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밥안먹는 아기 - 쌀가루 감자전 반찬 레시피

by 솜비 2022. 3. 31.


아기들 반찬으로도 좋은 😊
후기 이유식, 완료기 이유식, 유아식
밥안먹는 아기의 맘마 레시피 👶


아기가 밥을 너무 안먹을 때는 이것저것 해주면서 우리아기 입에 맞는 음식, 잘먹는 음식을 찾아보기 마련이다.


우리 아기는
진밥도 안먹고, 국에 말은 밥도 안먹고, 시판 덮밥소스, 김에 싼 밥도, 밥전도 안먹고..
너무 안먹을땐 맨밥 몇번 받아먹는 정도여서
반찬도 나름대로 이것저것 해줘봤는데 뭐든 몇번 먹으면 안먹으려고 한다ㅜㅜ
그러다가 우연히 감자전을 해줬는데 생각보다 너무 잘먹어서 다른 밥안먹는 아기들의 입맛에도 맞으려나 하면서 레시피를 올려본다.



쌀가루 감자전 레시피

레시피 자체는 매우 간단하다.
감자 한개를 갈고, 초기 이유식때 먹고 남은 쌀가루통밀가루를 조금 넣고,
(가루들 적당히 섞고 물도 적당히 넣고ㅋㅋ 너무 되직하거나 너무 묽지않게만 하면되니까 반죽만들기 쉬움)
이유식때 쓰던 야채 몇가지 조금, 갈아둔 소고기 조금 넣고 섞어서 반죽을 만든다.
이때, 영양을 위해 계란도 2개 넣어주면 좋다.

쌀가루만 사용하면 잘 뭉쳐지지않고 부서지기 쉽다.
그래서 뒤집을때 초토화 될 수 있음ㅜㅜ

밥안먹는 아기인데다가 향이나 맛이 특이하면 안먹으려해서.. 맛이 거슬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소고기와 야채는 조금 넣었다.
처음 시도하는거라면 감자만 사용해서 감자전을 만들고, 잘먹으면 이후에 야채, 고기를 추가하는 식으로 단계를 두어 만들어 먹인다.




팬은 들러붙지않게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닦아낸다.
약불에 은근히 구워준다.






노릇노릇~
오늘은 고구마도 갈아 넣었더니 달달하다ㅎㅎ
(그때그때 있는 재료를 추가하는편)





감자전은 아기가 먹기 편하게 잘라서 펼쳐두면 아기가 알아서 집어먹는다.
의자에서 먹기 힘들어할때는 그냥 매트 위에 그릇채로 내려두기도 하는데 그러면 놀면서 중간중간 먹고 가서 논다ㅋㅋㅋ 하나 집어먹고 놀고 반복..

김에 싼 밥도 먹으라고 중간에 섞어두었는데
감자전만 쏙쏙 골라먹는다ㅋㅋㅋㅋㅋㅋ
근데 우연인지 김에 싼 밥을 먹기도 함ㅎㅎ


이거라도 잘먹는게 어디냐..싶은
밥안먹는 아기의 맘마 레시피 👶 쌀가루 감자전 👶

# 쌀가루 활용하기 초기이유식 쌀가루 활용 쌀가루 감자전 밥안먹는아기 밥안먹는 돌아기 돌쟁이 이유식 거부 유아식 거부 보충수유 필수 밥안먹는 아기 요리 레시피 반찬 아기 반찬 레시피 12개월 아기 반찬 13개월 유아식 반찬 14개월 15개월 16개월 17개월 18개월 19개월 20개월 쌀가루 활용하기 초기이유식 쌀가루 활용 쌀가루 감자전 밥안먹는아기 밥안먹는 돌아기 돌쟁이 이유식 거부 유아식 거부 보충수유 필수 밥안먹는 아기 요리 레시피 반찬 아기 반찬 레시피 12개월 아기 반찬 13개월 유아식 반찬 14개월 15개월 16개월 17개월 18개월 19개월 20개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