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80일 아기 - 그래, 원더윅스구나

by 솜비 2021. 6. 5.

 

원더윅스가 아니라면 설명이 안되는 예민함...^^...

낮잠 토끼잠은 기본이고, 밤잠도 잠들기 힘들어하고 자꾸만 자다 깨버린다.

잠들려다가도 눈 번쩍 뜨고...ㅜㅜ 그래놓고서는 자기 졸리다고 칭얼거림이 심해진다.

그냥 원더윅스구나~하는게 속이 편하다 ㅎㅎㅎㅎ...

이유없이 칭얼거리고 안잘땐 원더윅스라고 생각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날씨는 좋은데 미세먼지가 좀 심한편이어서 문도 환기할때 밖에 못열어놓고 했더니 다들 더워했다.

아직 에어컨 틀기에는 좀 이르고.. 문이나 활짝 열어놓고 지내고 싶다. 망할 미세먼지...

 

 

남편이 어제부터 금연에 재도전하고 있어서 퐈워 예민하고 힘들어해서 

웬만하면 아기 안맡기고 나 혼자 보려고 노력했다.

집안 정리하고, 청소를 해야 해서 에르고 아기띠 해서 업고 청소하고, 베이비뵨 아기띠로 안고 간식도 만들고

오늘은 이리저리 뛰어다녔더니 참 힘들다 ㅎㅎ

덕분에 몸살이 왔는지 등짝 전체가 다 아프고, 허벅지 근육들도 아픈 느낌이 든다.

애초에 엊그제 밤부터 못잔게 화근이 아닐까 싶다. 

피로 누적으로 면역력이 약해지니 다래끼도 생기고, 몸살도 오고 그런가보다 ㅠㅠ

뭔가 피부가 느낌도 이상하고, 내 피부가 아닌 것 같다.

오늘 아침엔 하품할때마다 자꾸만 오른쪽 갈비뼈 아랫부분이 아파왔다. 

찾아보니 담이 걸려도 그렇다길래... 단순히 담이 걸린건가 했는데 몸살기의 전조증상이었을지도 모르겠다. 

오늘은 진짜 일기만 쓰고 일찍 자야겠다.

 

 

오늘도 9시반부터 재우기 시작했는데 11시가 다 되어서야 제대로 잠이 들었다. 

원더윅스겠거니... 하는중 ㅎㅎ

 

 

결혼 후에 최저 몸무게를 찍었다며 좋아했는데 몸무게가 확 늘었다.

이번주에 다래끼약을 복용하면서 유축도 많이 안하고, 직수는 아예 못해서 젖양이 반으로 줄었는데

몸무게 붙는 속도는 2배로 늘었다. 미친 반비례 ㅋㅋㅋ

일주일만에 5kg 가까이 쪘다. 

돌아서면 배고프다고 껄떡거리면서 먹은 것도 있고, 확실히 같은 양을 먹어도 수유를 할때는 이렇게 살이 안쪘는데

수유를 중단하니까 살이 확 찐다. 나도 확찐자가 되었다.

그렇다고 내가 직수를 많이 하는 것도 아니었고, 단순히 유축수유를 열심히 한거였는데

유축 별로 안하고, 직수 아예 안했다고 이렇게 젖양도 줄고 살이 찔 줄은....ㅎㅎ....

몸무게 증가에 예민하게 생각 안했고, 앞자리만 안바뀌게 해야지 했는데 앞자리 바뀌기 직전이다.

이제 관리할 때가 온거다.... ㅜㅜ하하하핳

살이 확 쪄서 느낌도 안좋고 후덕하고 통통하고 하아.. 육아 스트레스로 처묵처묵했지만 살찌니 스트레스가 2배...ㅋ

 

 

 

 

 

# 2개월 생후 80일 아기 3개월차 80일차 아기 11주차 아기 11주 아기 생후 11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80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80일 아기 발달 사항 80일 아기 80일차 아기 80일 낮잠  육아 어플 베이비타임 어플 예민한 아기 등센서 안고 자야 하는 아기 다래끼 눈감았다떴다 통증 눈감을때 통증 눈감을때 눈밑 근육 아픔 통증 다래끼 피로 안과 잠투정 심한 아기 심해진 잠투정 등센서 아기 원더윅스 유축 수유 혼합수유 베이비뵨 바운서 타이니러브 모빌 조합 추천 원더윅스 원더데이 원더윅스는 왜 있는지 너무 힘들어 죽겠다 재우기 힘든 아기 자다 깨는 아기 등센서 아기 단유 시작 유축수유 직수 단유 육아의 현타 밤이 무섭다 원더윅스 피로 누적으로 몸살기가 온듯... 2개월 생후 80일 아기 3개월차 80일차 아기 11주차 아기 11주 아기 생후 11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80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80일 아기 발달 사항 80일 아기 80일차 아기 80일 낮잠  육아 어플 베이비타임 어플 예민한 아기 등센서 안고 자야 하는 아기 다래끼 눈감았다떴다 통증 눈감을때 통증 눈감을때 눈밑 근육 아픔 통증 다래끼 피로 안과 잠투정 심한 아기 심해진 잠투정 등센서 아기 원더윅스 유축 수유 혼합수유 베이비뵨 바운서 타이니러브 모빌 조합 추천 원더윅스 원더데이 원더윅스는 왜 있는지 너무 힘들어 죽겠다 재우기 힘든 아기 자다 깨는 아기 등센서 아기 단유 시작 유축수유 직수 단유 육아의 현타 밤이 무섭다 원더윅스 피로 누적으로 몸살기가 온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