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서랍장 DIY 셀프 가구 제작 1

by 솜비 2021. 2. 1.


이거슨 피땀눈물의 DIY 서랍장 셀프제작기... 😂
그 첫번째 이야기

말하자면 스토리가 매우 길다...
아마 김치냉장고장 이야기부터 꺼내야할 것 같다.

(천안 아산 김치냉장고장 리폼 후기 + 인테리어 업체 추천)
https://poof31.tistory.com/m/1410

 

천안 아산 김치냉장고장 리폼 후기 + 인테리어 업체 추천

내돈내산 김치냉장고장 리폼 후기 (서론이 매우 길고 수다폭발이니 중간부터 보셔도 됨) 결혼하고 6년을 김치냉장고 없이 쉐프컬렉션 냉장고의 김치냉장고 기능(냉동칸 1개를 김치냉장고로 사

poof31.tistory.com


이번에 김치냉장고를 구입하려고 계획하면서
신랑이 김치냉장고장 자리를 좀더 편하고 실용적으로 쓸 수 있게 만들려고 여러 구상을 했는데
그중 하나가 틈새공간 슬라이딩장이었다.
(나는 만사 귀찮아서 그냥 불편한대로 쓰자고 주장ㅋㅋ)

근데 인테리어 업체 사장님들은 다들 힘들거라고했고,
신랑은 많은 자료와 전문가 의견을 종합하여
김치냉장고장 수납칸을 연장한 후에 서랍장과 슬라이딩장을 만들기로 계획했다.
(이게 무슨 사서 고생? 😩)

고생스럽기도 하고,
이미 레고에 led 달 때, 레고 프로파일 장식장 만들 때,
거실에 led 달 때, 컴퓨터 조립할 때 등등..
남편이 셀프로 뭔가를 제작할때 항상 예민해하고 짜증도 내고 해서ㅋㅋ (평소엔 짜증 거의 안냄)
결사반대했는데 늘 그렇듯이 결국에는 두손 들었다..
그래 니맴대로 해라ㅜㅜ


레고 프로파일 장식장 만들때처럼 기존 김냉장 수납장의 치수를 재고,
옆에 문짝이랑 간섭 안되게 문짝, 경첩이랑 간격 띄우고 만들 서랍장 치수를 계획했다.
우리집 꼼꼼함 담당 ㅎㅎ





도면 작성 후, 치수 재서 주문하고 레일, 합판(?), 목공풀 등 재료 도착!
난 조산기로 눕눕중이라 구경과 사진 담당ㅎㅎ







요샌 장비가 좋아서 저렇게 가구만들때 모서리 잡아주는 도구도 있었다.
싱기싱기~







난 누워있고, 남편은 생초보가 혼자 가구제작 한다고 낑낑거리느라 과정샷을 잘 못찍어서ㅜㅜ
저러고 바로 서랍완성ㅋㅋ
서랍 자체는 드르륵 박으면 되니까 쉬운데
좁은 수납장 안에 레일을 수평 맞춰서 다는게 너무나 어려웠다고 한다.









이거슨 라면 전용 라면서랍이 될것 같다🤣
무슨놈의 라면 서랍에 이렇게까지 정성을 쏟는건지...
손잡이까지 달아줌









튼튼하게 레일은 최대한 굵은 걸로 달아주었다.

 



완성하고 나니까 이쁘긴한데 뭔가 얘네만 중간에 붕떠있어서 어색함이 감돈다.
사실 내가 허락한건 이거 레일 서랍장 2개 뿐인데..
음... 위아래도 만들라고 해야하나 살짝 고민됨.

그리고 이거 만들고 나서 여기저기 알배겼다길래ㅋㅋ
근육 생성과 살림살이 장만에 도움이 된다면 일석이조 아닐까!!!하면서

위아래에 집어넣을 슬라이딩장도 만들라고 허락했다.
그래서 diy 슬라이딩장 가구제작 2탄은 다음 포스팅에...!

 

 

 

 

슬라이딩장 DIY 셀프 가구 제작 2

poof31.tistory.com/1432

 

슬라이딩장 DIY 셀프 가구 제작 2

신랑의 서랍장 셀프 가구제작에 이어, 슬라이딩장 셀프 가구제작!!! https://poof31.tistory.com/1430 서랍장 DIY 셀프 가구 제작 1 이거슨 피땀눈물의 DIY 서랍장 셀프제작기... 😂 그 첫번째 이야기 말하자

poof31.tistory.com




# 셀프 가구 제작 셀프 서랍장 만들기 셀프 수납장 만들기 diy 취미 diy 가구 만들기 서랍 슬라이딩 레일 달기 김치냉장고장 리폼 서랍 만들기 서랍장 수납장 슬라이딩장 레일 셀프 가구 제작 셀프 서랍장 만들기 셀프 수납장 만들기 diy 취미 diy 가구 만들기 서랍 슬라이딩 레일 달기 김치냉장고장 리폼 서랍 만들기 서랍장 수납장 슬라이딩장 레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