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5주 3일 - 심장 소리를 듣고 왔다.

by 솜비 2020. 7. 20.

 

마지막 생리 6월 12일, 임신 5주 3일차

 

어제 임신테스트기 두줄 보고서 혹시나 있을 자궁외 임신이라든가 아니면 테스트기와는 다른 결과 등

검진이 필요할 것 같아서 오후에 병원에 다녀왔다. 

 

신랑은 택시 타고 왔다갔다 하랬는데 걷고 싶어서 버스를 탔다.

병원에 사람이 많아서 대기 시간이 조금 걸렸다.

한참 기다렸다가 내 차례가 와서 원장님 진료를 보고, 초음파를 확인 했다.

 

테스트기할때도 신기했는데 초음파를 확인하니 너무너무 신기했다.
내가 애를 가진것 자체도 낯설고 신기하고ㅎㅎ

남들 초음파 사진에서 보던 동그란 아기집이 나한테도 있는게 신기하고,

그 안에 겨우 눈에 보일만큼 작은 아기가 자리잡고 있는 것도 신기했다.

보통 5주차에는 심장 뛰는 거나 심장 박동 소리를 못듣고, 2주 후에 오라고 하던데 

나는 운이 좋게도 심장뛰는 것도 보고, 작지만 심박 소리도 들었다.

심장이 아주 작은 별처럼 깜빡깜빡하는데 너무 작아서 잘 안보였다.

5주 3일차인데 애기 크기도 주수에 딱맞고, 난황도 보이고...

보는 김에 자궁 안에 다른 문제는 없는지 확인해 주셨는데 다행히 깨끗하다고 하셨다. 

다만 피고임이 조금 있다고, 갈색 피가 약간 나올 수 있다고 하셨고

혹시나 빨간색 피나 통증이 심하면 바로 병원에 오라고 하셨다.

 

아기가 아직 작아서 심장 뛰는 소리가 들릴지 모르겠다며 소리를 들려주셨는데
매우매우 작게 들렸다. 
크기가 넘 작아서 아직 심박은 89bpm 밖에 안나오지만 다음번 검진때 더 빨라져있을거라고 하셨다.

 

 

 

 

 

우리 쪼꼬미 0.26센치 ㅎㅎ

아래에 붙은게 난황이라고 했다.

집에와서 나중에 초음파 영상을 남편이랑 같이 보면서 심장 뛰는걸 못알아봤는데

남편이 알아봐서 신기했다 ㅎㅎㅎ

 

 

간김에 찌릿하게 가슴 통증이 있는 것도 검진을 당겨서 받고 왔다.

(전에 관내 유두종 수술한 부분이어서 걱정이 되어서 ㅜㅜ 다음달이 검진일인데 한달 일찍 받음)

다행히 크게 눈에 띄는 이상은 없고, 의사선생님도 임신으로 인해서,

혹은 스트레스 등으로 이유없이 통증이 있기도 하다고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다.

 

병원에서 두어시간 있다가 온게 조금 힘에 부친건지 평소랑 다르게 오늘은 집에 올때쯤 힘이 들었다.

생각해보니 밥 한술 먹고 돌아다니고, 공복이 너무 길어져서 힘들었던 건지도 모르겠다. 

 

 

 

 

 

5주면 아직 심박 못들을 줄 알았는데 심박소리까지 듣고와서 세상 신기하고

내 뱃속에 애기가 있다는게 실감이 안난다. 

입덧만이 유일하게 임신을 실감하는 부분...ㅠㅠ


죙일 밥한술 먹고 돌아다녔더니 힘들어서 입덧약을 처방 받아 왔는데 2주치가 4만원이 넘어서 괜히 받아왔나싶었다;;;

보통 약제비 몇천원대 나오니까 당연히 그정도겠거니 했다가 뒤통수를 씨게 맞은 느낌...
이렇게 비싼줄 알았으면 약 처방 안받고 버텼을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ㅋ 짠순짠순 

그래도 오늘 너무 힘들어서 일단 약은 먹어야겠다 ㅋㅋㅋ 그리고 기왕 돈쓴거 일단 누리자!!!

 

뭘 먹지를 못하는 나를 위해서 신랑이 집근처 과일가게에서 토마토랑 복숭아를 사다주었다.

복숭아 두개 까줘서 먹었는데 와... 너어무 맛있고ㅠㅠ 두개 먹으니 그제서야 살 것 같았다.

복숭아로 당분간 버틸 것 같다.

복숭아 먹고 기운이 나서 신랑 밥 조금 뺏어먹었다 ㅎㅎ

 

병원에서 엽산, 비타민 D, 유산균은 꼭 먹으라고 하여 임산부용으로 병원에서 바로 구입했다.

인터넷에선 너무 종류도 많고 모르기도 몰라서 그냥 병원에서 추천해주는거 먹어야지 했는데

가격도 인터넷이랑 비슷하거나 더 저렴하고, 확실한 제품을 추천받아 먹을 수 있으니 잘한 것 같다.

 

막 돌아다니고 싶고, 운동도 하고 싶은데...

주변에서 만류하고 좀 참으라고 무조건 안정하라고 하니.. 일단은 안정기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다.

또 내 다이어트는 미뤄지겠구나~

 

 

 

오늘의 임신 증상 : 두통, 울렁거림, 입덧, 생리통같은 배아픔 약간 , 가슴이 부은 느낌

 

오늘 먹은 것들

아침 : 밥 한술, 김 몇장, 석류즙

점심 : 우유

저녁 : 밥 두술, 순대 몇개, 복숭아 2개



 

 

 

 

# 임신 5주 3일 초산 예비맘 임신 기록 임신 일기 임산부 일기 임산부 기록 임신 5주차  임신테스트기 확인 임테기 확인 임신 확인 임신 어플 추천 임신 5주차 일기 임신테스트기 확인 임테기 확인 임신 확인 임신 어플 추천 임신 5주차 일기 임신 5주 3일 초산 예비맘 임신 기록 임신 일기 임산부 일기 임산부 기록 임신 5주차  임신테스트기 확인 임테기 확인 임신 확인 임신 어플 추천 임신 5주차 일기 임신테스트기 확인 임테기 확인 임신 확인 임신 어플 추천 임신 5주차 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