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입덧약 디클렉틴 효과, 입덧 완화시키는 방법

by 솜비 2020. 7. 23.

 

입덧약의 복용
입덧이 심해서 입덧약을 처방받아왔는데 개인적으로 효과를 반만 봐서ㅜㅜ 참고로 적어본다.
입덧약을 잠자기 전에 2알, 다음날 오전에 1알, 오후에 1알
이렇게 하루에 총 4알을 먹을수 있다고 한다.

 

입덧약 효과

잠자기 전에 2알을 먹고 다음날 일어났는데 속이 조금 편한듯 했다.

냉장고 문을 열어도 토하지는 않는데, 음식이 싫고, 냄새도 싫은건 여전했다.

그래도 먹히긴 해서 조금 먹었으나 먹는 양의 변화는 크게 없었다.

심지어 또 울렁거리길래 바로 1알 더 먹고, 오후에도 1알 더 먹었다.

근데 토만 안나오지, 울렁거림은 계속 있었다.

엄청 드라마틱한 효과가 아니어서 실망스럽지만, 진짜 토를 심하게 해서 힘들 때에는 먹을만 한 것 같다.

 

입덧약 효과 많이 봤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더러 이렇게 효과 별로 없다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다.

 

차라리 입덧약이 효과가 좋으면 그걸로 버텨볼 것 같은데ㅜㅜ

오히려 임신테스트기 했을 즈음보다 울렁거림이 너무 심해져서 앉아있거나 돌아다니기가 너무 힘들다 ㅠㅠ

임테기 했을 즈음엔 그냥 웩웩만 많이 했고, 울렁거림은 별로 안심했는데 ㅜㅜㅜㅜㅜ

 

 

 

 

 

입덧 완화시키는 방법 (여기저기에서 얻은 조언들)

1. 탄산음료나 아이스크림 먹기

2. 새콤달콤이나 과일맛 나는 사탕 먹기, 입덧캔디

3. 누워있기

 

여기저기에서 조언을 들어서 해봤으나 개인적으로 효과있는게 누워서 우유나 음료들을 먹는 것...

그리고 자일리톨 껌을 씹는 것도 나름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새콤달콤은 아직 못먹어봤고, 병원에서 입덧캔디를 몇개 줘서 먹어봤는데 입덧이 완화되서 안난다기보다는

그냥 상콤한 뭔가를 물고 있으니 좀 낫다 싶은 정도...

입덧캔디 먹었어도 입덧하긴함 ㅋㅋㅋㅋㅋ

근데 개인적으로 입덧캔디 졸맛탱... 다음에 병원갔을때 사야 하나 ㅋㅋㅋㅋ 고민중

 

 

 

 

 

# 임신 5주 임신 5주차 입덧 임신 임산부 디클렉틴 입덧약 효과 효능 개인차가 있는듯 임신 5주 임신 5주차 입덧  임신 임산부 입덧약 효과 효능 개인차가 있는듯 임신 임산부 입덧약 효과 효능 개인차가 있는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