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이마트 추억의 달고나 세트

by 솜비 2020. 4. 7.

 

 

몇번을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이번엔 사자!로 결정하고 추억의 달고나 세트를 사왔다.

이마트에서 달고나 추억팔이 세트 9900원 ㅋㅋㅋ

소다도 붙어있음

 

 

 

 

 

 

위 빵꾸나지 않게 밥도 먹었으니 만들어 먹어볼까 :)

설탕과 휴대용 버너를 가져와서 세팅을 끝냈다.

국자는 달궈서 한번 더 씻으라고 해서 시키는대로 했더니 첫 설거지 할때는 안나오던 이물질이 까맣게 묻어나온다.

꼭 두번은 닦고 사용하는 것이 좋은듯!

 

 

 

 

 

 

 

 

설탕을 올려서 한번 녹여봄

집에 있는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했는데 자일로스여서 달고나가 안되면 어떡하지 했는데 일반 설탕이랑 똑같았다.

흑설탕도 될까? 궁금했는데 괜한 실험심은 돈을 낭비한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안샀다.

 

 

 

 

 

 

 

 

달고나가 되어가는즁

라떼는 말이야~ ㅋㅋㅋㅋㅋㅋㅋ

학교앞이나 문구점 근처에 꼭 뽑기 아저씨가 있었다.

1개에 백원 주고 사먹던 이걸 달고나라고 안부르고 뽑기라고 했는데...

여러가지 무늬를 찍어 만들어내서 그걸 잘 부수어 모양 안깨지게 해서 아자씨 주면 아자씨가 한개 더 주고 그랬다.

(난 한번도 성공한 적 없음 ㅠㅠ)

 

 

 

 

 

 

 

 

 

점점 더 녹음 녹음~

 

 

 

 

 

 

 

 

 

설탕이 물처럼 다 녹았다 싶으면 소다 투척!!!

하얗게 변하면서 부풀어 오르기 시작한다.

 

 

 

 

 

 

 

 

 

 

 

 

 

 

 

 

 

 

 

판때기에 투척한 결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바닥에 소다나 밀가루를 뿌리든가 설탕을 뿌리자니까 

신랑이 기름칠만 해줘도 된대서 믿고 기름칠 했더니 다붙음

기름칠 절대 하지 마세오!!!!!!!!!!!!!!! 차라리 설탕을 뿌리세오 !!!!!!!!!!! 

전에 아저씨가 하던거 기억해보면 밀가루나 소다뿌려놓고 사용했던 것 같은데.... 

기름칠 해도 안붙을 줄 알았더니 쫙쫙 다 붙음 ㅋㅋㅋ 잘 떼어지지도 않음.

 

 

이후로 두번 더 했는데 거의 다 저랬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둘이서 3개 먹으니 물려가지고 다 치워버렸다.

문제는 저거 뜯는다고 바닥이 개판 난리되고ㅜㅜ 치우는 것도 힘들었다.

 

역시 전문가가 만드는걸 사먹어야 하는 것 같다.

그래도 이걸 경험삼아 다음에 다시 도전해보기로 ㅋㅋㅋㅋ

 

 

 

 

 

 

# 달고나 뽑기 추억의 과자 만들기 추억의 간식 만들기 이마트 달고나 세트 달고나 뽑기 추억의 과자 만들기 추억의 간식 만들기 이마트 달고나 세트 달고나 뽑기 추억의 과자 만들기 추억의 간식 만들기 이마트 달고나 세트 달고나 뽑기 추억의 과자 만들기 추억의 간식 만들기 이마트 달고나 세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