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242일 아기 - 어부바의 효과

by 솜비 2021. 11. 14.

 

어부바

원래는 재울때 어부바해서 앞으로 돌려서(앞보기) 떨어뜨리는 쪽쪽이를 수시로 물려가면서 재웠는데

요근래에 계속 잠투정이 심해져서 엊그제부터 정석으로 어부바를 해서 재웠더니 잘 자는 것 같다.

그래서 이후로는 계속 어부바로 재우고 있다.

근데 아무래도 쪽쪽이를 자꾸 떨어뜨리고ㅜㅜ 나는 열심히 손을 뒤로 해서 다시 물리고 있긴한데 조금 힘들다.

그리고 앞보기 해서 재울때는 아기가 편안해할 자세를 찾아서 이렇게 저렇게 바꿔주고 목도 받쳐주고 그랬는데

어부바를 하니까 내가 자세를 바꿔주지도 못하고, 목도 축~ 늘어지고ㅎㅎ

그리고 앞보기를 할 때보다 잠드는 데에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것 같다. 

15~20분 정도 걸리니까.. 앞보기보다 5분~10분 더 걸리는듯...ㅠㅠ

요며칠은 칭얼거리면 졸린가? 하면서 일단 업고 본다. 

사실 졸리지 않더라도 칭얼거릴때 10~20분정도 업어주면 아기가 안정을 찾는다는게 어부바의 최장점이다.

문제는 내 무릎이 버텨주지를 못한다는것.... (눈물 ㅠㅠ)

 

 

 

뼈마디 통증

말이 나와서 말인데 뼈마디 통증은 여전히 있다.

안마할때 손가락에 힘줘서 악력을 쓰면 마디들이 다 아프다. 

조금 걸으면 무릎이랑 발가락 마디들, 발목도 아프고...

고관절은 아기를 무릎에 두고 둥개둥개 해줄때가 제일 아프다. 

뼈마디가 아프다고 했더니 아빠가 영양제를 한통 주셨는데 무슨 조인트큐?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빠가 한통먹고 효과봤다고 나보고 먹으라고 줬는데 내가 임신했을때 칼마디 먹으면서 결석이 생겨서 

결석에 괜찮을까 걱정은 되는데... 일단 뼈마디가 아프므로 먹어는 봐야겠다.

그래서 먹고 있는데 아침저녁으로 먹어야하는걸 자꾸 까먹고 하루 한번만 먹는다.

자꾸 빼먹어서 효과를 못보면 어쩌지..

 

 

 

다이어트

집안의 일이 있어 다이어트를 중단했다가 다시 시작하려니 꽤 힘들다.

이래서 다이어트를 끊었다가 다시 하면 힘든데 말이지.. 

다시 습관들이려면 또 힘들 것 같다 ㅠㅠ

그래도 기운내서 내일부터 간헐적 단식을 시작해봐야지.

이번에는 식단도 신경쓰려고 한다. 운동은 뼈마디들이 아프니 회복되면 하는걸로....ㅠㅠ... (핑계 오짐)

 

 

 

동물의 숲

모동숲 업데이트와 해피홈 파라다이스 발매로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해보고있는데

요새 별장 꾸미는 재미가 쏠쏠해서 아기랑 낮잠은 포기하고 ㅋㅋㅋ

아기 낮잠 잘때 옆에서 열심히 별장을 꾸미고 있다.

그래봤자 두개 정도밖에 못하지만 ㅠㅠ.. 하다가 졸리면 같이 자고 ㅎㅎ

내가 꾸민 별장을 포스팅하고 싶은데 도통 포스팅할 시간이 안난다.

요새 엄마도 왔다가고 애기도 자는 시간이 틀어져서 늦게 자버리니 내 시간이 너무 없어져서 ㅠㅠ...

진짜 24시간 육아만 하는 느낌이었다.

어제부터 애기가 다시 8시쯤에 취침하니까 슬슬 내 여가를 다시 찾아가봐야지.

 

 

 

 

# 7개월 8개월차 31주 아기 241일 여아 242일 여자아기 32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42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420일 딸맘 출산후 육아중 출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이어트 모동숲 다시 시작 모여봐요 동물의 숲 네버엔딩 이앓이 언제 끝나나.. 7개월 이앓이 8개월 이앓이 7개월 이유식 8개월 이유식 중기 이유식 한샘 샘키즈 수납장 1305 구입 어부바 효과 아기 철분제 닥터라인 헤모키즈 구입 아기 보일러 온도 아기 실내 온도 7개월 8개월차 31주 아기 242일 여아 242일 여자아기 32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42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42일 딸맘 출산후 육아중 네버엔딩 이앓이 언제 끝나나.. 7개월 이앓이 8개월 이앓이 7개월 이유식 8개월 이유식 중기 이유식 한샘 샘키즈 수납장 1305 구입 아기 철분제 닥터라인 헤모키즈 구입 아기 보일러 온도 아기 실내 온도 어부바 효과 출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이어트 모동숲 다시 시작 모여봐요 동물의 숲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