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98일 아기 - 6개월 예방접종 폐구균 3차 열

by 솜비 2021. 10. 2.

이유식

첫번째 먹는 이유식은 40ml 정도 먹었고, 2번째 먹는 이유식을 2숟갈 먹고서 안먹는다고 울고불고 시작..

요즘에 왜 이렇게 이유식을 싫어하는지 도통 모르겠다.

배고플때 줘도 싫다고 그러고, 간식으로 줘도 싫다고 운다.

심지어는 숟가락만 들어도 운다 ㅋㅋㅋㅋㅋㅋ 눈치가 빤해졌다.

그래서 필살기로 설마 치즈를 올려주면 먹을까 했더니 다행히 치즈 덕분에 30ml 정도를 먹였다.

매 끼니 아주 전쟁이 따로 없다 ㅠㅠ... 이유식 전쟁을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이유식 때만 오면 한숨부터 나온다.

 

 

 

 

6개월 예방접종

오전 10시쯤 병원에 가서 10시 20분쯤 드디어 폐구균 3차와 펜탁심을 맞았다.

폐구균은 프리베나13인데 순간 헷갈려서 간호사 선생님을 당황하게 했다 ㅋㅋㅋ

주사는 두번다 빼액- 하고 울었다. 그래도 지난번보다는 덜 우는 것 같다.

폐구균 주사 맞은 곳이 피가 좀 났다. 

 

집에 걸어오는데 땀이 비오듯 했다.

애기가 불과 일주일 전의 병원도 기억 못하는구나 싶었는데

불과 일주일 전, 집에 가는 길에 땀흘린게 기억이 안나서 아침에 씻고 집에 가서 또 씻고...

애기 욕할게 아니었다 ㅋㅋㅋㅋ

 

열나요 어플을 켜서 4개월 접종 때 열났던 시간과 패턴을 살펴보고

오후 5시쯤부터 긴장타면 되겠구나 했더니 

역시 비슷하게 6시반쯤부터 슬슬 열이 나기 시작했다.

왠지 이번엔 열패치가 필요할 것 같아서 헐레벌떡 문닫기전의 약국으로 뛰어가서 열패치를 구입했다.

 

다행인건 38도 이하의 미열이 지속되고, 38도 이상으로 올라가진 않았는데

자려고 12시쯤 재보니 38.2도. 

신생아가 아니니까 그전까진 미열에 미온수 마사지를 해주진 않았는데 미온수 마사지를 시작했다.

근데 자면서도 몸부림치고 수건을 자꾸 떨어뜨리고, 잠자는 데에 방해되는 것 같았는데

아니나다를까... 잠이 홀딱 깨버려서 다시 재우느라 한참 애를 먹었다. 

이제 컸다고 얌전히 물수건 올리고 있는 아기가 아니구나. 미온수 마사지보단 열패치를 붙여야겠구나...ㅜㅜ

 

[리뷰, 정보] - 아기 접종열 / 열날 때 - 미온수 마사지 열 떨어뜨리는 방법

 

아기 접종열 / 열날 때 - 미온수 마사지 열 떨어뜨리는 방법

아기 예방접종 접종열이 날때, 감기 등의 이유로 열이 날때 미온수 마사지 하는 방법과 개인적으로 효과를 봤던 열 떨어뜨리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의사선생님 말씀으로는 아기들 열이 나는

poof31.tistory.com

 

 

 

이상하게 약국으로 뛰어가서 열패치 사고 싶더라니... 잘샀다 진짜.

겨우 재워놓고서 열패치를 붙여두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37.8도로 떨어졌는데 열패치의 접착력이 세지는 않아서 아기 움직임에 따라 들뜨거나 해서 그런지

다시 38도가 되었다.

자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의 기로에 서 있다.

잠들면 2개월 접종때처럼 38.5도가 넘어가버릴까봐 걱정이 되어서 잘까 말까 고민이 된다.

같이 대탈출이랑 뭉쳐야 찬다 보다가 남편도 늦게 잠들어서

내가 밤샘해도 아마 교대가 9시~10시쯤에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

좀더 고민해보고 열 체크 해보다가 조금씩 자든가 말든가 해야겠다.

낮에 아기 잘 때 낮잠도 자놔서 컨디션도 나쁘지 않고... 하루 밤샘해도 괜찮을 것 같다.

 

 

 

 

# 6개월 7개월차 28주 아기 198일 여아 198일 여자아기 27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98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98일 초보엄마 딸맘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초기 이유식 2단계 아기 속역류 6개월 아기 이앓이 성장통 아기 잠투정 아기 잠꼬대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오사닛캔디 효과 6개월 애기 예방접종 6개월 아기 이앓이 아기 병풍 브로마이드 아기 병풍 벽그림 첫니 동시에 3개 나오는 중 유치 동시에 3개 나오는 아기 사과 치즈 처음 먹인 날 기승전 이유식 이유식 체험팩 아기 옷 아기 옷차림 6개월 예방접종 펜탁심 폐구균 3차 열패치 열냉각시트 아가야 열 냉각시트 구입 6개월 예방접종열 폐구균열 폐구균3차 열 접종열 열냉각시트 열패치 이유식 치즈  6개월 7개월차 28주 아기 198일 여아 198일 여자아기 27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98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98일 초보엄마 딸맘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초기 이유식 2단계 아기 속역류 6개월 아기 이앓이 성장통 아기 잠투정 아기 잠꼬대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오사닛캔디 효과 6개월 애기 예방접종 6개월 아기 이앓이 아기 병풍 브로마이드 아기 병풍 벽그림 첫니 동시에 3개 나오는 중 유치 동시에 3개 나오는 아기 사과 치즈 처음 먹인 날 기승전 이유식 이유식 체험팩 아기 옷 아기 옷차림 6개월 예방접종 펜탁심 폐구균 3차 열패치 열냉각시트 아가야 열 냉각시트 구입 6개월 예방접종열 폐구균열 폐구균3차 열 접종열 열냉각시트 열패치 이유식 치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