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29주 1일 - 조산기 퇴원 2주만에 병원진료

by 솜비 2021. 1. 2.



간밤에 배가 아파서 잠을 좀 설쳤다.
자궁수축이 몇번 있었던 것 같은데 내가 잠에서 완전히 깬게 아니고 아픈것도 심하지 않았던걸 보면
규칙적인 자궁수축은 아니었던 것 같다.
그래도 최대한 뭉치지 않게 하려고
비몽사몽한 와중에 옆으로 누워서 배밑에 베개도 받치고, 심호흡했는데
도움이 됐던건지 그러다 괜찮아져서 잠들었다.

월요일이 정기검진일인데
유트로게스탄 질정이 떨어져서 어쩔수 없이 오늘 병원에 방문했다.
담당원장님께 내 증상 몇개를 문의드렸다.
1. 밑빠지는 느낌
2. 앉거나 서있을때 아랫배 어딘가가 찌릿하게 전기오는 느낌
3. 앉거나 서있을때 배가 뭉친 상태 지속

셋다 아기가 밑에서 누르는데다가 경부길이가 짧아져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했다.
특히 뱃속 어딘가가 찌릿한건 크고 무거워진 자궁이나 아기가 신경을 눌러서라고 한다.

퇴원하고 2주만에 자궁경부를 질초음파로 봤는데
자궁입구가 다시 벌어져있고ㅜㅜ (이미 한번 열린상태여서 그때그때 움직임에 따라 달라진다고한다)

(대충 발로 그림을 그려보면 이러함)

남아 있는 경부길이는 퇴원할때 1.4cm였는데 오늘은 1.7~1.9cm 정도라고 하셨다.
조금 더 좋아지긴했지만 지금까지처럼 눕눕하며 지내야한단다ㅜㅜ...
내심 더 돌아다녀도 괜찮냐고 물어보려다가 못했다ㅠㅠ
어젯밤에 수축이 좀 있고 배가 아팠어서 혹시라도 입원하라고하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그나마 입원은 아니니 다행이긴하다만...
움직이고 돌아다니고싶었는데 이대로 눕눕 유지하라니까 남은 8주가 까마득하다😭
또 한동안 열심히 누워서 인간 인큐베이터 역할에 충실해야겠다😂

배뭉침만 신경쓰느라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오후? 저녁쯤부터 Y존 뼈가 묵직하고 뻐근하면서 은근히 아프다ㅋㅋㅋㅋ
오늘 담당원장님이 아기무게때문에 Y존뼈도 아플거라고 했는데 난 안아픈데? 하고있었는데 Y존뼈가 아픈걸 인지한 순간에 아...이거 느껴본 아픔이다 싶다ㅋㅋㅋㅋㅋㅋㅋ
여태 신경못쓰고있다가 이제서야 신경쓰인다ㅋㅋ
별군데가 다 아프네ㅋㅋㅋㅋ


내 조기진통 입원일기 ㅠㅠ
https://poof31.tistory.com/m/1377

 

임신 26주 3일 - 자궁수축, 자궁경부 벌어짐, 조산기 입원

어제, 임신 26주 3일에 있었던 일.. 평소에 카페서 자궁수축, 자궁경부길이 짧아짐, 자궁벌어짐, 조산기 입원.. 이런거 볼때마다 내얘기가 될줄은 몰랐다. 평소에도 배뭉침이 자주 있었는데 (한시

poof31.tistory.com

https://poof31.tistory.com/m/1378

 

임신 26주 5일 - 자궁수축 입원 3일차 트랙시반(트랙토실)

첫날 수축억제제 라보파의 부작용(심장 두근거림, 온몸 떨림, 덥고 땀이 남)으로 잠을 거의 못자서 어젯밤엔 일찌감치 잠이 들었다. 10시 반쯤 잠들었는데 1시쯤부터 이따금씩 배가 아프고 심장

poof31.tistory.com

https://poof31.tistory.com/m/1379

 

임신 27주 - 자궁수축 입원 5일차 (조기진통, 자궁벌어짐, 경부길이 짧음)

수축억제제인 트랙시반(아토시반, 트랙토실)을 1사이클 48시간 맞았다. 어제 트랙시반 맞는중에도 자세 바꿀때 배가 뭉치고 자세를 바꾸지 않아도 배뭉침이 종종 있어서 걱정이 됐다. 트랙시반 1

poof31.tistory.com

https://poof31.tistory.com/m/1380

 

임신 27주 1일 - 자궁수축 입원 6일차 드디어 퇴원!

간밤에 별 이상없이 아픈곳 없이 잘자고 일어났다. 배뭉침이 서너번 있긴했는데 아프지도 않았고~ 태동검사(수축검사)를 잘 통과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었다. 아침6시경 수액을 다맞아서

poof31.tistory.com






# 조산기 조기진통 자궁수축 자궁경부 벌어짐 자궁입구 열림 자궁경부 길이 질초음파 입원 퇴원 2주만에 병원 진료 아기 위치 임신 29주차 임신 29주 1일 눕눕 일기 눕눕 임산부 일기 임산부 임신 기록 임신 일기 조산기 자궁수축 자궁경부 벌어짐 자궁입구 열림 자궁경부 길이 질초음파 입원 퇴원 2주만에 병원 진료 아기 위치 임신 29주차 임신 29주 1일 눕눕 일기 눕눕 임산부 일기 임산부 임신 기록 임신 일기 조기진통 임신 8개월 28주차 임산부 일기 주수사진 임신 일기 임신 28주 6일 임산부 일상 임신 기록 증상 기록 일상 기록 임신 28주차 임산부 일기 임신 일기 임신 28주 6일 임산부 일상 임신 기록 증상 기록 일상 기록 주수사진 임신8개월 임신증상 임신8개월 임산부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예비딸맘 조산기 조기진통 자궁수축 자궁경부 벌어짐 자궁입구 열림 자궁경부 길이 질초음파 입원 퇴원 2주만에 병원 진료 아기 위치 임신 29주차 임신 29주 1일 눕눕 일기 눕눕 임산부 일기 임산부 임신 기록 임신 일기 조산기 자궁수축 자궁경부 벌어짐 자궁입구 열림 자궁경부 길이 질초음파 입원 퇴원 2주만에 병원 진료 아기 위치 임신 29주차 임신 29주 1일 눕눕 일기 눕눕 임산부 일기 임산부 임신 기록 임신 일기 조기진통 임신 8개월 28주차 임산부 일기 주수사진 임신 일기 임신 28주 6일 임산부 일상 임신 기록 증상 기록 일상 기록 임신 28주차 임산부 일기 임신 일기 임신 28주 6일 임산부 일상 임신 기록 증상 기록 일상 기록 주수사진 임신8개월 임신증상 임신8개월 임산부 초산 예비맘 예비소띠맘 예비딸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