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94일 아기 - 첫니 동시에 3개 나오는 울애기

by 솜비 2021. 9. 27.


193일 아기 (6개월 9일) - 9월 26일 일요일

 

키, 몸무게 측정
키 70.3cm 몸무게 8.4kg
3주 만에 재는건데 몸무게는 200g밖에 안늘었다. 이렇게 몸무게가 안늘어도 되는걸까... 싶은데
키도 잘 크고 있고, 그래프 상에서도 정상적으로 보여서 그러려니 하고 있다.

아니 근데 지금보니 키가 상위 96퍼센트 ㄷㄷㄷ.. 남들보다 유독 커도 괜찮은가... 급 걱정이 되네.

너무 작아도 걱정, 너무 커도 걱정... 

근데 워낙에 꾸준히 키도 몸무게도 평균보다 컸기 때문에 또 그러려니...하고 있지만

이번 영유아 검진 가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확인해봐야겠다.

 

 

처음 만난 돌쟁이
남편 회사동료 가족이 와서 같이 점심먹고 놀다가 갔는데
그집 애기가 돌쟁이라서 세상 정신이 없었다 ㅋㅋ
점심을 거의 뭐 2시간 동안 먹을 정도로 끊임없이 엄마아빠가 돌보고, 애기는 자꾸 사고치고 ㅋㅋ
아... 나의 미래인가.... 했다.

만듀랑 6개월 차이가 나서 만두는 가만히 엎드려서만 노는데 그집 애기는 걸어다니니까
아무래도 개월수 차이 나는 만큼 걱정되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예상했던 대로였다.
웬만하면 발달 차이가 없거나 개월수 차이가 없는 또래 아기들끼리 만나는게 가장 베스트인데
나는 워낙에 집순이고, 사람 만나는걸 피곤해해서 여태 또래 아기 만나는걸 굳이 하질 않았다.
애기들끼리는 상호작용이 전혀 안될걸 알기에 만나도 그냥 엄마들끼리의 모임...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거라서
그럴바엔 내가 마음 통하는 한 사람하고 만나는게 낫지 싶어서 M모씨와 종종 만나고 있다.

엄마들끼리 만나면 육아의 고충을 나눌 수 있다는 점이 좋긴 하지만,
애엄마끼리 만나는게 아니어도 충분히 스트레스 풀려서 아직까진 굳이 애엄마들끼리 안만나도 만족만족 ㅎㅎㅎ
근데 나중에 애기들이 유의미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너댓살의 나이가 되면
그때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보내서 같이 놀게 하면 될 것 같다.
그전까진 엄마랑 애착 쌓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애를 써서 애엄마들끼리 만나려고 하진 않고 있다.
다른 애기엄마랑 만날 일이 있으면 이렇게 한번씩 만나는걸로 충분한 것 같다.

그래도 다른 애기랑 만나는건 새로운 경험이라 색다르고 좋았다.


 

 





194일 아기 (6개월 10일) - 9월 27일 월요일

반성
뭔가 특별히 많이 하는것도 없는데 애기랑 길게 길게 놀아주질 못했던 것 같다.
쪽잠자기, 밥먹기, 씻기, 젖병닦기, 화장실... 이렇게만 했는데도 놀아준 시간이 많지 않았던 것 같아서 미안해진다.
최대한 많이 놀아주고 싶은데 할건 많고 피곤하고 힘드니 마음같이 잘 안된다ㅜㅜ


사과, 치즈
어제 처음으로 사과랑 치즈를 먹여봤다. (어제 먹여보라고 주고 감 ㅎㅎ)
사과는 과즙망도 없고, 갉아서 주자니 사과가 작아서 잘 안갉아지길래
통째로 손에 쥐고 물고 빨고 하라고 줬더니 치발기처럼 씹고 먹었다. 나쁘지 않은 치발기인듯 ㅎㅎ
치즈는 상당히 좋아했다.
배 엄청 고플때 분유병 가져가면 입을 벌리고 헤헤- 하면서 먹으려고 하는데
치즈도 그에 버금가는 반응을 보였다.
치즈 보여주면 입을 아~하고 벌리고 먹으려고 함 ㅋㅋ 제비새끼 같아서 귀여웠다.
그리고 달라고 쳐다보고, 손으로 가져가려고 한다.
치즈 사야지 사야지 하다가 못사고 있었는데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이제 진짜 사야겠다 ㅋㅋㅋ


아빠
요새는 아빠 얼굴을 보면 그렇게나 좋아한다.
아빠 얼굴을 뒤에 배경보다 무시하던 시절도 있었는데 ㅋㅋㅋ
아빠가 저 멀리서 등장하기만 해도 그렇게나 꺄르륵 웃는다.
놀아주는 시간은 짧은 편이어도 얼굴 마주치며 잘 놀아줘서 그런것인가 ㅎㅎ


첫니인데 동시에 3개 나오는 중
아랫니 얼만큼 나왔나 하고 봤는데 아니... 아랫니 2개가 동시에 나오는것도 모자라서
아랫니 왼쪽에 1개가 더 나오고 있다.
첫니인데 3개가 동시에 올라올 수 있는 건가;;;
이러니 애가 이앓이를 하고도 남지 ㅠㅠ.... 얼마나 간지럽고 아플지....
처음엔 되게 놀랬는데 애기마다 유치가 나오는 시기도, 나오는 유치 갯수도 다 다르다니까 그러려니 하고 있는중...



# 6개월 7개월차 27주 아기 193일 여아 194일 여자아기 27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93일차 아기 25주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94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7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초기 이유식 2단계 배밀이 아기 속역류 낮잠 아기 6개월 아기 출산 후 컨디션 최악 독박육아의 설움 이앓이 성장통 아기 잠투정아기 잠꼬대 이앓이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오사닛캔디 구입 효과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오사닛캔디 효과 6개월 애기 예방접종 6개월 아기 이앓이 아기 병풍 브로마이드 아기 병풍 벽그림 첫니 동시에 3개 나오는 중 유치 동시에 3개 나오는 아기 사과 치즈 처음 먹인 날 6개월 7개월차 27주 아기 193일 여아 194일 여자아기 27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193일차 아기 25주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94일 초보엄마 딸맘 6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7개월차 초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시작 초기 이유식 2단계 배밀이 아기 속역류 낮잠 아기 6개월 아기 출산 후 컨디션 최악 독박육아의 설움 이앓이 성장통 아기 잠투정아기 잠꼬대 이앓이 이앓이 증상 이앓이 증상 완화 방법 이앓이 통증 완화 방법 씩씩하게 독박육아 오사닛캔디 구입 효과 잠꼬대인줄 알았던 이앓이 오사닛캔디 효과 6개월 애기 예방접종 6개월 아기 이앓이 아기 병풍 브로마이드 아기 병풍 벽그림 첫니 동시에 3개 나오는 중 유치 동시에 3개 나오는 아기 사과 치즈 처음 먹인 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