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출산 3일차, 변비 탈출

by 솜비 2021. 3. 20.



아기 탄생 D+3👶
어젯밤에 짜먹는 변비약 하나 더 받아서 먹었는데
뱃속에서 소리는 계속 나는데 응아는 안나왔다.
응아가 출구에 끼어있는데 안나오는 느낌ㅠㅠ 매우 괴로웠다.

출산 후 변비는 흔한 증상이라는데..
이렇게까지 심하게 변비를 겪은 적이 없어서 너무 괴롭고 힘들었다.
앉지도 눕지도 못하고 서서 혼자 끙끙 거리다가 잠깐 잠들고..
한시간 정도 자고서는 괴로워서 또 깨고 4시까지 잠을 못잤다.
간호사실에 얘기했더니 이미 처방약에 변 무르게 해주는 마그밀이 들어있는데다가 또 짜먹는 변비약을 먹어서 더이상 약을 줄 수 없다고 한다.
기다리면 나올거라고ㅜㅠ...
아니 난 관장을 원한다구요ㅠㅠ...
(분만할때 안했던 관장.. 지금하면 안될까요ㅜㅜ)


항문에 응아 낀 괴로운 느낌으로 겨우겨우 2시간 자고 일어났는데
몇번이고 응아 시도를 해서 그런지 회음부가 첫날 아프듯이 너무 아팠다ㅜㅠ
아침을 겨우 먹고 또 괴로워하다가 다시 한번 대변보기에 도전했는데
소변도 수도꼭지 틀어놔야 겨우 보는 마당에 나올리가...

넘 괴로워서 눈물날것 같고ㅜㅠ
바닥에 쭈그리고 앉아 샤워기로 좌욕이나 하려고 했더니 왠지 나올것 같아서 다시 재도전!!!
힘도 안들어가서 애낳을때 힘주듯이 줘서 겨우 절반정도를 배출하는데에 성공했다.
엉엉ㅜㅠ 감격... 잘먹고 잘싸는 행복이 이런거구나!!!!!
아직 덜 나온 느낌은 있지만 그래도 행복감에 젖어들었다.
이후에 저녁 먹기전에 또 성공했다! 장이 텅빈 느낌을 즐기고 있다ㅋㅋ



원래 오늘이 조리원 들어가는 날인데 만실이어서 대기를 해야했기에 1인실에 하루 더 있기로 했다.
근데 아침에 뜬금없이 조리원에서 나왔다며 라텍스 매트리스를 가져왔다.
하루 미뤄진만큼 라텍스 매트리스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모양이었다.
대박...!!! 완전 감동 서비스였다ㅜㅜ♡
라텍스 매트리스를 깔고나니 푹신하고, 도넛방석을 안써도 앉을만했다.
진짜 최고의 배려여서 여기저기 추천감이다!!! 싶다.


그리고 수유콜 받고 수유연습하러 다녀오고,
조리원 상담실에서 안내사항 있다고 오라고하여 잠깐다녀오고,
조리원 모유관리사가 와서 가슴 상태를 확인하고 갔다.
유축기 깔때기도 강제적으로 구매했는데ㅋㅋ 어차피 필요했기에 다행이었다.
뭘 사야할지 몰랐음;;


점심 먹고 또 응아 싸기에 도전하고 성공!!!
아무래도 맨처음 입구애들 때문에 힘들었던게 커서..
그전보단 수월했고, 거의 다 내보낸것 같아서 행복했다ㅜㅠ♡


3시쯤 남편이 조리원 짐싸둔걸 가져왔고,
손목보호대하고 양말 신고, 옷을 더 껴입었다.
얼만큼 따뜻하게 있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껴입었다😅
상당히 더운 느낌...


남편이랑 얘기 나누고 노닥거리다가
같이 저녁밥 나눠먹고.. 졸려서 한30분 자고 일어나서 신생아실 면회를 갔다.
팔찌를 보여주니 수유부터 하재서 10~15분정도 수유실세서 수유연습을 하고 나왔다.
그제서야 면회를 했는데 분명 좀전까진 빽빽 울던애가 멀쩡히 안울고 두 눈 말똥말똥 쳐다봐서 둘다 신기해했다.
붓기가 덜빠져서 한쪽눈은 계속 잘 안뜨던데 처음으로 두눈을 떴다ㅎㅎ
(그전까진 혹시 눈에 문제있나 걱정했다)


내일이 조리원 가는날인데 아침에 남편이 짐 옮기는걸 도와준다고 아침일찍 오겠다고 갔다.
혹시나싶어 빈말로 여기서 자랬더니 푹 못잔다고 간다고한다ㅋㅋ
사실이 그러하여ㅋㅋ 핵인정👍
혹시나 잔다고해도 뜯어말릴 예정이었다ㅋㅋ


아기가 하루 하루 시간이 지날수록 이뻐보인다.
이렇게 다들 도치맘이 되나보다.
꼬깔콘 같은 머리, 남편을 똑닮은 이목구비, 꼬물꼬물하는 몸짓과 분유냄새, 신생아 여드름까지 다 사랑스럽다.
자꾸 보고싶고 수유콜이 기다려진다.
자꾸만 사진첩의 사진과 영상들을 들여다본다ㅎㅎ
맘같아서는 얼른 집에 데려가고싶다.
몸이 만신창이라서 돌보는건 불가능하지만..ㅎㅎㅎ
얼른 회복해야겠다:)



# 출산후유증 분만후유증 자연분만 후유증 변비 변비탈출 마그밀 초산 출산 산모 자연분만 출산후기 신생아실 신생아 수유콜 회음부 통증 진통제 도넛 방석 수유쿠션 신생아 모유 수유 아기 면회 초산 출산 산모 자연분만 신생아실 신생아 수유콜 회음부 통증 진통제 도넛 방석 수유쿠션 신생아 모유 수유 아기 면회 출산후기 출산후유증 분만후유증 자연분만 후유증 변비 마그밀 변비탈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