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모로반사 속싸개 엘라바 스와들 스트랩

by 솜비 2021. 6. 29.


우리집 베이비가 아가아가했던 시절, 불과 두달 전이지만 ㅎㅎ
조리원에서 속싸개 싸는 법도 배우고, 연습도 해봤건만...
천 속싸개는 왜그렇게 잘 풀리고, 왜그렇게 팔을 잘 빼던지...ㅜㅜ
기저귀 갈 때마다 속싸개를 풀었다 쌌다 하는 것도 번거롭고, 고정이 안되어서 옷핀으로 했는데 그게 참 위험했었다.
조리원에서 사용하는 이름표 집게로 집어두면 좋은데, 그런 집게 구하는게 쉽지 않아서 옷핀으로 했다ㅜㅜ

출산 준비물로 스와들업도 구입해두고, 코니와 나비잠 속싸개도 구입해두었는데
딱히 모로반사를 막아주는지도 잘 모르겠고.. 무엇보다 스와들업 입은 채로 얼굴을 계속 부벼대서...
그냥 일반 천 속싸개가 훨씬 나았다.
(이건 아기마다 다르겠지만, 우리아기는 그랬다)

그래서 스와들 스트랩은 어떨까 싶어서 시동생이 필요한거 뭐 있냐고 묻길래
아기 비데랑 스와들 스트랩이 필요하다고 해서 선물받게 되었다.





불편한 천 속싸개 시절...
엄마 아빠 둘다 초보여서 ㅋㅋ 속싸개를 너무 못쌌다.
하루에 열번씩 속싸개를 싸고 풀고 해도 익숙해지지가 않음....ㅜㅜ






엘라바 스와들 스트랩을 착용한 모습
진짜 추천하고 싶은게... 너무너무 편했다ㅜㅜ 기저귀 갈기도 편하고, 채워주거나 풀기도 편해서 완전 육아 꿀템!!!!!
출산 준비물로 꼭 추천하고 싶다.
왼쪽이 신생아 때 착용한 거고, 오른쪽이 거의 80일? 쯤에 모로반사가 다시 약간 생겼길래 해줬는데
답답해해서 금방 풀러주었다^^;

우리 아기는 모로반사가 있음에도 속싸개를 갑갑해해서 조금 일찍 졸업하긴 했지만,
그래도 스와들 스트랩은 사용하는 몇주 동안 매우 유용하게 사용했다.
특히, 스와들 스트랩을 채울때는 찍찍이로 채우고, 풀때는 지퍼로 풀고 하는게 혁신적으로 편하게 느껴졌다.
이런 아이디어 완전 감탄스러움!!!
찍찍이 때문에 아기 잠을 방해하지 않을 수 있다는게 참 좋았다.

내가 생각한 '엘라바 스와들 스트랩'의 장점과 단점

* 장점
1. 간편한 사용, 아기 체형에 맞게 찍찍이로 적당히 단단하게 채웠다가 지퍼로 풀어서 사용이 매우 편했다.
2. 안쪽에 아기 팔을 넣어서 아기가 팔을 빼지 않도록 고정해주는 주머니가 있다.
그래서 천 속싸개보다 훨씬 팔이 안빠진다.
3. 지퍼가 아기 살이나 얼굴에 닿지 않도록 한번 커버해주는 점이 좋았다.
이런 아이디어들이 모두 장점화된 제품인 것 같아서 감탄스럽다.

* 단점
1. 찍찍이 때문에 세탁시 주의해야 함. 나는 찍찍이를 잘 붙여서 망에 넣고 세탁했다. 다른 옷에 붙으면 옷이 상함..ㅜㅜ
2. 아기가 움직이면서 스와들스트랩이 자꾸 위로 올라가고 결국 맨윗부분이 아기 입, 코에 닿아서 불편해지는것..
이건 아기움직임때문이라 어쩔수 없지..싶으면서도 개선 가능하면 참 좋겠다고 생각하는 부분.
나중엔 이것도 팔이 안빠지게끔 하면서 최대한 아랫부분에 착용시키니까 덜불편했다.
3. 메쉬 소재이지만 한여름엔 조금 덥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좀더 얇으면 좋겠는데 그럼 탄탄하게 못잡아주려나?


결론은.. 개인적으론 만족스럽게 잘썼기 때문에 면속싸개가 불편하고, 한여름에 면속싸개는 더울것 같다면 추천!
스와들업을 입혔더니 손을 빨거나 얼굴을 비벼서 못쓰겠더라 한다면 스와들스트랩 추천!
난 스와들업보다 좋았기 때문에 육아 꿀템으로 여기저기 추천하고있다 :)


# 육아템 육아꿀템 엘라바 스와들 스트랩 구입 사용 후기 리뷰 육아필수템 내돈내산 구입 후기 내돈주고 구입한 후기 리뷰 출산용품 추천 임신축하 선물 출산축하선물 추천 아기용품 추천 신생아 아기 필수 아이템 스와들스트랩 스와들업 스와들 제품 비교 스와들업 단점 엘라바 스와들스트랩 장점 단점 육아템 육아꿀템 엘라바 스와들 스트랩 구입 사용 후기 리뷰 육아필수템 내돈내산 구입 후기 내돈주고 구입한 후기 리뷰 출산용품 추천 임신축하 선물 출산축하선물 추천 아기용품 추천 신생아 아기 필수 아이템 스와들스트랩 스와들업 스와들 제품 비교 스와들업 단점 엘라바 스와들스트랩 장점 단점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