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74일 아기 - 잠꼬대

by 솜비 2021. 9. 7.

 

컨디션

어젯밤에 11시반쯤에 잠들었는데 만두는 통잠자는데 나만 계속 새벽에 깼다.

몸이 안좋으니 계속 깨고 선잠을 잤다.

자기 전부터 두통이 있던게 자다 깰때마다 머리가 계속 아파서 

만두가 일어난 6시에 타이레놀을 복용했다.

먹고나니 두통은 없어졌다. 진작 먹을걸...

 

몸살은 여전한데 오전에 만두랑 몇시간 더 잤더니 컨디션이 좀 올라왔다.

어젯밤부터 틈나는대로 홍삼이랑 녹용을 때려부었더니 조금 이겨낼 힘이 난건가 싶다.

요고 먹음... ㅎㅎ (추석 선물 추천 - 홍삼, 녹용이 함께 들어있는 생활정원 진효장생 세트)

 

오후에는 조금씩 좋아져서 만두의 두번째 낮잠 시간에 같이 안자도 상태가 괜찮았다.

빨래 돌리고 개고 해야 해서 못잤는데 나쁘지 않아서 오랜만에 여유를 즐겼다.

우리 애기가 다행히 혼자 낮잠 자니까 얼마나 고마운지...

 

근데 저녁무렵 다시 컨디션이 나빠졌다. 몸살기도 다시 돌고 으슬으슬하다.

그러면서 생리전증후군으로 인해 ㅋㅋㅋ 식욕 게이지는 높아져서 과자 하나, 라면 반개를 처묵처묵했다.

잘먹고 빨리 나아야지~ 하는 합리화도 한몫했다.

다이어트 하겠다고 마음먹더니만 망... 생리전증후군이 지나가야 가능할듯...ㅜㅜ

아직 정상 컨디션은 아니므로 먹은것 소화시키고 12시쯤엔 자야겠다.

안먹었으면 진작 자고 있을텐데 하아....

 

 

 

 

잠투정

어제도 그러더니 오늘도 밤잠 재울때 왜 그렇게 뻗대고 칭얼거리는지 모르겠다.

자동차 빙의해서 덜덜덜덜덜 흔들어줬더니 그나마 좀 진정이 되고 잠이 드는 것 같다.

낮잠은 잘 자면서 왜그럴까....ㅜㅜ 

뭐가 불편한지 말이라도 해주면 좋겠다.

 

 

 

재난지원금 신청

지역화폐로 신청할지, 카드로 신청할지 쓰잘데기 없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가

지역화폐는 기존 10% 적립이 적용 안된다고 하고, 카드는 카드 실적으로 인정된다고 하니

실적이나 쌓자고 그냥 카드로 결정했다.

신청한 다음날 지급된다고 하니까 내일 들어오겠지. 내일은 플렉스의 날!!! ㅋㅋㅋㅋ 외식을 하게 될 것 같다.

나가서 먹진 못하고 배달 시켜 먹을듯...

 

 

 

잠꼬대

요새 으엥에에에엥 하면서 잠꼬대를 한다.

우나?? 하고 가보면 잠꼬대... 여러번 낚였다 ㅋㅋㅋㅋㅋ

밤에 같이 누워있는데 그러면 넘 귀여워서 잠꼬대하는걸 구경하곤 한다 ㅋㅋ

오늘은 낮잠 잘때에도 하길래 짧게나마 영상을 찍기도 했다 ㅎㅎ

 

 

 

셀카

만두가 셀카를 좋아해서 오늘은 스노우 어플을 켜서 잠깐 찍어줬는데 

상당히 귀엽게 나와서 만족스럽다 ㅋㅋㅋ (고슴도치 에미)

종종 스노우 사용해서 찍어야지 :)

 

 

쏘서 

어제부터 얻어온 피셔프라이스 피아노 쏘서에 앉혀보고 있다.

아직 허리에 힘이 없으니 5~10분 정도 앉히는데 생각보다 서서 굉장히 잘 논다.

소화 시킬때 바운서에 앉혀두면 답답해서 짜증내서 바운서에 10분, 쏘서에 10분 앉게하면 딱인 것 같다.

특히 쏘서는 서서 스스로 움직이는거다보니 소화가 더 잘되는 것 같다.

타자마자 트림함 ㅋㅋㅋ

 

 

 

# 5개월 6개월차 23주 아기 173일 여아 173일 여자아기 23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73일차 아기 23주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73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5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6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배밀이 출산후 발바닥 통증 아기 속역류 낮잠 줄었다 잼잼 죔죔 아기매트 아기 놀이매트 5개월 아기 낯가림 잼잼 죔죔 도리도리 6개월 아기 출산 후 컨디션 최악 독박육아의 설움 이앓이 성장통 육아 엄마 컨디션 아기 잠투정 원더윅스 셀카 좋아하는 아기 피셔프라이스 피아노 쏘서 아기 잠꼬대 5개월 6개월차 23주 아기 173일 여아 173일 여자아기 23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73일차 아기 23주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73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5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6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배밀이 출산후 발바닥 통증 아기 속역류 낮잠 줄었다 잼잼 죔죔 아기매트 아기 놀이매트 5개월 아기 낯가림 잼잼 죔죔 도리도리 6개월 아기 출산 후 컨디션 최악 독박육아의 설움 이앓이 성장통 육아 엄마 컨디션 아기 잠투정 원더윅스 셀카 좋아하는 아기 피셔프라이스 피아노 쏘서 아기 잠꼬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