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

집에서 해먹는 샤브샤브~

by 솜비 2020. 2. 12.

 

냉장고에 어머님이 주신 배추, 무, 깻잎이 있어서

샤브샤브용 고기와 버섯을 사서 샤브샤브를 만들어 먹기로 했다.

맨먼저, 무와 다시팩(다시마, 멀치, 새우가 들어있음)을 넣어서 육수를 끓였다.

 

 

 

 

 

 

 

야채랑 버섯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냈다.

그러고보니 밀푀유 나베를 했어도 괜찮았을 것 같다. 배추가 있었으니...

근데 뭐 예뻐보이게 나열만 하는거지, 밀푀유 나베나 샤브샤브나 똑같 ㅋㅋㅋ

 

 

 

 

 

 

고기랑 같이 먹을 양파를 썰어서 준비했다.

접시에 담아서 맛간장을 부어서 고기에 곁들여 먹을 예정 :)

 

 

 

 

노브랜드 냉동 샤브샤브 고기도 준비!

빛깔 참 곱다ㅎㅎㅎ

 

 

 

 

 

 

 

 

얼마전에 이마트에서 구입한 오뚜기 굴림만두도 넣으려고 꺼내두었다.

굴림만두는 처음 먹어보는데 만두라기보다는 뭔가 동글동글한 고기완자 같았다.

샤브샤브에도 잘 어울리고, 맛있었음 ㅎㅎㅎ

 

 

 

 

 

 

새송이, 느타리...아... 버섯이름을 잘 모르겠다ㅜㅜㅋㅋㅋㅋ

그냥 3가지 종류의 버섯을 샀다 ㅋㅋㅋ 요즘엔 마트에서 버섯 샤브샤브 해먹으라고 버섯 여러 종류를 섞어서 판다.

그거 한 팩 사고, 새송이도 할인하길래 한묶음 샀다.

새송이는 한봉지가 남아서 햄이랑 볶아먹어야지~하고 있는데 햄만 다 먹을 기세...

 

 

 

 

 

준비한 재료는 담아서 식탁에 올려두고~

 

 

 

 

 

샤브샤브는 계속 끓는 육수에 담가서 익혀먹는 음식인지라 버너를 꺼내와서 식탁에 놓고 먹었다.

밥이 전날 해놓은 밥이라 뽀얗지 않음 ㅜㅜㅋㅋㅋ 요새 밥솥이 5년 썼다고 금방 변색되는 느낌....

밥솥 바꾸고 싶다아아아 

 

1차로 육수에 각종 야채들과 굴림만두를 넣어서 끓고 있는 와중에 식탁으로 가져왔다.

고기만 풍덩~해서 먹으면 되게끔 ㅎㅎㅎ

 

 

 

 

 

 

 

 

 

 

소스도 칠리소스랑 바베큐 소스...2가지 준비했는데

양파+간장 조합이 존맛탱이라서 소스는 별로 안먹었다 ㅋㅋ

 

 

 

 

 

 

그나저나 지금보니 고기 풍덩한 후에는 처묵처묵하느라 사진을 안찍음 ㅋㅋㅋㅋㅋ

먹는게 우선이지 암b

 

 

 

# 집에서 샤브샤브 외식이 따로없네 고기+버섯 꿀조합 샤브샤브 건강식 집밥 오늘 뭐먹지 오늘 뭐해먹지 5년차 새댁 매일 메뉴가 걱정되지만 남들 뭐해먹나 검색을 해보면서 냉장고를 뒤져보면서 남는 것으로 대애애애충 해먹는 것이지 뭐 집에서 해먹는 샤브샤브 샤브샤브 준비물 샤브샤브 준비 샤브샤브 재료 샤브샤브 재료 샤브샤브 고기 샤브샤브 고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