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18일 아기 - 4개월 원더윅스의 시작

by 솜비 2021. 7. 14.

간밤에 애기가 잠을 6~7번? 깬 것 같다.
흔들어 재워서 눕히면 깨서 울고, 조금 자다가 또 깨서 울고, 또 흔들어서 재우고 무한반복..
4시 반이 되어서야 깨지않고 잤다.
이게 단순히 낮잠을 평소보다 두어시간 더 자서 밤잠을 못자는건가 했는데
오늘 낮잠을 많이 안재워봐도 자꾸 깨서 칭얼거리는게 똑같은걸 보니...
단순히 낮잠 때문에 그런게 아니라는걸 알게 되었다.
각설이 마냥 잊지 않고 또 찾아온 원더윅스의 시작이었다.
4개월 원더윅스가 그렇게 지독하다던데... 눈물...

한 2주 전부터 이상하게 애가 짜증이 늘고 안그래도 짜증 많이 내는 앤데 ㅋㅋ
뭐만 하면 울고 칭얼거리고 짜증내고 ㅋㅋㅋ
그냥 우리애 기질이 그런가보다, 자아가 조금씩 생기면서 고집도 생기나보다 했다.
근데 그게 원더윅스 때문일 수도 있다고 하니까 기질때문인지 원더윅스 때문인지는 좀더 지켜봐야겠다.
근데 기질일 가능성 농후..ㅋㅋㅋㅋ

원래 통잠은 안잤고😂
배고픈 타이밍에만 깨던 앤데 오늘도 시도때도없이 깨서 울고 계속 얕은잠을 자는 것 같다.
안고있어야 자고ㅜㅠ 내려놓으면 혼자 한30~1시간 자다가 깨서 울고 안아서 흔들어야 자는걸 반복한다.
심지어 안고 앉아있어도 꼬물거리고 뻗대면서 깸..
안아들고 돌아다니며 흔들어야 자니..원..
신생아 시기로 회귀한 느낌...😂😭
오늘밤도 잠은 다 잔것 같다.... 하하하하하핳


이상하게 아빠 퇴근하면 거들떠도 안보고 ㅋㅋ 심지어 얼굴 들이대면 그걸 피하느라 바쁜데

막상 아빠랑 놀면 돌고래 소리를 내면서 그렇게나 재미있게 논다.

너무 소리를 지르면서 웃어서 대체 뭘하나 쳐다보면 별거 없다. 

얼굴을 가까이 댄다거나 같이 옹알이 한다거나 손으로 놀아주고 있다. 

그렇게 재밌게 놀거면서 왜 아빠 퇴근하면 거들떠도 안보냐고 ㅋㅋㅋㅋ 

내 추측에는 너무 가까이에 얼굴을 들이대서 싫은게 아닐까 싶다. 

근데 조금 멀리 있어도 안보는것은 비슷한 느낌...ㅋㅋ

 

 

아침부터 실내온도 28.5도... 실화인가?

평소 아침 실내기온 25~26도였는데 이제 더위 시작이구나...

지금도 애기 때문에 종일 에어컨 틀어두고 있는데 큰일이다. 전기세 폭탄 맞을듯..

오늘도 좀 놀아주고 낮잠 틈틈이 같이 자고.. 일부러 많이 재우지는 않았다. 일찍 자라고..

근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밤에 이렇게 많이 깨다니.... ㅠㅠ

2시 15분 현재 5번 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가 자꾸 깨서 일기를 몇번 끊어서 썼는데 하... 다른 포스팅을 하는건 엄두도 못내겠다...

에미 용돈 좀 벌어보자 아가ㅜㅜ 

너 장난감도 사야지 이놈시끼야 ㅠㅠ

 

 

 

# 4개월 생후 118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18일차 아기 17주차 초보엄마 아기 17주 아기 생후 17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18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일상 일기 기록 육아일기 육아기록 초보맘 118일 아기 발달 사항 118일 아기 118일차 아기 117일 육퇴 힙시트 강추 육아템 포대기 사용 수면텀 늦게 자는 아기 수익형 블로그 도전 애드센스 4개월 원더윅스의 시작 4개월 원더윅스 자다 깨는 아기 안고 흔들어야 자는 아기 4개월 생후 118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18일차 아기 17주차 초보엄마 아기 17주 아기 생후 17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18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일상 일기 기록 육아일기 육아기록 초보맘 118일 아기 발달 사항 118일 아기 118일차 아기 117일 육퇴 힙시트 강추 육아템 포대기 사용 수면텀 늦게 자는 아기 수익형 블로그 도전 애드센스 4개월 원더윅스의 시작 4개월 원더윅스 자다 깨는 아기 안고 흔들어야 자는 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