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71일 아기 - 생활 패턴

by 솜비 2021. 9. 4.

나의 다래끼

이번 다래끼는 급성 다래끼인지.. 몇 시간 만에 커지고, 금방 또 고름 차고, 다음날 바로 크기 줄어들고...

오늘 아침에 보니 크기가 확 줄어들어서 응?? 병원 안가도 되겠네 싶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병원에 안가는걸로 바꾸었다.

고름도 안으로 흡수된건지 거의 안보이고, 크기 자체도 많이 줄어서 다 나아가는 것 같다.

어제부터 눈 깜빡일 때 아프지도 않고, 약간 간질간질한데 만지지 않고 꾹 참고 있다.

고름이 꽉 차서 커졌을 때에는 짜고 싶은 충동이 너무 들었는데,

살짝만 만져도 아파서 지옥문이 보일 것 같아서 참아졌다 ㅋㅋㅋ

그래서 병원에서 째야 하나 했더니만 하루아침에 확 줄어버려서;;; 아무튼 귀찮게 병원 안가도 되니 좋다.

이제 나을 일만 남았고, 컨디션 관리 잘하고 잘 먹고 잘 쉬려고 노력중이다.

컨디션 회복 잘해야 다시 식단 관리도 좀 하고, 운동도 살짝 해보려고 한다.

여유가 없어서 잘은 안되는데ㅜㅜ.. 노력은 해야겠다. 요 며칠 앞뒤 안재고 엄청 먹어댔더니 살이 많이 찐 것 같다. 

 

 

 

이유식
한우 미음 이틀째.
90ml 정도를 먹었고, 양을 제법 많이 먹어서 그런지 분유는 70ml만 먹었다.
바운서에 손도 못올리고 앉아서 먹으니까 매번 답답해하는데 어쩔수가 없다ㅜㅜ
손을 풀어주면 옷도 얼굴도 손도 바운서도 난리난다;;;
오늘은 남편이 같이 봐줘서 잘 먹일 수 있었다.



산책
유모차 타고 남편까지 셋이서 아파트 단지를 산책 했다.
나간김에 마트에 들러 먹거리도 조금 사고, 아이스크림 가게에 들러 아이스크림도 사고..
지나가는 사람이 유모차 안을 보더니 '어머 귀여워~'하고 가는게 괜스레 기분이 좋았다.
지난번 산책 나갔을 때에도 만두를 보면서 할머니들이 '아이고 포동포동하고 귀엽다' 하신 것도 그렇고
때로는 우리 눈에만 귀여운게 아니구나 싶으니 기분이 좋아질 수 밖에 ㅎㅎㅎ



밤잠
오우 지난밤은 다시 통잠을 자서 9시에 자서 5시 반에 일어났다. 매우 바람직하다 :)
근데 오늘 낮잠3을 30분도 안자고 일어나버려서 7시부터 졸리다고 장난감 가지고 놀면서 엄청 짜증내고 칭얼거렸는데
하필 우리가 저녁먹는 시간이라서ㅜㅜ 저녁 먹고 치우고서 재우기 시작했더니
애가 잠때를 놓쳐서 잠이 들기 힘들어했다.
고개 파묻다가도 자꾸만 고개를 들고, 자기도 피곤하고 짜증나는지 강아지 낑낑거리는 듯한 옹알이를 한참 했다.
결국은 평소답지않게 30분이나 걸려서 잠이 들었다.
짜증나 있던 흥분 상태가 쉽게 가라앉지 않았고, 잠들기 힘들어하는 모습이 오래갔다.
요새 낮잠이고 밤잠이고 안아들면 5분컷이었는데 30분이나 걸리니 어우... 오랜만에 너무 힘들었다.
잠들기 힘들어하길래 다른 자세로도 재우려 했으나 싫어했고,
불편한건가...눕혀서 재워볼까... 하고 눕혔더니 정신이 더 깨서 옹알거렸다;;;
아직 누워서 자는건 무리인가보다...^^...
밤잠은 최대한 졸리다고 신호 줄때 바로 재워야겠다.
워낙에 잠에 예민한지라 신경 많이 썼었는데 오늘은 여러모로 여건이 좋지 않았더니 둘다 고생했다.



싸대기
만듀가 바닥이나 장난감이나 자기 다리나 눈앞에 있는 것을 손으로 탁탁 내려치곤 하는데
오전에 아빠 배 위에서 놀면서 아빠 싸대기 때리는게 너무 웃겨서 ㅋㅋㅋ한참을 웃었다 ㅋㅋㅋㅋ
그 작은 손으로 싸대기 때리면 촵촵 작고 귀여운 소리가 난다.
나도 거의 하루 한번은 맞는듯 ㅋㅋㅋ

 

 

생활 패턴

요 일주일은 자는 시간, 먹는 시간이 나름 규칙적으로 잡혀가고 있는 것 같다.
어플을 보면 생활 패턴이 보여서 신기하다.

밤잠은 보통 7시반~9시 사이에 자고,

막수는 자기 직전에 한다.

기상 시간은 4~6시 사이. 자는 시간에 따라 조금씩 다르고,

첫수도 눈떠서 배고프다고 울면 준다.

 

보통 오전 6시, 오전 9시, 오후 3시, 오후 6시, 오후 8시반

분유는 이렇게 5번 먹고, 이유식은 오전9시쯤에 먹고 분유를 먹는다.

대략 이 시간 전후라서 배고플때 됐네~ 한다 ㅎㅎ

 

긴낮잠은 12시~3시 정도에 자지만 이것도 변동이 좀 있다.

짧은 낮잠은 30분~1시간 정도로 오전에 한번, 저녁때 한 번 잔다.

보통 깨어난지 2~3시간 지나면 졸려한다 ㅎㅎ

 

# 5개월 6개월차 23주 아기 171일 여아 171일 여자아기 23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71일차 아기 23주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71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5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6개월차 첫 이유식 시작 쌀미음 시판 이유식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배밀이 출산후 발바닥 통증 아기 속역류 낮잠 줄었다 잼잼 죔죔 아기매트 아기 놀이매트 5개월 아기 낯가림 잼잼 죔죔 도리도리 6개월 아기 낯가림 배밀이 기상시간 낮잠 밤잠 혼자 낮잠 다래끼 질염 발생 몸속 염증 포대기 아기 투레질 드디어 통잠인가 떡뻥 먹을때 짜증내면서 우는 아기 셀카 좋아하는 아기 어부바 산책 밤잠 통잠 싸대기 때리는 아기 통잠자기 시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