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애플비 소곤소곤 전래극장 구입후기 리뷰

by 솜비 2022. 2. 27.


우리 아기의 최애템 중에 하나인 '애플비 소곤소곤 전래극장'
너무 잘가지고 놀고있어서 추천 포스팅을 써보려고 한다.

애플비 소곤소곤 전래극장
두두스토리 그림자극장이나 이야기시네마 그림자극장처럼
빔프로젝터 형식으로 그림을 보여주고 녹음된 이야기를 들려주는 장난감이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21000원 정도.
구성은 전래극장 본체 1개, 그림자필름 5개, 동화책 1권.




이야기 필름은 5개가 들어있는데
토끼와 자라, 흥부 놀부, 혹부리영감, 방귀쟁이 며느리, 팥죽할멈과 호랑이로 구성되어 있다.
각 이야기 필름들은 5개의 장면으로 되어있는데 모두 컬러풀하면서 흥미로운 그림들이다.









측면에 이야기 필름을 꽂고, 맨 아래에 이야기 필름에 해당하는 이야기를 설정한 후,
장면에 해당하는 번호를 눌러서 이야기를 틀어주면 된다.
한 장면의 이야기가 끝나면, 이야기필름을 손으로 돌려 다음 장면으로 넘기고 다음 번호를 눌러서 이야기를 틀어준다.
비록 수동시스템이지만 엄마가 옆에서 보고 듣기에도
컬러풀한 그림이며 생생한 효과음이 흥미롭게 느껴지고, 성우들의 연기와 목소리가 듣기 편하고 좋았다.








두두스토리 그림자극장, 이야기시네마 그림자극장처럼 자동시스템이 아니라
엄마가 손으로 이야기필름을 직접 돌려가면서 버튼을 눌러 틀어줘야 하는 수동시스템이지만,
아기가 스스로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되면 혼자 버튼을 눌러서 이야기를 듣는다.
(우리 아기는 9개월 무렵부터 혼자 눌러서 들었는데 아직 장면 전환이나 이야기 전환은 할 줄 모름 ㅎㅎ)










전래극장의 본체 뒤편에는 이야기필름을 담아놓을 공간도 있어서
이야기필름을 따로 보관하다가 잃어버릴 염려가 없으며, 가볍고 휴대성이 좋다.








애플비 소곤소곤 전래극장에 같이 딸려오는 전래동화 책.
제법 글이 있고, 그림과 색상이 매우 다채로워서 엄마가 아기에게 책만 따로 읽어주기에도 좋고,
아기가 혼자 책을 넘기면서 그림을 볼 때에도 한참을 넘기면서 가지고 논다.









내가 초점을 맞추기 위해 거리를 살짝 조정해줘야하는 단점이 조금 있지만,
그림이 제법 또렷하고 알록달록하여 별로 거슬리지 않는다.



밤에는 이렇게 빔프로젝터로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듣고,
낮에는 빔프로젝터는 켜지 않고, 아기가 혼자서 이야기 버튼을 누르면서 소리를 듣는다.
아기 언어발달을 위해 옆에서 쉴새없이 수다를 떨어줘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었는데
애플비 소곤소곤 전래극장 덕분에 그런 압박감은 좀 덜었다 ㅎㅎㅎ
아기가 옆에 끼고 틈틈이 버튼을 눌러서 이야기를 들으면서 장난감을 가지고 논다.
그야말로 최애템 ㅋㅋㅋ 집어넣을 수가 없음.
틈틈이 이야기만 바꿔두면 나도 질리지 않고 같이 들을 수 있고,
아기에겐 특별한 시각적 자극이 없이도 언어 노출이 되고 좋은 것 같다.

나중에 혼자 그림자 필름을 돌리고 이야기 설정을 전환하며 들을 나이가 되면 직접 조작하는 재미가 있기 때문에 제법 오래 사용할 수 있을것 같다.



애플비 소곤소곤 전래극장 장점 단점 정리 (개인적 의견)

단점
1. 이야기필름과 장면에 해당하는 이야기를 수동으로 조정하여 틀어야 한다.
2. 이야기가 5개밖에 안들어서 매우 아쉬움 ㅠㅠ
참고로 애플비 소곤소곤 이야기 극장이라고 해외 명작 5개가 들어있는 제품이 따로 또 있음.
구매각인가... 그냥 참을까.... 고민중 ㅋㅋㅋㅋ
3. 빔프로젝터의 그림자 초점을 수동으로 거리 조정을 통해 맞춰야 한다.


장점
1. 그림자 필름을 본체에 넣어 보관하므로 잃어버릴 염려가 없으며, 본체가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다.
2. 그림자의 그림이 컬러여서 흑백보다 흥미롭게 여겨지고, 성우의 연기와 목소리가 듣기 편하고 좋다.
3. 가격이 저렴하여 아기가 막 다루기에 부담이 없기때문에 항상 옆에 두고 수시로 언어노출이 가능하다.
4. 아기가 스스로 누르면서 들으니 소리나는 아기 장난감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다.
5. 값비싼 타사 그림자극장(두두스토리 그림자극장, 이야기시네마 그림자극장 등) 구입전에 미리 체험용으로 사용해보고 그림자극장에 대한 아기의 흥미도를 예측해 볼 수 있다.
6. 아이가 혼자 그림자 필름을 돌리고 이야기 설정을 하는등 직접 조작하는 재미가 있다.



# 그림자극장 그림자 장난감 애기 장난감 애플비 소곤소곤 전래극장 아기 장난감 추천 내돈내산 후기 리뷰 구입후기 구입리뷰 내돈주고 구입 후기 솔직리뷰 솔직후기 애플비 소곤소곤 명작극장 두두스토리 그림자 극장 비교 이야기시네마 그림자극장 비교 애플비 소곤소곤 전래극장 가격 구성 장점 단점 6개월 7개월 8개월 9개월 10개월 11개월 12개월 돌아기 돌전아기 장난감 그림자극장 그림자 장난감 애기 장난감 애플비 소곤소곤 전래극장 아기 장난감 추천 내돈내산 후기 리뷰 구입후기 구입리뷰 내돈주고 구입 후기 솔직리뷰 솔직후기 애플비 소곤소곤 명작극장 두두스토리 그림자 극장 비교 이야기시네마 그림자극장 비교 애플비 소곤소곤 전래극장 가격 구성 장점 단점 6개월 7개월 8개월 9개월 10개월 11개월 12개월 돌아기 돌전아기 장난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