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케이뮤즈(kmuse) 칼림바 월넛 구입 후기 리뷰

by 솜비 2021. 2. 3.


케이뮤즈 칼림바 월넛 내돈내산 내돈주고 구입한 후기 리뷰 :)
소리가 곱고 국내 생산 제작 수제 칼림바로 이름나있는 케이뮤즈 칼림바 월넛을 구입했다.

칼림바
오르골 같은 소리를 내는 아프리카 전통악기인데
핸드폰처럼 들고 손끝으로 튕기면 예쁜 소리가 난다.

지난번에 케이뮤즈 칼림바 하드 메이플을 구입했었는데
https://poof31.tistory.com/m/1424

케이뮤즈(kmuse) 칼림바 구입 후기

우연히 칼림바라는 악기를 알게되어 눕눕생활에 새로운 취미가 될수 있을까 기대하며 칼림바를 구입하게 되었다. 하도 누워서 핸드폰만 봐서...ㅜㅜ 뭔가 누워서 할만한 취미생활이 없을까 하

poof31.tistory.com

월넛의 중후한 소리와 색깔에 반해서 월넛으로도 구입하게 되었다.
이번에도 역시나 뽁뽁이와 여러개의 상자로 안전하게 배송되어 왔다😄

케이뮤즈 칼림바는 플레이트 목재, 키톤, 건반각인/무각인, 오일마감, 이니셜 레이저 각인 등을 선택하여 내가 원하는대로 맞춤 악기를 만들수 있다는게 최장점이다.




칼림바는 온습도 관리를 잘해줘야 오래쓸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칼림바 카페에서 칼림바에 곰팡이가 생겼다는 글을 종종 보게 된다😭
아무래도 나무를 깎아 만든 악기이니만큼 온도와 습도 변화에 민감할 것 같다.
온도는 25도, 습도는 45퍼센트가 최적이라는데
여름철에만 조심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ㅎㅎ

특히, 손소독제같은 알콜성분이 닿지 않게 해줘야한다고한다.



탄탄한 가방과 그 안에 스펀지까지 끼워져서 3중 4중 안전하게 배송되어 온 점이 너무 좋았다 😍

꽃, 나비, 리본, 폼폼으로 악세사리 장식까지 달고와서 너므 맘에 든다 😆💕




지난번에 구입했던 하드메이플 칼림바는 밝은 색상의 목재에 밝고 명랑한 소리가 나는 반면에
월넛 칼림바는 어두운 색상의 목재에 차분하면서 묵직하고 따스한 느낌의 소리가 난다.
각각의 나무색과 잘 어울리는 소리들인것 같다😊

목재 무늬까지 내마음에 쏙들게 와서 너무 좋았다😆💕




칼림바는 목재에 따라 다른 소리가 나기 때문에 더 매력적으로 느껴져서
악기 하나하나 소장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케이뮤즈 칼림바를 또 하나 지르게 된 것...ㅋㅋㅋㅋ







오일코팅만 했는데 셀락 코팅을 하면 며칠 더 시간이 걸리지만 좀더 반들반들하게 윤기나고 소리도 또 색다르게 느껴진다고 한다.
근데 난 반들반들한건 취향이 아니어서ㅎㅎ 그냥 오일 마감만 선택했다.






조율망치랑 조율표, 건반닦는 천, 건반꾸미는 스티커도 같이 왔다.

 




케이뮤즈 칼림바 하드메이플, 월넛 비교😍
각각의 매력이 있어서 너무 좋다~♡

내돈내산 리뷰라서 쓰는건데..
위키위키의 네코즈 더블 플레이트 칼림바도 구입했었는데(케이뮤즈 칼림바가 더 좋아서 다시 보냄) 간단히 비교해보자면... 네코즈 더블 플레이트가 울림은 쪼금 더 길었고, 칼림바 몸체 두께도 두껍고, 무게가 무거웠다ㅜㅜ
소리크기는 엄청 차이가 나진 않았는데 네코즈 칼림바가 조금 더 소리가 컸다.
근데 음색은 개인취향으로 케이뮤즈 칼림바가 더 좋았다.
울림도 케이뮤즈 칼림바 정도가 딱 좋았고,
그립감, 무게, 두께 모두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정도로 딱 맞아서 케이뮤즈에 올인하게 되었다😊
32키가 다시 출시되길 기다리는 케이뮤즈 왕팬임😍





케이뮤즈 칼림바 프린(Preen) 월넛 플레이트 17키 B키 세팅 국내 수제작 국산 칼림바
케이뮤즈 칼림바 연주 영상 :)

 칼림바는 건반과 악보에 숫자가 쓰여있어서
악보를 볼줄 모르는 생초보도 연주하기에 매우 쉽다.
조금만 연습하면 금방 능숙하게 연주할 수 있을것 같다.



참고
칼림바 초보용 옹달샘 악보 (진한색은 높은음)

35135 466 5724321
35135 466 5724321
135 432 5724 321
35135 466 5724321




# 케이뮤즈 칼림바 프린(Preen) 월넛 플레이트 17키 B키 세팅 국내 수제작 국산 칼림바 추천 악기 취미 추천 초보자 악기 추천케이뮤즈 kmuse 칼림바 네코즈 더블 플레이트 비교 입문 칼림바 추천 소리가 예쁜 칼림바 입문자 추천 초보자 추천 칼림바 초보 케이뮤즈 칼림바 태교 추천 취미 활동 추천 악기 연습 악기 입문 악기 추천 칼림바 구입후기 구매 후기 칼림바 구입 리뷰 내돈내산 악기 내돈주고 구입 후기 케이뮤즈 kmuse 칼림바 입문 칼림바 추천 소리가 예쁜 칼림바 입문자 추천 초보자 추천 칼림바 초보 케이뮤즈 칼림바 태교 추천 취미 활동 추천 악기 연습 악기 입문 악기 추천 칼림바 구입후기 구매 후기 칼림바 구입 리뷰 내돈내산 악기 내돈주고 구입 후기 케이뮤즈 칼림바 프린(Preen) 월넛 플레이트 17키 B키 세팅 국내 수제작 국산 칼림바 네코즈 더블 플레이트 비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