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25주 3일 - 임신성 당뇨검사 통과 !

by 솜비 2020. 12. 7.

임신 25주 3일.

한달만에 병원에 다녀왔다. 아기 머리 크기가 26주 크기이고 ㅋㅋㅋ 나머지는 주수에 맞게 잘 크고 있다.

기형아 검사, 정밀 초음파에 이어 임신성 당뇨검사를 많이들 두려워하는데 

나도 걱정이 되어서ㅜㅜ 나름 자제한다고 자제해서 먹고 했지만 그래도;;; 거의 자제 안하고 먹은 것과 비슷했다.

 

 

병원마다 시약이나 금식 규칙이 다르니 병원의 주의사항에 잘 따르는게 좋은 것 같다.

아침에 7시 반에 일어나서 씻고, 8시반에 밥을 먹고, 9시에 포도당 시약을 먹고 병원에 갔다.

병원 도착 9시 30분. 초음파를 보면서 정기검진을 하고나서 10시에 채혈을 했다.

2시간 후에 연락이 온다고 해서 집에서 두근두근하면서 기다리니 

'임신성 당뇨 검사결과 118로 정상입니다' 하고 문자가 왔다.

걱정했는데 너무 다행이다 ㅎㅎ

 

병원마다 금식 시간이 다른데다가 카페글들을 보면

'금식하고 갈걸 평소처럼 먹으라고 해서 밥먹고 갔는데 임당 재검떴다' 이런 얘기들이 있어서

나도 병원에서 연락이 오기 전까지 괜히 밥먹고 갔나... 하고 후회를 했다.

늘 그렇듯이 밥을 먹고 달달한 귤을 먹었는데... 시약까지 달달할 줄은 몰랐다ㅜㅜ 너무 당만 먹고 간 느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상이 떠서 너무 좋다 ㅎㅎㅎㅎㅎ

뭘 먹어도 당뇨인 사람은 당뇨뜨고, 안뜨는 사람은 안뜬다더니만 진짜 그런가보다.

 

그나저나 임당검사 포도당 시약 맛은 참...

처음 한모금은 나름 오렌지맛이라 먹을만한데? 했는데

계속 먹으니 울렁울렁한게... 입덧 다시 하는 느낌이었다ㅜㅜ 지금도 좀 울렁울렁....

점심밥을 먹어야 괜찮으려나보다.

 

 

 





한달만에 초음파로 아기를 보았다.

어떨 때 태동이 느껴지나 했더니만 자궁 안이 좁아서 그런지 조금만 움직여도 꼬물꼬물한 태동이 느껴졌다 ㅎㅎ

머리카락도 자란게 보이고, 감고 있는 눈, 작고 뭉툭한 코와 입도 봤다. 너무 귀엽다 ㅎㅎㅎ

팔다리도 제법 살이 오른 것 같고, 배도 제법 빵빵한 것 같은데 주수에 딱 맞았다.

4주 후엔 백일해주사도 맞고, 입체초음파도 보자고 해서 누구 닮았으려나 너무 기대중...>.< 

 

모성애라는게 무엇인지 요즘에 조금씩 느끼고 있다.

입덧할때만 해도 너무 힘들어서 후회도 했고, 태동이 시작된지 얼마 안됐을 때에는 태동이 거슬린 적도 있었는데

각종 검사들을 통과하고, 초음파로 조금씩 자라가는 모습들을 지켜보고.. 

태동이 있을때 말걸고 서로 톡톡을 주고받고 하면서 이게 정이 드는 것인가보다, 이게 모성애인가보다 하는 생각이 든다.

지금은 꼬물꼬물한 움직임도 사랑스럽고, 신경쓰이게 자꾸만 툭툭쳐도 사랑스럽고,

못생긴 초음파 영상도, 뭉툭한 코마저도 너무 사랑스럽고 기특하다.

내 뱃속에서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 것에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다.

튼튼하게 건강하게 자라서 석달 후에 만나자 :) 

 

 

아, 오늘 이것저것 물어볼 것들을 적어서 가져갔는데

배가 부를때 양쪽 갈비뼈 부근이 아픈 것도 정상이요,

쉬가 자주 마려운 것도 정상이요, 

지난번 초음파에 아기 머리가 럭비공처럼 길쭉하게 나와서 걱정했는데 그것도 정상이라고 하셨다.

임신 중기는 배가 올라가서 초기나 후기처럼 소변이 자주 마렵진 않다던데 나는 여전히 자주 마려워서ㅜㅜ

그것도 말씀드리고, 요 며칠은 방광 꽉찼을때 방광이 조금 아프다고 했더니만 방광염 검사를 한번 해보자고 하셔서 했는데 전혀 이상이 없었다 ㅎㅎ 내 방광이 쪼꼬만걸로....ㅠㅠ

 

그리고 제왕절개 상담도 받았는데.. 우리 선생님은 자연분만, 제왕절개 둘다 해보셨다면서..

제왕절개 추천하는데 셋 이상 낳을거면 장기 유착때문에 자연분만 시도해보라고 하셨다.

지금 상황은 하나만 낳고 말자고, 혹시나 여건이 되면 둘만 낳을 생각인데

셋 낳을 생각이 없는데도 혹시나 싶은 생각도 들고... 여전히 결정장애 때문에 고민이 계속 될 것 같다....ㅠㅠ

 

 

 

# 임신성 당뇨검사 수치 임당검사 결과 임신 25주 3일 임신 25주 3일차 임신 25주차 임신성 당뇨검사 임당검사 결과 임신 25주 임신 25주차 임신성 당뇨검사 임당검사 결과 임신 25주 임신 25주차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예비딸맘 임당 검사 수치 임신성 당뇨검사 수치 임당검사 결과 임신 25주 3일 임신 25주 3일차 임신 25주차 임신성 당뇨검사 임당검사 결과 임신 25주 임신 25주차 임신성 당뇨검사 임당검사 결과 임신 25주 임신 25주차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예비딸맘 임당 검사 수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