봇 AI 삼성 비스포크 시리즈 로봇청소기 추천 필수육아템 필수살림템 혼수목록 혼수용품 혼수 추천 결혼선물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