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거북목 일자목 통증에 좋은 베개 추천 - 집콕 수건 베개

by 솜비 2022. 3. 29.


이건 추천각!!!을 외치며 포스팅을 써보는 베개 유목민의 베개 리뷰
나는 거의 365일 목과 어깨가 뻐근하고 아픈 일자목 환자이면서 동시에 베개 유목민이다.
내 목에 맞는 베개를 찾아서 좋다는 베개를 이것저것 써보았지만 대부분은 내 목에 불편하거나 여전히 통증이 있었다.
그나마 좀 나은 경우는 처음 몇달은 약간 좋다가 다시 안좋아지거나
꽤 오래 사용했지만 역시 불편하고 통증이 없어지질 않고.. 등등
일명 마약베개, 우유베개, 편백나무, 메모리폼, 비싼 베개, 싼 베개, 솜 베개, 편백칩 베개, 메밀 베개 등 경추베개란 경추베개는 이것저것 다 써봤으나
어느정도 쓰다보면 다시 불편감이 느껴지고,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었다.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고, 경추 모양이 달라서 그런지 효과 좋다는 사람도 있고, 여전히 아프단 사람도 있고 그렇다.
일자목, 거북목인 사람들은 계속 베개를 사서 내 목에 맞는 베개를 찾아야 하는 것 같다.

이번에 쓰는 베개 포스팅도 얼마나 효과가 유지되고, 언제 또 다시 아파질지 모르겠지만
일단은 써본 중에 가장 빠른 시일내로 효과가 나타난 베개여서 너무 신기해서 추천 포스팅을 써보기로 했다.




수건 베개

여러 티비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적이 있는 '수건 베개'는 수건을 말아서 목 뒤에 받치는건데
셀프로 말아서 사용하니까 내 목에 맞게 조정해서 만들어 벨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근데 뒤척이며 자다보면 이리저리 풀리고 멀리 날아가 있고... 고정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수건 베개와 꼭닮은 '집콕'의 경추베개

이러한 수건 베개의 단점을 잡고, 장점을 살린 베개가 바로 '집콕'의 경추 베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경추베개 판매 1위를 달리고 있었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다.
그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구입해서 수건베개와 같은 효과를 본게 아닐까 싶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베개 커버도 다양하고, 속통 충전재를 메밀과 바이오비드폼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난 베개 충전재를 바이오비드폼으로 골랐다.
바이오비드폼은 작은 좁쌀크기의 동글동글한 플라스틱인데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고,
중금속도 전혀 없는 무해한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서
오래 사용해도 냄새가 없고, 착용감의 변화가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또, 99.5% 이상의 항균력으로 진드기나 세균의 번식을 막아준다고 한다.

메밀 베개 같은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햇볕에 말려줘야 벌레가 안생기는데
바이오비드폼은 관리도 쉽고, 세탁도 쉬워서 베개 충전재로 많이들 선택하는 것 같다.

집콕 경추베개를 구입하면, 베개에 충전재가 덤으로 딸려오는데
바이오비드폼 충전재를 더 넣거나 덜어내거나 해서 내 목에 맞게 맞추는 작업이 필요하다.
다만, 바이오비드폼 특성상 정전기가 많이 발생해서 진짜 여기저기 막 도망다니니까 ㅋㅋㅋ 조심해서 옮겨야 한다.




집콕 경추베개의 효과

거의 365일을 목과 어깨의 통증으로 아파하고, 파스를 붙이는 날도 제법 많은데
집콕 경추베개를 베면서 너무나 신기한 경험을 했다.

베고 잔 바로 그다음날 통증이 많이 완화되었다는 것이었다.
이틀째부터는 '아... 내가 목이 아팠었지 참!' 이렇게 느낄 정도로 이따금씩 아픈정도로 통증이 줄었고
사흘째는 하루 중 뻐근함과 통증을 느끼는 시간이 별로 없는 것 같다고 느낄 정도였다.
갑자기 문득, '아... 목이 안아프네???' 하고 느끼게 되었다 ㅋㅋㅋ
이렇게 베개 하나 바꾼다고 통증이 없어지나 싶게 너무 신기한 경험이었다.
지금 5일 정도 사용했는데 목과 어깨가 뻐근하고 아픈게 많이 좋아져서 삶의 질이 올라간 느낌이다.

여태까지 베고 잔 베개들 중에 최단시간 빠르게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베개인 것 같다.
그럴만한게... 집콕 경추베개를 내 목에 맞게 충전재 양을 조절해서
목 밑에 베면 자연스럽게 목에 C커브를 만들어주게 된다.
하룻밤만 자고 일어나도 일자목이나 거북목에 자는동안 C커브를 만들어서 유지해주니까
그만큼 빠르게 효과가 나타나는게 아닐까 싶다.
타 베개들은 너무 물렁하거나 너무 딱딱하거나
혹은 뒤통수까지 낮춰주지 않아서 목을 C커브로 만들어주는게 미흡한 것 같았는데
집콕 경추베개는 내 목에 맞게 충전재 양을 조절해서 넣으니까 적당히 단단하면서도 목을 탄탄히 받쳐서
C커브로 만들어서 유지하는 데에 좋은 것 같다.

수없이 베개를 구입하고 버리고 해본 경험이 있는...
나와 같은 일자목, 거북목, 베개 유목민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라면서 마무리 한다.


# 거북목 일자목 통증에 좋은 베개 추천 가격 집콕 수건 베개 집콕 경추베개 베개 유목민 베개 추천 일자목 베개추천 거북목 베개추천 내돈내산 내돈주고 구입한 후기 리뷰 구입후기 구입리뷰 거북목 일자목 통증에 좋은 베개 목이 편한 베개 C커브 베개 경추 베개 우유베개 마약베개 바이오비드폼 메모리폼 베개 메밀 베개 바이오비드폼 베개 편백 베개 편배나무 베개 편백칩 베개 바이오비드폼 특징 장점 단점 거북목 일자목 통증에 좋은 베개 추천 집콕 수건 베개 집콕 경추베개 베개 유목민 베개 추천 일자목 베개추천 거북목 베개추천 내돈내산 내돈주고 구입한 후기 리뷰 구입후기 구입리뷰 거북목 일자목 통증에 좋은 베개 목이 편한 베개 C커브 베개 경추 베개 우유베개 마약베개 바이오비드폼 메모리폼 베개 메밀 베개 바이오비드폼 베개 편백 베개 편배나무 베개 편백칩 베개 바이오비드폼 특징 장점 단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