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85일 아기 - 짜증이 늘었다

by 솜비 2021. 6. 10.


집안으로 뜨거운 바람이 들어오는걸 보니 확실히 여름에 접어든 것 같다.
실내 온도가 27~28도 가까이 찍히는것을 보고서 오전에는 좀 버티다가 오후에는 에어컨을 틀었다.
에어컨 바람이 차가워서 좋지는 않아서 최대한 멀찌감치 떨어져서 있었다.

요 시기 80여일 즈음이 그러한건지.. 아기의 짜증이 엄청 늘었다.
잘 웃지도 않고 짜증과 울음만 늘고, 날씨도 더워서 땀도 나고.. 참 오늘도 육아가 녹록하진 않구나.
잠도 계속 토끼잠만 자고, 안아서 얼러줘도 뻗대면서 짜증내고
평소 하루 3회 정도 한번에 30분~1시간은 낮잠을 잤는데

오늘은 등센서가 최고조인지... 고작 10분을 자고 일어나서 눈이 말똥말똥했다.

그리고 얼마 안가서 또 졸리다고 짜증...ㅋㅋ

한창 원더윅스일때 졸려도 막 눈 부릅뜨고 버티고 그러더니 요근래에도 그렇다. 원더윅스인가보다^^....

 

나도 졸리고 피곤해서 몇번을 안고 재우기를 시도한 끝에 품에서 잠들어서 그대로 누워서 같이 잤다.

덕분에 아기는 두어시간을 잤고, 계속 이어서 밤잠도 자는 듯 하더니만 

우리가 저녁 먹는 시간에 일어나버려서ㅜㅜ 이어서 재워주지 못하고 바운서에 앉힐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잠을 한참 못자다가 12시가 되어서야 겨우 잠들었다.

 

그마저도 과정이 험난했는데, 

10시에 배고프다고 해서 100ml먹고서 안먹고.. 자려나 했더니 안자고,

11시반에 또 배고프다고 나라잃은 듯이 집 떠나가라 울어재껴서 

당장 씻어놓은 젖병이 없어서 젖을 물렸더니 조금 빨고는 역시 성에 안차는지 엄청 울어재꼈다.

달래다가 눕혀도 울어재끼니 할수 없이 울건말건 놔두고 젖병 씻어서 분유를 타왔다.

그마저도 70ml 겨우 먹고는 또 먹기 싫다고 짜증내고 울고 졸리다고 짜증내고 울고 그러다 잠들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멘탈 탈탈 털리기 참 좋지만, 이미 40일 즈음에 몇주를 탈탈 털려본지라 

이제는 그러려니 한다. 

두뇌가 발달하면서 감정선도 풍부해져서 그러겠거니.... (또르르)

 

 

애기가 좀 크면 빠는 힘도 세져서 젖도 잘 먹겠거니 했는데 

그전처럼 사레들리거나 옆으로 새거나 하는게 많이 줄어서 먹는건 제법 잘 빨아먹는 것 같은데

역시나 젖꼭지가 마음에 안드는건 여전한가보다.

그동안은 그래도 좀더 젖을 물려볼까 하는 미련이 있었는데

한 열흘 유축 수유도 중단하고, 오랜만에 물려보니 여전히 젖꼭지를 싫어하는것 같아서

이제는 확실히 단유해야겠다고 결심이 섰다. 

 

어차피 유축도 시간이 없어서 자주 못했던지라... 

왼쪽 가슴은 유축해도 20ml겨우 나오고, 오른쪽도 많이 줄어들었다.

총량이 60~80ml니까... 이런식으로 그냥 천천히 말리면 되겠지. 

나중에 단유마사지나 한번 다녀와야겠다.

치밀유방이라ㅜㅜ 애기 낳고서도 젖몸살이 오려고 해서 힘들었기 때문에.. 단유할 때도 왠지 받아야할 것 같다.

 

 

눈마주치고 잘 웃어주면 좀더 기운이 날 것 같은데..

몸과 마음이 성장하느라 뭔가 많이 힘든가보다ㅠㅠ

처음에는 어디 아픈게 아닐까 했는데 열도 없고 계속 그러는걸 보니... 그냥 원더윅스겠거니...ㅎㅎㅎ....

6월 7월 통으로 원더윅스던데 ㅋㅋㅋㅋㅋ 그래 너도 크느라 고생이 많다...

 

 

 

 

험난했던 오늘의 기록 ㅠㅠ

하루 8번 수유라니.. 니가 신생아냐!!!ㅜㅜ...

# 2개월 생후 84일 아기 3개월 3개월차 84일차 아기 12주차 아기 12주 아기 생후 12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84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84일 아기 발달 사항 84일 아기 84일차 아기 84일 낮잠 분유정체기 아기 분유 먹는 양 분유양 분유텀 분유량 수유텀 아기 있는 집 6월 에어컨 분유정체기 아기 분유정체기 원더윅스 등센서 유축수유 모유수유 혼합수유 분유 수유 단유마사지 단유 고민 단유 결심  2개월 생후 84일 아기 3개월 3개월차 84일차 아기 12주차 아기 12주 아기 생후 12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84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84일 아기 발달 사항 84일 아기 84일차 아기 84일 낮잠 분유정체기 아기 분유 먹는 양 분유양 분유텀 분유량 수유텀 아기 있는 집 6월 에어컨 분유정체기 아기 분유정체기 원더윅스 등센서 유축수유 모유수유 혼합수유 분유 수유 단유마사지 단유 고민 단유 결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