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330일 아기 - 이유식 거부는 끝인듯!

by 솜비 2022. 2. 10.


10개월 24일.

오늘은 이유식을 3번 먹은 것도 기특한데
점심, 저녁 모두 150ml 씩 먹었다. 내가 만든 호박죽과 치즈의 조합이 빚어낸 결과인 것 같다.
만듀는 치즈 이즈 뭔들인데 호박죽이랑 먹이니 잘먹었다.
어제는 잘 안먹더니 아마 걸죽한 식감이 싫었나보다. 오늘은 물을 좀더 타서 섞어주었더니 아주 잘먹었다.
이유식을 많이 먹은 덕분에 점심, 저녁 시간에 분유를 먹이지 않았고, 잠자기 전에 분유를 먹였다.

이제 이유식 거부는 완전히 끝난건가 싶다.
한끼에 최소 50ml씩은 먹고 있고, 먹기 싫다고 하면 안먹이고 있다.
지난번처럼 막 울고불고 하면서 거부하는 모습은 없어서 다행이다.


일주일째 새벽에 깨서 분유 먹고 자는데 안그러다가 그러니 참 힘들다 ㅠㅠ
분유먹이고 재우는 시간까지 1시간 남짓이라 잠이 완전히 깨서 한참 있다가 잔 적도 있고
대부분은 피곤해서 곯아떨어지지만 아침에 애기가 일어날때 여전히 나는 비몽사몽이다 ㅠㅠ

발이 통통하니 요새 꽤 커졌다 ㅎㅎ






오늘은 낮잠 시간에 잠 말고 밥을 택했다. 난 역시 밥이 중요한가보다 ㅋㅋㅋㅋ
이러니 살이 안빠지지 싶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요샌 ABC주스도 만들어 먹고, 토마토 사이에 리코타 치즈를 끼워 카프레제 비슷하게 만들어 먹기도 하고
호박죽도 만들어먹고 ㅎㅎ 나름 건강식들을 챙겨먹고 있다.
맨날 단것, 밀가루, 자극적인 음식, 인스턴트만 먹다가 건강식 한끼정도 먹어주고 있는데 체감하는 것은 없다 ㅋㅋ
바로 체감될리가 없겠지.
아침에 입맛이 없어서 ABC주스랑 카프레제, 호박죽을 먹으면 딱인 것 같다.
너무 첫끼에 밥이 아닌 것들인가 싶어서 오늘은 밥을 먹었더니 엄청난 과식을 해버렸다.
그냥 너무 늦게 먹는 것도 문제였던 것 같고, 절제 못한 것도 문제...ㅜㅜ
다욧 일기를 쓰고 싶은데 역시 쓸 시간이 없다 ㅠㅠ
되는대로 하니까 제대로 하고 있는 것 같지도 않고 ㅋㅋ

호박죽, 토마토+리코타치즈, ABC주스





# 10개월 11개월차 아기 329일 여아 329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29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29일 딸맘 329일 아기 낮잠 횟수 낮잠 텀 낮잠 시간 아기 눈맞춤 눈맞춤 안하는 아기 눈맞춤 걱정 아기 눈마주침 안하는 혼자 노는 아기 노는데 정신팔려서 엄마 안보는 아기 낯가림 없는 아기 엄마 안찾는 아기 돌잔치 준비 돌답례품 준비 돌답례품 수건 준비 둘답례품 돌떡 포토머그컵 준비 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욧 산후 살빼기 도전 ABC쥬스 카프레제 호박죽 냠냠 10개월 11개월차 아기 329일 여아 329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29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29일 딸맘 329일 아기 낮잠 횟수 낮잠 텀 낮잠 시간 아기 눈맞춤 눈맞춤 안하는 아기 눈맞춤 걱정 아기 눈마주침 안하는 혼자 노는 아기 노는데 정신팔려서 엄마 안보는 아기 낯가림 없는 아기 엄마 안찾는 아기 돌잔치 준비 돌답례품 준비 돌답례품 수건 준비 둘답례품 돌떡 포토머그컵 준비 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욧 산후 살빼기 도전 ABC쥬스 카프레제 호박죽 냠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