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82일 아기 - 엄빠의 건강검진

by 솜비 2021. 6. 8.

 

남편과 함께 건강검진을 하러 가는 날이어서 엄마한테 아기를 맡기고 출발.

어제 엄마 불러서 아기 봐달라고 해서 어제 오셔서 봐주셨다.

 

지난번에 어머님 오셔서 봐주실때랑 또 다른 느낌인게..

그땐 잠깐 몇시간 가까운 이마트 다녀오는거였고,

오늘은 멀리 그것도 8시간 넘게 떨어져 있어야 하는거니까 걱정이 되었다.

엄마 성정을 잘 아니까 더더욱...

그래도 맡길데가 딱히 없으니 어쩔수 없이 엄마한테 맡기고서 웬만하면 신경 안쓰려고 노력했다.

 

다른건 뭐 결과 나와봐야 알겠지만, 상복부 초음파에서 문제가 조금 생겼다.

담낭, 간, 신장에 용종, 결절, 결석이 아주 골고루 발견되었다.

아니 2년만에 이렇게 골고루 다 생긴다고??? 참나..

갑자기 2년 사이에 여기저기 골고루 문제가 생긴게 나이 탓인지, 스트레스 탓인지 모르겠다. 둘다인가 ㅜㅜ

 

 

수면내시경 할때 매번 눈감고 숫자 세어보라고 했었는데 요번에는 눈감으라고만 하고 숫자 세란 말이 없길래

혹시 마취 안되면 어쩌지 싶어서 혼자 눈감고 숫자를 셌다 ㅋㅋㅋㅋ 다행히 잠이 들었다.

깨어나서 왼쪽 얼굴 전체가 다 뭔가 액체로 흥건해서 깜짝 놀랐다.

입주변엔 침이겠거니.. 했는데 눈가에도 흥건해서 이게 침인지 눈물인지 모르겠어서

지나가는 간호사한테 물어볼까 했다 (아마도 제정신이 아니었던듯) 다행히 정신차리고 안물어봄 ㅋㅋ

검사를 다 끝내고서 집에 가는 차 안에서 잠깐 잠들었다고 생각했는데 내릴때가 되어서 깜짝 놀랐다.

수면내시경의 수면마취가 남아있었던 것인가.. 신기한 경험이었다 ㅋㅋ

 

 

집에 와서 8시간만에 아기랑 재회!

엄마는 바로 집으로 갔고, 울애기 오랜만에 보는 느낌이 났다. 

더 아기때부터, 조리원에 있을때부터 모자동실 많이 해서 더더 많이 볼걸...

그땐 왜 그렇게 바쁘고 힘들어서 그럴 여유가 없었나 모르겠다.

지나고보니 하나하나 다 아쉽다.

지금도 이렇게 다시 오지 않을 시간들이 아쉬워서 많이 기록하려고 노력중이다. 

사진 많이 찍고, 영상도 많이 찍으려고 노력중...

 

 

 

몸살기는 오전에 조금 더 나아진 것 같았고, 오후가 되니 많이 나아진 것 같다.

약간의 뻐근함과 통증은 남아있지만 오늘 일찍 자고 틈틈이 더 자고 그러면 많이 좋아질 것 같다.

 

 

아기 반응을 보면 낯은 아직 안가리는데, 지난번에 어머님 오셨을때도 그렇고, 어제 우리엄마 왔을때도 그렇고

뭐랄까.. 애기가 약간 어색해하고 낯설어하는 느낌이 든다. 

남편과 내가 둘다 느끼는 부분이라 왠지 맞는 것 같다ㅋㅋ  

엄마가 보고서 곧 낯가리겠다고 한다..ㅋㅋ 큰일이군

 

 

간밤에 오랜만에 젖을 물렸다.

요새 분유정체기인지... 먹는 양이 확 줄어서 덩달아 포만감 느끼며 자는게 줄어든 것 같다.

그러니 더 칭얼거리는 것 같고ㅜㅜ

어젯밤에 칭얼거리길래 젖을 물렸더니 웬일로 거부도 안하고 잘 빨아먹다가 잠들었다.

아니... 단유하려고 그랬더니 또 너무 잘먹네 ㅋㅋㅋㅋ

조금더 지켜봐야하나... 싶다.

오늘 수면내시경을 해서 48시간 동안 젖은 못먹이는데 순간순간 젖물려 재우고 싶어지는 때가 있었다ㅜㅜ

잘때 약간 배가 부르지 않은 상태에서 먹이면 잘먹는 것 같다. 인간 쪽쪽이 느낌 ㅋㅋㅋ

 

 

 

# 2개월 생후 82일 아기 3개월차 82일차 아기 11주차 아기 11주 아기 생후 11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82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82일 아기 발달 사항 82일 아기 82일차 아기 82일 낮잠  육아 어플 베이비타임 어플 예민한 아기 등센서 안고 자야 하는 아기 다래끼 눈감았다떴다 통증 눈감을때 통증 눈감을때 눈밑 근육 아픔 통증 다래끼 피로 안과 잠투정 심한 아기 심해진 잠투정 등센서 아기 원더윅스 유축 수유 혼합수유 베이비뵨 바운서 타이니러브 모빌 조합 추천 원더윅스 원더데이 원더윅스는 왜 있는지 너무 힘들어 죽겠다 재우기 힘든 아기 자다 깨는 아기 등센서 아기 단유 시작 유축수유 직수 단유 육아의 현타 밤이 무섭다 원더윅스 피로 누적으로 몸살기가 온듯 건강검진 수면내시경 모유수유 수유중단 수유부 수면 위내시경 비수면 위내시경 고민 결국 수면내시경 선택 2개월 생후 82일 아기 3개월차 82일차 아기 11주차 아기 11주 아기 생후 11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82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82일 아기 발달 사항 82일 아기 82일차 아기 82일 낮잠  육아 어플 베이비타임 어플 예민한 아기 등센서 안고 자야 하는 아기 다래끼 눈감았다떴다 통증 눈감을때 통증 눈감을때 눈밑 근육 아픔 통증 다래끼 피로 안과 잠투정 심한 아기 심해진 잠투정 등센서 아기 원더윅스 유축 수유 혼합수유 베이비뵨 바운서 타이니러브 모빌 조합 추천 원더윅스 원더데이 원더윅스는 왜 있는지 너무 힘들어 죽겠다 재우기 힘든 아기 자다 깨는 아기 등센서 아기 단유 시작 유축수유 직수 단유 육아의 현타 밤이 무섭다 원더윅스 피로 누적으로 몸살기가 온듯 건강검진 수면내시경 모유수유 수유중단 수유부 수면 위내시경 비수면 위내시경 고민 결국 수면내시경 선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