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327일 아기 - 마마마 빠빠빠 진화하는 옹알이

by 솜비 2022. 2. 7.

10개월 21일.

오늘은 씻고, 빨래 널고, 밥먹고, 간단한 정리를 하는 시간 외에는
나름 내내 아기 옆에 바짝 붙어서 같이 놀아주고, 말걸어주고, 지켜봐주었다.
종일 붙어있었으니 힘들긴하지만 뿌듯하기도 하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한 하루였던 것 같아서..

며칠 전부터 옹알이가 '뗴뗴뗴, 데데데, 다다다'에서 '빠빠빠, 마마마'가 추가되었다.
내가 '빠빠빠 해줘' 하면서 해달라고 하면 어떨땐 따라하기도 하고 ㅋㅋㅋ
제대로 의미있는 말을 하기 시작하면 정말 얼마나 예쁠까 싶을 정도로 귀엽다.

시판 이유식을 먹이고 있는데 그다지 많이 안먹고 먹기 싫어하는걸보면...
그냥 밥 자체가 싫은가보다 ㅋㅋㅋ
치즈, 김, 떡뻥, 과일퓨레 같은 것만 입에 맞아서 그런것만 먹고 싶어하는 것 같다.
그래도 나름 50ml씩은 먹어서 다행이다.
장난감 쥐어주고 어르고 달래가면서 먹이고 있지만, 싫다고 입꾹 다물면 더 먹일 방법이 없어서 그만둔다.
오늘부턴 다시 하이체어에서 먹이기 시작.
잘만 먹으면 놀때 떠먹여주려했건만...! ㅋㅋㅋㅋ



넷플릭스에서 호텔 델루나 정주행 중.
남편이 아이유 출연하는 드라마들 정주행하고 있는데
마침 내가 좋아하는 판타지 장르여서 같이 보고 있다.
아이유를 나름 좋아하다가 슈퍼주니어 누구랑 스캔들 나고 너무 실망스러워서
(개인적으로 그냥반을 매우 싫어함 멸치같이 생겨서) 그러니 아이유도 함께 확 싫어졌었다.
호텔 델루나 한 5화 까지만 해도 싫어했는데 보다보니 장만월 캐릭터가 호감이 가서 그런지
아이유를 싫어하던 마음도 조금은 누그러진 느낌이다.
내가 뭐라고 싫어하네 좋아하네 할 수는 없지만 내 일기니까 ㅋㅋㅋㅋㅋ
아무튼 재미있다. 아이유도 연기 잘하고, 처음에 안어울려보였던 장만월 역도 나름 잘 소화하고 있는 것 같고...
뭔가 여러모로 도깨비 느낌이 나지만 그게 또 마음에 든다.
그나저나 김선비 캐릭터 너무 재밌어서 미치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내취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0개월 11개월차 아기 326일 여아 326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26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26 딸맘 326일 아기 원더윅스 이앓이 짜증 심한 시기 짜증 심한 아기 울고불고 짜증내는 아기 이유식 거부 유아식 시작 유아식 거부 그냥 분유말곤 다 거부 자주 깨는 아기 철분제 효과 밤수 통잠 아기 철분제 복용 아기 낮잠 낮잠시간 낮잠텀 10개월 아기 낮잠 아기 옹알이 호텔 델루나 아이유 드라마 정주행 10개월 11개월차 아기 326일 여아 326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26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26 딸맘 326일 아기 원더윅스 이앓이 짜증 심한 시기 짜증 심한 아기 울고불고 짜증내는 아기 이유식 거부 유아식 시작 유아식 거부 그냥 분유말곤 다 거부 자주 깨는 아기 철분제 효과 밤수 통잠 아기 철분제 복용 아기 낮잠 낮잠시간 낮잠텀 10개월 아기 낮잠 아기 옹알이 호텔 델루나 아이유 드라마 정주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