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341일 아기 - 들숨날숨 아기 냄새

by 솜비 2022. 2. 21.



11개월 4일.

얻어온 장난감들로 환경을 싹 바꿔주었다.
그래도 구관이 명관인지 기존에 가지고 놀던 최애 장난감들이 좋은가보다.
적적해하는것 같아서 꼬꼬맘 꺼내주니 신나게 놀다가 한참을 꼬꼬맘이랑 뽀뽀함ㅋㅋㅋㅋㅋㅋㅋ





구글 AI, 빅스비 같이 낯선 음성? 기계음이 나오는 것을 약간 무서워해서 소리가 나올때마다 귀를 막거나
근처에 있는 엄마 아빠한테 기대어 귀를 막는다.
그게 참 귀여운 포인트ㅎㅎ
엊그젠 남편지인네 가서 남편지인한테 기댔다ㅋㅋㅋㅋ
처음 5~10분만 낯설어하고 낯도 안가림ㅋㅋㅋ

촤르르 소리를 내며 작은 구슬들이 떨어지는 장난감 소리라든가 시끄럽거나 큰 소리에도 귀를 막거나 기댄다.
내가 구슬 떨어지는 장난감을 계속 돌리면서 소리나게하니 나한테 귀여운 소리를 내며 기대길래 나중엔 장난감 소리내고 내가 아기 따라서 똑같이 소리내고 안아주니 엄청 재밌어했다ㅋㅋㅋㅋ
가끔 본인 따라하는걸 재밌어함ㅋㅋㅋ


컴퓨터 켜서 일기쓸 기운이 없어서
잠자리에 누워 폰으로 대충 일기쓰고있는데
바로옆에 누워 내뿜는 들숨날숨에  아기 냄새가 폴~폴~ 난다.


# 10개월 11개월차 아기 340일 여아 341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41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41일 딸맘 341일 아기 낮잠 횟수 낮잠 텀 낮잠 시간 잔치 준비 돌답례품 준비 돌답례품 수건 준비 둘답례품 돌떡 포토머그컵 준비 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욧 산후 살빼기 도전 아기 알러지 아기 알레르기 태열 두드러기 아기 두드러기 원인 아기 두드러기약 아기 말 따라하기 말 따라하는 아기 국민장난감 꼬꼬맘 10개월 11개월차 아기 340일 여아 341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341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341일 딸맘 341일 아기 낮잠 횟수 낮잠 텀 낮잠 시간 잔치 준비 돌답례품 준비 돌답례품 수건 준비 둘답례품 돌떡 포토머그컵 준비 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욧 산후 살빼기 도전 아기 알러지 아기 알레르기 태열 두드러기 아기 두드러기 원인 아기 두드러기약 아기 말 따라하기 말 따라하는 아기 국민장난감 꼬꼬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