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97일 아기 - 오늘은 왜 또 밤잠을 안자니

by 솜비 2021. 10. 1.



아니 어제는 너무 일찍 자서 문제더니 오늘은 너무 늦게 자서 문제...
8시에 재웠는데 20분 자고 일어나서는 말똥말똥... 자려고 하지 않길래 놀다가 자라고 냅뒀더니 11시반에 잠들었다.
ㅠㅠ야근도 이런 야근이 또 어디있나...
낮잠도 계속 깨서 계속 다시 재워주고.. 종일 내 시간이 1도 없다. 하아...

요새는 재울때 자꾸만 뒤로 뻐팅겨서... 대체 어떤게 마음에 안드는지 전혀 모르겠다.
옆으로 눕혀도, 똑바로 세워도, 대각선으로 눕혀도, 흔들흔들을 해줘도, 눕혀서 재워도 다 뻐팅기고 짜증을 낸다.
그냥 잠투정인가 싶기도 하고...
오늘도 묻고 싶다. 대체 언제쯤 혼자 잘래? ㅠㅠ 그리고 언제쯤 통잠 잘래?



예방접종
지난주에 나눠서 접종하기로 했던 폐구균과 펜탁심 예방접종을 내일 하러 간다.
지난주에 맞은 B형간염 3차랑 인플루엔자는(독감) 다행히 열이 안났는데
내일은 또 폐구균이라서... 열이 나거나 밤샘을 해야 할 각오를 하고 있다.
제발 3차니까 열 안났으면....ㅜㅜ 이정도면 항체 많이 생기지 않았니?
그래서 만반의 준비로 오늘 일찍 잤어야 하는데 이놈의 시끼... 잠을 안자네.... ㅎㅎ....
애기가 잠을 자야 몇시간이라도 나도 좀 숨을 돌리고 내 시간을 갖는데
오늘처럼 잠을 늦게 자면 퇴근 앞두고 야근시켜서 집에 12시까지 못들어가는 그런 느낌?
쉴 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던게 물거품이 되니 진이 다 빠지는 느낌이다.




어제 제법 쌀쌀하길래 처음으로 7부를 꺼내 입혔다.
이제 여름 옷 바이바이인가...ㅎㅎ
근데 오늘 낮엔 또 더워서 다시 반팔을 입힐까 고민하다가 소매만 좀 걷어올리고 선풍기를 틀었다.
갈아입히기 귀찮... ㅋㅋㅋ
신생아시절엔 7부가 긴팔 긴바지 같았는데 이제 완전히 7부가 되었다.
길이도 품도 지금 딱맞아서 내년 봄까지 입힐 수 있을까 의문이 든다.
분명히 80사이즈인데 말이지...
이미 여름옷 80사이즈는 내년에 못입을게 확정되어서 다 정리해버렸고...
봄가을옷은 제발 내년봄까진 입을 수 있기를...!



기승전이유식
아기가 있으면 웃을 일이 생긴다는게 뭔지 알 것 같다.
고 작은 녀석의 별거 아닌 몸짓과 표정이 우리를 웃게 한다.
남편은 오늘 자식 먹는 것만 봐도 배부르다는게 뭔지 알것 같다고 했다.
치즈를 매우 잘먹어서 ㅋㅋㅋ 그걸 보고 그랬다.
치즈만큼 이유식도 잘 먹으면 좋으련만... 이유식은 하루 2번 전쟁이 따로 없다.
이번만 먹여보고 다른 업체 이유식으로 바꿔보려고 한다.
체험팩은 다 잘먹었었지만, 커가면서 입맛이 생겼을지도 모르니까...



# 6개월 7개월차 27주 아기 197일 여아 197일 여자아기 27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97일차 아기 25주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97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7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초기 이유식 2단계 배밀이 아기 속역류 낮잠 아기 6개월 아기 이앓이 성장통 아기 잠투정아기 잠꼬대 이앓이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오사닛캔디 구입 효과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오사닛캔디 효과 6개월 애기 예방접종 6개월 아기 이앓이 아기 병풍 브로마이드 아기 병풍 벽그림 첫니 동시에 3개 나오는 중 유치 동시에 3개 나오는 아기 사과 치즈 처음 먹인 날 기승전 이유식 이유식 체험팩 아기 옷 아기 옷차림 6개월 예방접종 펜탁심 폐구균 3차 6개월 7개월차 27주 아기 197일 여아 197일 여자아기 27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97일차 아기 25주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97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7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초기 이유식 2단계 배밀이 아기 속역류 낮잠 아기 6개월 아기 이앓이 성장통 아기 잠투정아기 잠꼬대 이앓이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오사닛캔디 구입 효과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오사닛캔디 효과 6개월 애기 예방접종 6개월 아기 이앓이 아기 병풍 브로마이드 아기 병풍 벽그림 첫니 동시에 3개 나오는 중 유치 동시에 3개 나오는 아기 사과 치즈 처음 먹인 날 기승전 이유식 이유식 체험팩 아기 옷 아기 옷차림 6개월 예방접종 펜탁심 폐구균 3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