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제주 서귀포 제주민속촌 맛집 - 한라산아래첫마을

by 솜비 2022. 9. 30.

 

제주민속촌을 방문했다가 들르게 된 제주 메밀 토속음식점 '한라산아래첫마을'.

큰 기대감 없이 방문했는데 깜짝 놀랄만큼 독특하고 맛있어서 제주 한달살기 하는 동안 또 가고 싶은 맛집이다.

 

 

 

 

위치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631-46

 

위치는 제주민속촌 매표소 바로 옆!

입구에서부터는 약간 들어가야 나온다.

참고로 한라산아래첫마을에서 식사를 하면 제주민속촌 할인권을 준다.

 

 

 

 

 

 

 

밑반찬

 

밑반찬은 간단하게 백김치, 깍두기, 무초절임(?)으로 추정되는 반찬이 나왔다.

모두 자극적이지 않고 짜지 않았고 맛깔스러웠다.

 

 

 

 

 

 

 

 

 

추천 메뉴  1. 제주메밀 조베기

조베기는 '수제비'를 뜻하는 제주 방언인데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하여 해녀와 산모들이 보양식으로 즐겨먹던 제주도의 향토음식이라고 한다.

 

 

 

 

 

 

제주메밀 조베기의 맛

 

제주메밀로 만든 수제비에 작게 썬 파, 미역, 참깨가 얹어져 나왔는데

비주얼로는 어떤 맛일까 예측이 잘 안되었다. 

수제비를 별로 안좋아하는지라 남편이 먹자는 대로 먹은게 잘한 것인가... 하는 의문이 잠깐 들었으나

한입 먹는 순간 나의 편견이 와장창 부서졌다.

메밀 수제비답게 너무나 고소하고 맛있었다.

식감은 밀가루 수제비보다는 약간 덜쫄깃하지만, 텁텁하지 않고 건강하게 맛있는 느낌이었다.

특히나 미역과의 조화가 너무 좋았다.

그리고 국물이 진짜 진하고 고소하면서 세상 맛있어서 삼시세끼 조베기만 먹어도 행복할 것 같은 맛이었다.

건강에 좋으면서 맛있다니!!! 이런 음식... 자주 해먹고 싶다ㅜㅜ

 

 

 

 

 

 

 

 

추천메뉴  2. 제주메밀 비비작작면

비비작작면은 제주의 제철나물, 들깨, 들기름, 김 등을 단아하게 담아 그림같이 표현한 비빔면인데

'비비작작'은 아이가 연필이나 볼펜, 붓 따위로 글씨 따위를 아무렇게나 마구 쓰거나 낙서하는 모양을 뜻하는 우리말이라고 한다.

단어가 너무 귀여워서 상상하면서 비벼봤다.

 

 

 

 

그냥 뭐 나물 비빔면 정도인가 했는데 비비작작면도 뒤통수를 치는 맛이었다.

굉장히 고소하고 감칠맛이 느껴지는게 아마 특제 간장 소스 같은게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비슷한 느낌이라면 춘천막국수 정도인 것 같은데 비슷하면서도 맛은 완전히 달랐다.

메밀면에 나물들과 양념이 어우러져서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맛있는 비비작작면이 되는 것 같다.

 

 

 

 

 

 

 

 

 

비주얼은 정말로 비비작작하게 나오는데 ㅋㅋㅋ

맛은 예상외로 너무 맛있어서 감탄이 나와버린다.

점심 시간이 살짝 지나있었음에도 음식점 안에 손님이 많았던 이유가 이거였나 싶다.

 

 

너므 졸맛탱 ㅠㅠ 다시봐도 또 먹고 싶다.

역시 다시 가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내가 제주 음식을 모두 먹어본건 아니지만, 손에 꼽을 정도로 추천하고 싶은 음식이다 :)

 

 

 

 

 

제주민속촌에 방문하거나 주변의 관광지에 들렀다가 맛집을 찾는다면 완전 추천하고 싶은 한라산아래첫마을.

(주변 관광지 : 표선해비치해수욕장, 술박물관, 허브동산, 일출랜드, 성읍민속마을, 트릭아트뮤지엄, 포니벨리 등)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제주의 토속 음식인만큼 한번쯤은 꼭 드셔보시기를 :)

 

 

# 제주 맛집 제주도 맛집 제주민속촌 맛집 제주민속촌 근처 맛집 표선해비치해수욕장 맛집 표선해수욕장 맛집 표선 맛집 서귀포 맛집 서귀포 표선 맛집 한라산아래첫마을 술박물관 근처 맛집 허브동산 근처 맛집 일출랜드 근처 맛집 성읍민속마을 근처 맛집 트릭아트뮤지엄 근처 맛집 제주 토속음식 제주 토속음식점 추천 제주 토속음식 추천 비비작작면 조베기 제주메밀 제주메밀 조베기 제주메밀 비비작작면 제주 맛집 제주도 맛집 제주민속촌 맛집 제주민속촌 근처 맛집 표선해비치해수욕장 맛집 표선해수욕장 맛집 표선 맛집 서귀포 맛집 서귀포 표선 맛집 한라산아래첫마을 술박물관 근처 맛집 허브동산 근처 맛집 일출랜드 근처 맛집 성읍민속마을 근처 맛집 트릭아트뮤지엄 근처 맛집 제주 토속음식 제주 토속음식점 추천 제주 토속음식 추천 비비작작면 조베기 제주메밀 제주메밀 조베기 제주메밀 비비작작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