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274일 아기 - 힘든 육아 일상. 이게 헬육아구나

by 솜비 2021. 12. 17.


8개월 29일.

막수를 150을 먹더니만... 3시에 깨서 배고프다고 분유먹고서 놀다가 4시반에 잠들었다.
하하하하하... 신생아신가요?
요새 계속 그래서 이젠 마음을 비웠다. 오늘 또 새벽에 깨더라도 이상하지 않아...^^....


오늘은 너무 힘들어서 별로 같이 못놀아주고 주로 혼자 놀게 한 것 같다.
힘드니까 오히려 집안일에 더 몰두하게 된다.
헬육아, 헬육아...하는게 몸만 힘든게 아니라 정신까지 힘들어서 그런 것 같다.
요즘엔 재울때마다 기본 20~30분씩 업고 재우고... 그냥 가만히 업혀 잠드는 것도 아니고
끄으으응- 하는 언짢은 소리들과 뒤로 뻗대기, 손으로 발만지기 등 ㅋㅋ 온갖 행동을 하다가 겨우 잠드니까.
밥먹이기, 밥먹고서 세면대에 안고가서손닦고 입닦기, 씻기고, 재우고, 기저귀 갈아주기,
응가할때마다 세면대에서 씻기기, 2시간마다 이유식이나 분유나 간식주기,
금방 싫증내니 여러가지 장난감으로 놀아주고 반응 이끌어주기,
시원찮고 짜증내면 또 다른 장난감으로 유도하기,
온도 습도 신경쓰기, 산책하거나 외출할때 세트로 같이 다녀야 하고
그럴때마다 기저귀, 분유, 이유식, 쪽쪽이, 장난감, 옷 등등 챙기기...
난 육아하면서 글케 안힘들것 같은데? 난 애 아바타 아닌데? 즐겁게 육아할건데??? 하며 큰소리쳤던 과거의 나...
반성해라 ㅋㅋㅋㅋㅋㅋ



만듀가 쓰던 샴푸&바스가 떨어져서 그걸 구입했더니만 오늘 지출이 크다.
요새는 내가 사고싶은걸 꾹꾹 참고 안사거나 몇주를 장고끝에 겨우 조금 구입하거나 그런다.
한 2주 식물을 들이고 싶어서 한참 보고...
다이어리 꾸미기 하고 싶어서 한참 보고..
캘리그라피 배울까 하고 캘리그라피 용품 살까말까 한참 보고..
맨날 잠옷만 입고 있는데다가 몇년을 여름빼고 다 입는지라 ㅋㅋㅋ 해지고 지겹고 해서 새로 살까 하는데
그것도 한참 구경만 하다가 홈앤쇼핑 적립금을 털어서 겨우 구입했다.
참... 적은 생활비로 생활하려니 버겁다 ㅋㅋㅋ


적은 생활비를 반 뚝 떼어 한해 열심히 돈모았더니 빌려줄 상황이 됐고,
다시 또 한해 열심히 모았더니 남편 육아휴직때 써야 할 상황이 되었다.
내년부턴 못모을 것 같고.. 이제 모으더라도 나를 위해 모으고 싶다.
내가 사고 싶은것, 하고 싶은것을 위해...
난 주로 소비를 하고 싶지만 ㅋㅋㅋㅋㅋ



# 8개월 9개월차 아기 274일 여아 274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74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74일 딸맘 출산후 육아중 출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이어트 8개월 이유식 후기 이유식 낮잠 자주 깨는 아기 밤잠 안자는 아기 낮잠 안자는 아기 밤잠 자주 깨는 아기 이앓이인가 원더윅스인가 잠투정인가 이유식 잘 안먹는 아기 이유식 분유 주는 시간 이유식 분유 분리수유 9개월 아기 인지발달 9개월 원더윅스 9개월 이유식 먹는 양 9개월 분유 먹는 양 9개월 수유 총량 이것이 헬육아다 육아전쟁 8개월 9개월차 아기 274일 여아 274일 여자아기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274일차 아기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출산 274일 딸맘 출산후 육아중 출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이어트 8개월 이유식 후기 이유식 낮잠 자주 깨는 아기 밤잠 안자는 아기 낮잠 안자는 아기 밤잠 자주 깨는 아기 이앓이인가 원더윅스인가 잠투정인가 이유식 잘 안먹는 아기 이유식 분유 주는 시간 이유식 분유 분리수유 9개월 아기 인지발달 9개월 원더윅스 9개월 이유식 먹는 양 9개월 분유 먹는 양 9개월 수유 총량 이것이 헬육아다 육아전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