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240일 아기 - 8개월 원더윅스

by 솜비 2021. 11. 12.

 

친구를 만났다

지난번에 만난 옆동 친구네 집에 가기로 한 날인데

시간 약속 없이 애기들 자는 시간을 피해서 아침에 급 만났다. 

정말 세수만 하고 간 것....ㅎㅎㅎ

만두친구는 9개월된 아기라서 여기저기 기어 다니는데다가 엄마 껌딱지라서

밥도 막 정신없이 먹어야 했고, 우리 만두도 아침잠을 조금잤더니 졸려해서 칭얼거리고...

또래 친구를 만나면 정신없는게 덜할까 했는데 역시 정신이 없었다ㅋㅋㅋ

옆동 애기엄마는 밝고 말이 많은 편이어서 어색함 없이 대화가 이어져서 편했다.

그 부분은 편했지만, 집순이에 소극적인 나는 역시 기빨리는 느낌이 드는 것은 어쩔수가 없다 ㅋㅋ

 

옆동 아기는 지난번엔 적극적으로 만두를 만지더니 이번에는 수줍음 타듯이 다가오지도 않고 ㅋㅋ

서로 거리두기 제대로 하면서 각자 놀았다. 

근데 서로 각자가 가지고 있는 장난감에 더 관심있게 살펴보느라 ㅋㅋㅋ

역시 상호작용이 되려면 3살쯤은 되어야 할 것 같다.

그전까진 개인플레이일듯 ㅋㅋㅋ

 

 

 

8개월 원더윅스

원더윅스인지 뭐시긴지... 7시반에 재웠는데 9시까지 계속 빽~울면서 깨서 안아서 달래도 울고

진정시켜서 재우면 또 얼마 안가서 빽~울면서 깨고... 안아서 달래고 재우고 반복...

한 7~8번 반복하고 9시에 정신이 완전히 깨어버렸다.

그래 놀아라~ 내버려두고 핸드폰이나 하고 있으니 남편이 다시 재우려고 하다가 포기하고 놀아주고

한시간 정도 놀고서 졸리다는 사인을 보낸다.

오늘 낮잠도 많이 못잤는데 안졸린게 이상하지;;;

긴 밤잠을 위해 다시 분유를 먹이고 양치 시키고, 어부바 하고, 쪽쪽이를 물리고, 잠들때까지 걷기...

또 수면 루틴의 반복...ㅠㅠ

한참 서성이니 잠투정을 좀 하다가 잠이 들었다. 

오늘은 참 여러모로 힘들다. 무언가를 할 의욕이 안난다. 

 

 

# 7개월 8개월차 31주 아기 240일 여아 240일 여자아기 32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40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40일 딸맘 출산후 육아중 네버엔딩 이앓이 언제 끝나나.. 7개월 이앓이 8개월 이앓이 7개월 이유식 8개월 이유식 중기 이유식 한샘 샘키즈 수납장 1305 구입 아기 철분제 닥터라인 헤모키즈 구입 아기 보일러 온도 아기 실내 온도 7개월 8개월차 31주 아기 240일 여아 240일 여자아기 32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40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40일 딸맘 출산후 육아중 네버엔딩 이앓이 언제 끝나나.. 7개월 이앓이 8개월 이앓이 7개월 이유식 8개월 이유식 중기 이유식 한샘 샘키즈 수납장 1305 구입 아기 철분제 닥터라인 헤모키즈 구입 아기 보일러 온도 아기 실내 온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