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79일 아기 - 또 원더윅스인가

by 솜비 2021. 6. 4.


오랜만에 지옥맛을 보았다😫
원더윅스인지 뭔지...
3시반쯤 깨서 밥먹고 응가하고 잠깨서 1시간넘게 재워도 안자고
칭얼칭얼거리다가 자지러지다가
밥 좀 더먹고 그것도 더먹기싫다고 자지러지게 울었다.

걍 두고 멀리 나가버리고싶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로 애 방에 놔두고 부엌에서 몇번 명상하고 왔다.
이번주는 통잠 자는일이 없이 칼같이 3~4시간마다 깨니까 새벽에 일어나 비몽사몽 분유타주는것도 버거운데 오늘따라 더 피곤해서 어젯밤에 평소보다 좀 일찍 잤었다.
근데 2시간인가 자고 일어나서 애 밥주니까 세상 졸려서 졸면서 힘들게 재우는데 안자고..
너무 안자니까 1시간을 안고 돌아다니는데도 안자고..
칭얼칭얼 잘듯말듯 자나?싶으면 깨고..

하아ㅜㅜ 진짜 밤~새벽시간이 제일제일 힘들다.
다른건 '육아가 뭐가 힘듦? 개뿔 1도 안힘든데 엄살은~~'하는데
와ㅜㅜ 밤~새벽 시간에 자꾸 깨고 잠안드는 애 힘들게 겨우겨우 재우고 2~3시간마다 깨서 밥먹이고, 뭘 해줘도 자지러지게 울어서 현타오는점이 제일 힘들다.

이렇게 난리 치고 나서 아침에 잠에 깨서 놀고있길래 쳐다보니까 속없이 웃는다 ㅎㅎ

아니 그렇게 자지러지더니 왜 또 웃는지??? 참나 ㅋㅋㅋ

어휴... 귀여워서 버틴다ㅜㅜ

 

 

 

낮잠도 또 토끼잠 자길래 날씨도 화창하고 미세먼지도 없으니까 유모차에 태워서 밖에 나갔다.

근데 다른 애기들은 유모차를 타면 잔다더니만... 우리애는 유모차에 타면 더 각성하는 것 같다.

여기저기 두리번거리느라 잠을 안잔다.

바람이 꽤 불어서 오래 산책할 생각은 없었는데 한시간 정도 하니까 졸리다고 칭얼칭얼해서 집으로 돌아왔다.

집에 와서 안고 몇걸음 안걸었는데 잠들고...ㅋㅋㅋ 

구경하느라 졸린걸 꾹 참고 있었나보다.

간밤에 같이 못자서 ㅠㅠ 나도 한시간정도 같이 낮잠자고, 아기는 조금더 자고 일어났다.

 

진짜 원더윅스가 맞는건지 찾아보니 원더데이라고 뜬다..ㅋㅋㅋ ㅠㅠ

원더윅스겠거니... 그게 아니면 이렇게 이유없이 운다고?ㅠㅠ

오늘도 계속 못자고 누가 깨우는 듯이 금방 눈뜨고 잠들기 힘들어해서 1시간 반 정도를 계속 재우고 깨고 재우고 깨고

재워서 눕히고 깨고를 반복하며 씨름하다가 11시 넘어서 잠들었다.

ㅠㅠ역시나 재우는게 제일 힘들다...

어제도 일찍 잔게 1시였는데 오늘도 1시.. 내 기준 일찍 자는 것...^^...

땀나서 찝찝해서 씻고싶은데 씻을 기력이 없다. 일단 자야지.

 

 

다래끼 약 복용 끝. 안약도 중단.

약간 간지러움이 남아있긴한데.. 복용약에 맞춰서 안약도 12시를 기점으로 끝냈다.

24시간 후 수유 가능한데.. 그나마 조금씩이라도 물리던 직수를 안해서 일주일사이에 젖양이 거의 반으로 줄어들었다.

이 기회에 그냥 단유하는게 맞는 것 같다.

조금씩 잘때만 물리면서 단유해야겠다. 

문제는 젖 안물리던 일주일 사이에 살이 좀 쪘다는 것...ㅋㅋㅋㅋㅋ 직수 다시 하면 좀 빠지려나..

(눈에 보이는대로, 손닿는대로 가져다 먹는게 문제 ㅋㅋㅋㅋ

마트에서 폭풍 쇼핑한 후로 먹을게 풍족해져서 많이 먹고 많이 찐 것 같다)

눈에 뵈는 것 없이 먹었는데 오늘은 살찐게 너무 느껴져서... 앞으로 먹는걸 자제해야겠다ㅜㅜ

확실히 살 빠졌을 때가 몸은 가벼웠다.

 

 

 

# 2개월 생후 79일 아기 3개월차 79일차 아기 11주차 아기 11주 아기 생후 11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79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79일 아기 발달 사항 79일 아기 79일차 아기 79일 낮잠 밤잠 기록표 육아 어플 베이비타임 어플 예민한 아기 등센서 안고 자야 하는 아기 다래끼 눈감았다떴다 통증 눈감을때 통증 눈감을때 눈밑 근육 아픔 통증 다래끼 피로 안과 잠투정 심한 아기 심해진 잠투정 등센서 아기 원더윅스 유축 수유 혼합수유 베이비뵨 바운서 타이니러브 모빌 조합 추천 원더윅스 원더데이 원더윅스는 왜 있는지 너무 힘들어 죽겠다 재우기 힘든 아기 자다 깨는 아기 등센서 아기 단유 시작 유축수유 직수 단유 육아의 현타 밤이 무섭다  2개월 생후 79일 아기 3개월차 79일차 아기 11주차 아기 11주 아기 생후 11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79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79일 아기 발달 사항 79일 아기 79일차 아기 79일 낮잠 밤잠 기록표 육아 어플 베이비타임 어플 예민한 아기 등센서 안고 자야 하는 아기 다래끼 눈감았다떴다 통증 눈감을때 통증 눈감을때 눈밑 근육 아픔 통증 다래끼 피로 안과 잠투정 심한 아기 심해진 잠투정 등센서 아기 원더윅스 유축 수유 혼합수유 베이비뵨 바운서 타이니러브 모빌 조합 추천 원더윅스 원더데이 원더윅스는 왜 있는지 너무 힘들어 죽겠다 재우기 힘든 아기 자다 깨는 아기 등센서 아기 단유 시작 유축수유 직수 단유 육아의 현타 밤이 무섭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