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37일 아기 - 산후검진

by 솜비 2021. 4. 24.


출산 한달이 지나서 예약되어있던 산후 검진에 다녀왔다.
아기는 출산휴가 마지막날을 맞은 남편에게 맡기고ㅜㅜ
오랜만에 청바지를 입으니 그것만으로도 기분전환이 되는것 같았다.
차분한 느낌의 흐린날씨도 좋고,
봄바람을 쐬는 것도, 제법 무성해진 잎들을 보는것도 다 좋았다.
집순이인데도ㅋㅋ 몇달간의 실내생활이 답답했다.

골밀도 검사, 피검사, 자궁암검사, 초음파로 산후검진을 했는데 1센치정도의 자궁근종이 생긴걸 발견했다ㅜㅜ
아무것도 없었는데 임신,출산하면서 자궁근종까지 생기는구나ㅜㅜ
6개월 후에 추적검사를 하자고 하셨다.
골밀도검사는 정상범위였고, 나머지 검사들은 일주일 정도 지나서 결과를 알려준다고 한다.


몸무게가 55kg대에 돌입했다.
밥을 잘 못먹는것 같지 않은데 모유수유 때문인지 입덧때보다 더 빠졌다.
임신 직전 퐈워 통통할때랑 비교하면 7kg,
임신 후기 체중신기록이랑 비교하면 11kg이 빠졌다.
출산 이후에 체중감량이 힘들까봐 걱정했는데 마사지와 모유수유와 육아 콜라보로 살이 많이 빠진것 같다. 다행ㅎㅎ


아기가 2시간 텀 분유 100ml 먹다가 배고파하는것 같아서 어제부터 3시간 텀 120ml 씩 먹이고있다.
소화를 못시키고 자꾸 헛구역질하고 게우길래 며칠 80씩 먹였더니 칭얼거리고 더달라고하기에 100ml로 복귀했다가 100ml도 적다고 칭얼거려서 120ml로ㅎㅎ
며칠전까지는 생후 한달 정도의 아기들이 3시간텀 대략 120~140 먹는것에 비해 우리애기는 조금먹고 너무 자주 배고파해서 걱정했는데 이젠 비슷하게 먹고있는 것 같다.
요새는 볼살이 아주 통통하다ㅎㅎ
5kg 육박했을듯ㅎㅎ 덕분에 내 손목이 너무 아프다ㅜㅜ



# 37일 아기 출산 37일 산후검진 37일 아기 수유텀 분유텀 분유량 수유량 아기 몸무게 출산 후 다이어트 출산 몸무게 체중 변화 37일 아기 출산 37일 산후검진 37일 아기 수유텀 분유텀 분유량 수유량 아기 몸무게 출산 후 다이어트 출산 몸무게 체중 변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