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88일 아기 - 뒤집기 연습

by 솜비 2021. 6. 14.

별일 없는 육아일상.

남편 찬스로 오늘은 쉬는 시간이 좀 있었다.

중간에 낮잠도 아기랑 같이 자서 충전했더니 조금 덜 졸리다.

어제부터 잠자는 시간이 약간 뒤로 미뤄져서 오늘도 또 늦게... 11시 넘어서 깊이 잠들었다.

자는 시간이 너무 늦어지면 서로 피곤한데 말이지 ㅠㅠ...

 

아기가 잠들고 나서야 오랜만에 영화 한편을 같이 봤다.

남편이 내일 얀센 백신을 맞는 날이라서 일요일 밤인데도 느긋하게 영화를 볼 수가 있었다.

설정이 흥미로워서 보게 된 영화 어웨이크.. 나중에 간단하게라도 리뷰를 써야겠다.

 

 

 

뒤집기를 하려고 열심히 몸과 다리를 옆으로 돌려보는데 잘 안되는 모양이다 ㅎㅎ

낑낑거리면서 열심히 연습하고서 안되니까 운다 ㅋㅋㅋㅋ

아빠는 뒤집었을때를 대비하는 것인지 그냥 목 힘을 기르라고 하는 것인지 틈만 나면 터미타임을 시키려고 한다.

제법 목을 가누는지라 터미타임할때 상당히 귀엽다 ㅎㅎㅎ

목을 많이 못가눴을 때에는 터미타임 할때마다 머리를 흔들흔들해서 더 귀여웠는데 ㅋㅋㅋ

 

오늘도 매번 100mm씩만 먹어서 거의 뭐 신생아 수준의 수유텀이다.

그렇게 배고프다고 빽빽 울고서 고작 100mm먹고 끝.

먹기 싫다는걸 억지로 먹일 수도 없어서 그래 편한대로 먹어라~ 한다. 

어차피 2시간 후에 또 밥달라고 할테니...ㅜㅜ 젖병을 좀 자주 씻으면 되지뭐... 

그것이 닦기가 세상 귀찮은 닥터브라운이라고 할지라도 말이지.

 

분유정체기이지만 수유 총량은 여전히 700~800대가 나오고

단순히 조금씩 자주 먹는것인지라 젖병을 조금 자주 닦아야 하는 것 말고는 불편하거나 안좋은 점이 없다.

살도 잘 찌고 있으니까...

수유 총량이 줄어들면 많이들 걱정하던데 나는 수유텀이 짧은게 힘들어서 걱정 ㅠㅠ... 배부른 걱정이겠지

나닮아서 입이 짧은가보다 하고 있다.

 

 

# 2개월 생후 88일 아기 3개월 3개월차 88일차 아기 12주차 아기 12주 아기 생후 12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88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88일 아기 발달 사항 88일 아기 88일차 아기 88일 분유정체기 뒤집기 연습 늦게 자는 아기 닥터브라운 젖병 배앓이 젖병 닥터브라운 통기시스템 닦기 개귀찮 수유총량 수유텀 먹는 양 수유량 수유양 터미타임 아기 목 가누는 시기 아기 터미타임 목 힘 기르는 연습 코로나 얀센 백신 맞는 날  2개월 생후 88일 아기 3개월 3개월차 88일차 아기 12주차 아기 12주 아기 생후 12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88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88일 아기 발달 사항 88일 아기 88일차 아기 88일 분유정체기 뒤집기 연습 늦게 자는 아기 닥터브라운 젖병 배앓이 젖병 닥터브라운 통기시스템 닦기 개귀찮 수유총량 수유텀 먹는 양 수유량 수유양 터미타임 아기 목 가누는 시기 아기 터미타임 목 힘 기르는 연습 코로나 얀센 백신 맞는 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