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273일 아기 - 이유식 잘 안먹는 아기

by 솜비 2021. 12. 16.

8개월 28일.

 

간밤엔 무슨 신생아를 다시 키우는 줄 알았다.
내가 1시쯤 잠이 들었는데 만두가 1시반쯤 깨서 내 베개며 얼굴을 쳐서 깨웠다.
3번이나 다시 재워서 눕혔음에도 눕히자마자 다시 깨서는 잠들지 못하는 것 같았다.
결국엔 분유먹고 놀다가 3시에 잠들었다.
너무 피곤해서 아침에 어떻게 애를 보나 싶었는데 만두가 다행히 9시반까지 자서 그나마 피로를 풀 수 있었다.

요즘엔 6시간 정도만 자면 눈이 저절로 떠진다.
요새 하도 그정도만 자고 일어나서 그런가보다.
만두는 옆에서 자고 있는데도 난 더 잠이 들지 않는다는게 문제...
낮잠도 요새는 안자고 있다. 피곤하긴 한데... 별로 잠이 오지 않는다.

 

 


 

 

남편 지인네 애기는 9개월에 주세요~하면 물건 주고 그랬다는데... 우리 애기는...ㅋㅋㅋㅋ... 인지발달이 느린건가 싶다.
잼잼, 짝짜꿍, 도리도리는 시키면 잘 안하는데 혼자서는 잘하고, 곤지곤지는 못한다.
엄마,아빠,맘마 이런단어를 아직 모르는 것 같다. 반복해주는데도 별반응이 없다.
'엄마' 하면 웃기만하고.. 아빠퇴근할때 '아빠' 반복해도 아빠쪽을 안쳐다보다가 소리가 나면 그제서야 쳐다본다.

바이바이, 주세요~ 시켜봐도 아직 못하고있고..
하이파이브는 하는 것 같았는데 까먹었는지 또 못하고있다.

 

그래도 어라운드 위고에 앉아서 '잡으러간다'하면서 손으로 잡는 모션 취하면 막 도망간다 ㅋㅋㅋ

말로만 '잡으러 간다' 하면 알아듣는 것 같기도 하고, 못알아듣는 것 같기도 하다.

어떨땐 신나서 도망가기도 했다가 어떨땐 가만히 있어서...ㅎㅎ

 

치즈는 알아듣는 것 같았는데 요새는 또 모르는 것 같기도 하고...

맘마먹을때 항상 치즈 치즈 얘기해서 그런지 제일 먼저 배운 단어가 치즈인 것 같다 ㅋㅋㅋ

 

 

 

 

이유식 잘 안먹는 아기의 대략적인 분유 + 이유식 스케줄
대략적인 분유+이유식 스케줄... 인데 요즘 잠패턴이 엉망이 되면서 먹는 시간도 완전 엉망진창이다.

그냥 대충 공복시간 보고 배고플 것 같은데? 하면 주고 있다.

 

7시 첫수 150~200
10시반 이유식 90~110
12시반 분유 150~200
4시 이유식 90~110
6시 이유식 90~110
8시 막수 150~200

이유식을 억지로 먹이면 헛구역질 하고 숟가락 쳐서 억지로는 못먹이고,

먹기 싫어하면 몇번의 페이크로 (치즈 줄게 하고 이유식 밀어넣기 ㅋㅋㅋ) 몇술 더 먹이는데 그럴때마다 헛구역질한다.

그러다가 치즈만 준다고 해도 또 내가 페이크로 줄까봐ㅋㅋㅋ 안먹는다고 한다.

그렇게 좋아하는 치즈랑 이유식을 같이 준다고 해도 안먹을 정도...


그리고 원래 이유식먹이고 바로 분유를 먹였는데 요샌 이유식먹고 분유를 안먹으려고 해서 분리수유한지 한참 됐다.

한 2주 분유 정체기인지... 분유를 거부해서 쪼금씩 먹다가 요 며칠 다시 원래대로 잘 먹고 있다.

다시 분유+이유식 총량이 700~800대로 증가하면서 볼살이 다시 복구되었다. ㅎㅎㅎ

그전까지는 계속 분유+이유식 총량이 500~600대였다ㅜㅜ

 

 

# 8개월 9개월차 아기 272일 여아 273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73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72일 딸맘 출산후 육아중 출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이어트 8개월 이유식 후기 이유식 낮잠 자주 깨는 아기 밤잠 안자는 아기 낮잠 안자는 아기 밤잠 자주 깨는 아기 이앓이인가 원더윅스인가 잠투정인가 이유식 잘 안먹는 아기 이유식 분유 주는 시간 이유식 분유 분리수유 9개월 아기 인지발달 9개월 원더윅스 9개월 이유식 먹는 양 9개월 분유 먹는 양 9개월 수유 총량 8개월 9개월차 아기 272일 여아 273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73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72일 딸맘 출산후 육아중 출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이어트 8개월 이유식 후기 이유식 낮잠 자주 깨는 아기 밤잠 안자는 아기 낮잠 안자는 아기 밤잠 자주 깨는 아기 이앓이인가 원더윅스인가 잠투정인가 이유식 잘 안먹는 아기 이유식 분유 주는 시간 이유식 분유 분리수유 9개월 아기 인지발달 9개월 원더윅스 9개월 이유식 먹는 양 9개월 분유 먹는 양 9개월 수유 총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