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5개월 아기 개인기 추가, 재접근기 안아줘병

by 솜비 2022. 7. 11.

480일 아기. 15개월 24일.


개인기가 하나씩 추가 되고 있다.
'소 흉내내봐~' 그러면 음머~한다 ㅋㅋㅋㅋㅋ 한참 있다가 소 흉내내라고 또 시키면 안하거나 혹은 못하기도 한다.
엄마랑 벽그림 병풍차트에 있는 '놀랐어요' 를 오바해서 '허? 놀랐어요' 하고 표정도 지어서 보여주곤 하는데
그것도 따라한다 ㅋㅋㅋ 말은 아직 잘 못따라하니까 '허? 으잉~' 이런다 ㅋㅋㅋㅋ 졸귀 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엽다 ㅋㅋㅋ 이맛에 아기 키우나보다.


틈만 나면 칭얼거리고 안아달라고 하고 안하던 안아줘를 왜그렇게 많이 하는지 모르겠다.
그냥 이유없이 안아달라고한다.
안아주면 그냥 무슨 전망대에 올라간 것처럼 구경하고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그건 그냥 너 혼자 서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재접근기라 그런가 밖에서도 혼자 안돌아다니려고 한다.

2022.07.08 - [육아 일기] - 아기 재접근기 유아 발달 단계 / 마가렛 말러의 분리-개별화 이론

아기 재접근기 유아 발달 단계 / 마가렛 말러의 분리-개별화 이론

1. 자폐기 (0~2개월) 관계 맺는 능력에 선행하는 자폐적 단계 제안. 자기와 대상을 구별하지 못함(무대상 단계).  대상과는 관련성이 없으며 심리적 껍질 속에 갇혀있는 것처럼 보임 2. 공생기 (2~6

poof31.tistory.com



집에 있는 인형들이랑 좀 친해져보라고 인형 빙의해서 연기하면 또 해달라고 한다.
펭귄 방석, 코끼리 인형 다음으로 오늘은 젤리캣 토끼 인형으로 말하고 춤추고 흔들흔들 부비부비 해주니까
재밌는지 나중에는 토끼인형 가지고 와서 또 해달라고 나한테 내민다.
토끼 인형 가지고 오는게 얼마나 귀여운지 ㅠㅠ... 인형과 아기 조합은 너무 사랑스럽다.


분수대에 데리고 가서 놀게 했는데 그렇게 물을 좋아하는 애가
언니오빠들이 물튀기며 노는게 싫은지 기겁을 하면서 피했다.
자기 의지랑 상관없이 물이 온몸에 튀는게 싫은가보다.
다른 또래 아기들을 보니 분수대도, 언니오빠들의 물튀김도 좋다고 노는 애기도 있고,
아예 안들어가는 애기도 있고... 그냥 아기들 기질인가보다.
물에서 비린내나고 찝찝해서 집에 들어오자마자 둘다 씻었다. 세상 찝찝...





오늘은 육아로 바빠서ㅜㅜ 운동을 하지 못했다.
의지가 약했다고도 볼 수 있을듯..
어제 1시간 걸었던 여파로 여기저기 다리 근육이 땡기긴 했다.
근데 팔뚝은 왜 땡기지??? 이해가 안됨.. 그렇다고 팔을 막 흔들면서 걸은것도 아니다.



# 480일 아기 15개월 24일 아기 개인기 소 흉내 안아줘 기간 아기 재접근기 15개월 아기 재접근기 16개월 아기 재접근기 아기 젤리캣 인형 480일 아기 15개월 24일 아기 개인기 소 흉내 안아줘 기간 아기 재접근기 15개월 아기 재접근기 16개월 아기 재접근기 아기 젤리캣 인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