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16일 아기 - 첫 샤워기 목욕

by 솜비 2021. 7. 12.

별다른 일 없는 하루.
평소와 비슷한 일상이고, 남편이 많이 회복되어 드디어! 맛이 간 샤워기도 교체해주고,
와디즈에서 펀딩했던 변기 세정제도 설치해주었다.
특히나 샤워기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각도 조절, 수압 조절, 절수, 어디에나 붙일 수 있는 빨판도 있고... 진짜 원하는 기능이 다 들어있다.
오늘 처음으로 우리 만두 샤워기로 목욕을 시켜주었다.
만두는 샤워기가 처음이라 어색해하는데 엄마아빠는 뭔가 좀더 편해진 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ㅎㅎ
아기가 혼자 앉을 수 있을 정도가 되면 훨씬 편해질 것 같다.
아직은 붙잡아줘야해서 불편감은 비슷한 느낌.

저녁에 물냉면, 비빔냉면 시켜서 먹었는데
엎드려서 놀고 있는 만듀가 우리 먹는 모습을 보더니만
뭔가 입에 계속 길게 물고 있는게 신기하고 재미있었는지 우리를 번갈아 쳐다보면서 계속 웃었다ㅋㅋ
까꿍이나 배 간질이기, 볼 조물조물, 번쩍 들어올리기 같은것에도 웃는다.
더 아기일때는 별 반응이 없었는데 이게 신기하고 재미있다는 생각이 드는지 제법 웃음이 늘었다.

사용하지 않는 젖병들을 모두 정리해서 버렸다.
새 젖병은 팔려고 내놨는데 팔리려나 싶고...
별로 안써서 아까워도 누가 쓰겠나 싶어서 다 버려버렸다.
개인적으로 물건 물려주는것 중에 입에 물고 살던걸 물려주는게 제일 이해가 안감...
쪽쪽이나 치발기나 쓰던 젖병을 몇번 물려받아봤더니만...
나는 그런거 물려주지 말아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거 몇푼이나 한다고, 사서 쓸걸... 하고 제일 후회한게 닥터브라운 젖병...
푹푹 삶아서 사용한거여도 마음 한구석의 찝찝함을 없앨 수가 없었다.
나머지 쪽쪽이 치발기 물려받은건 지저분하기도 해서 그냥 버렸다.




아.. 이놈의 식단관리는 진짜 실행이 너무 어려운 것 같다.
마음먹고 하다가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ㅠㅠ
노력이라도 해야 좀 유지라도 될 것 같은데...
내일부터는 다시 도전해보기로...!
아가뤼 다이어터 화이팅!


# 4개월 생후 115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15일차 아기 16주차 초보엄마 아기 16주 아기 생후 16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15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15일 아기 발달 사항 115일 아기 115일차 아기 115일 드디어 젖꼭지 사이즈 변경 늦게자는 아기 젖꼭지 사이즈업 더블하트 모유실감 S 더블하트 모유실감 M 3개월부터 M사이즈 사용해도 되는데 4개월차에 드디어 사이즈업 성공 아기 몸무게 키 아기 성장 키 몸무게 체중 통잠은 언제 잘까 빨리 통잠 자라 백일의 기적 언제옴 백일의 기절인데 이백일의 기적이라도 오려나 배앓이 방지 젖병 닥터브라운 젖병 닥터브라운 젖병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 호환 닥터브라운 젖병 통기시스템 세척 아기 첫 샤워기 목욕 출산후 다이어트 도전 아가리 다이어터 4개월 생후 115일 아기 4개월 아기 4개월차 115일차 아기 16주차 초보엄마 아기 16주 아기 생후 16주 육아일기 육아 기록 출산 115일차 소띠 아기 소띠맘 아기 육아 딸맘 옹알이 115일 아기 발달 사항 115일 아기 115일차 아기 115일 드디어 젖꼭지 사이즈 변경 늦게자는 아기 젖꼭지 사이즈업 더블하트 모유실감 S 더블하트 모유실감 M 3개월부터 M사이즈 사용해도 되는데 4개월차에 드디어 사이즈업 성공 아기 몸무게 키 아기 성장 키 몸무게 체중 통잠은 언제 잘까 빨리 통잠 자라 백일의 기적 언제옴 백일의 기절인데 이백일의 기적이라도 오려나 배앓이 방지 젖병 닥터브라운 젖병 닥터브라운 젖병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 호환 닥터브라운 젖병 통기시스템 세척 아기 첫 샤워기 목욕 출산후 다이어트 도전 아가리 다이어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