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아기침대 추천 - 보니타베베 범퍼침대 점보형 구입 후기 리뷰

by 솜비 2022. 3. 5.


앞부분은 개인적인 이야기라 패스하셔도 좋습니다 :)

신생아 때부터 아기가 혼자 자는걸 못하고, 자주 깨서
내가 바로 옆에서 붙어서 자면서 계속 안아주거나 토닥이고, 쪽쪽이 물리고 하다보니
아기침대보다는 바닥에서 같이 자는게 편했다.

바닥에 두꺼운 토퍼, 카본매트(전기장판), 매트패드 이렇게 3장을 깔고 자는데 이게 두껍지않다보니
아기가 뒤집기, 되집기 할때에도 잘못하면 머리를 부딪쳐 쿵 소리가 났었다.
거기다가 요새는 기어다니기, 잡고 서기...를 하게 되니 머리 쿵 횟수가 많아져서 ㅠㅠ
진작 바꿨어야 할 잠자리를 이제서야 바꿔주게 되었다.

▼ 아기랑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전기장판 정보는 아래 링크에.. ▼
[리뷰, 정보] -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 KDM852 사용 후기



아기가 기어다니고, 붙잡고 서고..
통잠을 안자는 아기라서 새벽에 깨서 울때 내가 자리를 비우면
나 쫓아나온다고 기어 나오다가 맨바닥에 머리쿵!한적도 있었다ㅠㅠ

그래서 잠자리를 바꿔줘야지 하면서도
패밀리 침대로 바꿔야 하나, 싱글침대를 사서 부부침대 옆에 붙여야 하나,
아예 아기방에 슈퍼싱글 침대를 놔야하나, 범퍼침대를 사야하나.....
이런저런 고려할 사항이 많아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느라 시간이 많이 지나가버렸다.
새벽에 자주 깨는 애라서 아무래도 일을 하는 남편이랑 같이 자는건 무리인 것 같고..
슈퍼싱글침대면 나랑 같이 자기엔 좁고.. 고민을 거듭하다가 이렇게나 늦게 범퍼침대로 결정했다.

사실 보니타베베 점보형 범퍼침대도 사방에 범퍼가드올리고 진짜로 침대로 자면 둘이 자기엔 좁다.
일단은 내 몸이 가드가 되어 오픈해서 편안하게 쓰기로 했다.
근데 또 새벽에 내가 자리를 비우면 그게 위험해져서
범퍼침대 안에는 아기 혼자 재우고 나는 옆에 따로 이부자리를 펴야 할지 고민이 된다.
새벽에 깨지만 않으면 만사 해결인데...ㅜㅜ


본론

보니타베베 범퍼침대 점보형 구입 후기 리뷰



'보니타베베 범퍼침대 점보형'을 선택한 이유

1. 오래 쓰고 싶어서
범퍼침대를 오래 사용하고 싶어서 아기방에 깔아서 놀이방매트로도 사용할 수 있는 범퍼침대여야 했다.
우리집 거실에 기존에 깔려있는 매트가 바우바매트인데 이게 높이가 4cm여서
거기에 맞추어 4cm로 통일하기로 했다.

2. 매트로 사용시, 아기방 사이즈에 딱 맞는 침대가 필요했음
많은 범퍼침대들이 4cm지만 그중에서도 보니타베베 점보형 범버침대를 선택한건,
놀이방매트로 사용하기 위해 다 펼쳤을 때, 우리 아기방에 딱 맞는 크기였기 때문이다.
진짜 이것저것 많은 범퍼침대를 살펴봤는데 오차없이 딱맞아서
나중에 놀이방매트로 변경했을때 추가적으로 매트를 구입할 필요가 없었다.
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을 예정.

3. 매트끼리의 결합부분이 찍찍이(벨크로)가 아닌 점.
범퍼가드들끼리의 결합부분이 찍찍이인 범퍼침대들도 있는데
움직임이 있을때 소리가 난다거나 떼었다붙였다 할때의 소리가 커서 거슬릴 수 있을 것 같다.
또, 펼쳐서 사용하면 벨크로의 거친부분이 노출되어 있어서 긁힐 염려가 있고,
밸크로를 막아주는 부분도 딱맞지 않는다는 말도 있고...
나중에 놀이매트로 사용시, 벨크로에 피부가 쓸리거나 옷이 걸리거나 할 염려가 있다.
여러 후기들을 종합해 보았을 때 아무래도 당분간 펼쳐서 사용해야 할 나한테 맞지 않을 것 같았다.
찍찍이 소음이나 밸크로의 단점은 벨크로 범퍼침대를 사용해보지를 않아서 잘은 모르겠다.






엄청 큰 박스에 택배로 왔는데 혼자 다 꺼내서 조립까지 마칠 수 있었다.
무게가 막 무겁지 않아서 여자 혼자 해도 1도 힘들지 않음 ㅎㅎ
보니타베베 범퍼침대가 도착해서 방 구조를 바꾸고, 청소하고서 매트들을 한쪽에 세움.
그리고 조립 시작!!!









뚝딱뚝딱 조립 끝!
색상은 밝은 크림 화이트색이고, 현재 사용중인 거실매트랑도 동일한 색이다.
화사하고 밝아보여서 좋다.
가드끼리 벨크로가 아닌, 철제 연결대로 연결한 제품이다보니 외관 디자인은 엄청 깔끔하다.
모서리의 모든 부분을 감싸는 벨크로보다는 약하지 않을까 했는데 연결대가 단단하고 깊어서 생각보다 튼튼했다.









보니타베베 범퍼침대는 벨크로가 아닌, 연결대로 조립하는데
범퍼침대의 가드 2개가 만나는 모서리의 위, 아래 두군데에 연결대를 넣어 조립한다.
그리고 바닥면에도 따로 지지해주는 연결대가 있다.
가드연결대는 튼튼한 철제인데 범퍼가드끼리 꼭 맞게 조립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보니타베베 홈페이지 사진


처음 조립하다보니 제대로 안꽂혀서 꽂는 부분의 원단이 울고있는데... 이게 잘못 꽂은 예... ㅋㅋㅋ
위의 보니타베베 홈페이지 사진처럼 깔끔하게 다시 꽂았다.
아래는 잘 꽂아놓고, 위쪽은 왜 이렇게 꽂았는지...? ㅜㅜ










보니타베베 점보형 범퍼침대는 둘이 자기에는 좁아서 당분간은 이렇게 소파모양으로 오픈해놓고 같이 자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지지해주는 가드 하나를 바닥매트로 사용하다보니
양옆의 범퍼가드가 힘을 못받고 흔들흔들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확장형 범퍼가드를 추가 구매하는게 맞는건데...
더이상의 매트는 추후에 바닥매트로 사용시 딱히 쓸모가 없어지고,
심지어 가격이 범퍼침대 하나 더 사는 값이라서 ㅋㅋㅋㅋㅋ
당분간은 아기를 안쪽에 재우고, 그냥 이렇게 버텨보기로 했다.
이게 여의치 않으면 다시 가드를 세워서 4면이 꽉 막히게 사용할 예정.

범퍼침대의 높이는 50cm로 아기는 절대 넘을 수 없는 높이.
우리 아기가 서니까 턱쯤? 오는 것 같다.
아기가 넘을 수 없는 높이지만, 가드 밑에 높은 베개나 쿠션을 두면 약간의 위험성이 증가할 것 같으니
가드 주변으로 높은 베개나 쿠션을 두지 않는게 좋을 것 같다.









요렇게 한 쪽 가드를 펼쳐서 매트로 사용하게 되면, 이때 사용할 연결대가 없어서 그게 좀 아쉬웠다.
바닥이 되는 매트랑 세워져있는 매트랑 연결해줘서 따로 놀지 않게 하고,
좀더 견고하게 서 있게 해줄 연결대가 추가로 있으면 좋겠다.
홈페이지에서 살펴보니 그런 역할을 할만한 연결대가 있긴 한데..
바닥이 되는 매트랑 연결하는 연결대가 아니어서 따로 놀게 하지 않게 하는 효과는 없을 것 같다.

근데 또 벨크로를 붙여서 사용하는 다른 범퍼침대도 같은 실정일 것 같다ㅋㅋㅋ
옆에서 지지해주는 범퍼가드가 없는데 혼자서 버틸리가 만무하지.
단점이라 생각했으나 당연한 점...ㅋㅋ 내가 이렇게 범퍼침대를 오픈해서 사용하는만큼 감수해야 하는 점인 것 같다.








보니타베베 범퍼침대 흔들림은 약간 있지만, 어른이 세게 흔들어도 큰 흔들림없이 견고하고 튼튼했다.
아이가 흔드는건 거의 영향 없을 것 같다.
범퍼침대 외관과 흔들림을 찍어본 영상임 :)


전체샷

범퍼침대끼리 연결대를 이용해서 결합해보는 영상 ㅎㅎㅎ
연결대로 결합하는게 쉽고 편하고 빨라서 확실히 그런점은 편했다.

결합

근데 개인적으로는 소파처럼 한쪽 가드를 매트로 펼쳐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확장가드를 쓰지않는 이상... 흔들림이 있을 수 밖에 없었다.
가드를 연결하지 않고 쓸 경우의 흔들림을 영상으로 찍어봄.
(근데 이건 어떤 범퍼침대건 함께 지지하는 가드가 없으면 똑같을 것 같다 ㅎㅎ)

흔들림











보니타베베 점보형 범퍼침대 장점과 단점
장점
1. 벨크로가 아니어서 조립과 해체 시에 소음이 별로 발생하지 않는다.
2. 범퍼침대로 쓰건, 매트로 쓰건 벨크로에 아기가 다칠 염려가 없다.
3. 벨크로가 없어서 외관 디자인이 깔끔하고 가드끼리 딱 붙기 때문에
벨크로 사이나 매트 사이에 먼지가 낀다거나 할 일이 적다.
4. 매트가 바닥에서 밀리지 말라고 부착하는 실리콘 패드가 들어있던데 완전 부착력이 쩔어서 진짜 1도 안밀림.
나중에 먼지가 붙으면 씻어서 또 사용가능하다니 이건 너무 좋았다.
한쪽 가드를 오픈하고 매트로 사용중인데,
범퍼침대 본체와 연결하는게 아무것도 없는데도 그 매트가 전혀 안밀린다.

단점
1. 개인적으론 흔들림이 좀 있어서 더 튼튼하도록 연결대가 더 많으면 좋겠음.
바닥과 가드를 연결하는 고정 연결대가 좀더 많고, 폭이 넓고 길면 더 튼튼할 것 같다.
그리고 가드끼리 연결하는 모서리 연결대를 중간에 하나 더 사용하면 더 튼튼할 것 같다.
2. 확장가드가 비싸기도 하지만 폴더매트 형식이 아니라, 통짜로 8cm짜리여서 활용도가 매우 떨어지므로
폴더매트 형식의 확장가드가 나오면 좋겠다. 이래서 확장가드를 안산 것도 있다.
범퍼침대를 한면만 오픈해서 쓸때 양 옆의 범퍼가드가 혼자서도 흔들림없이 견고하게 서 있을 수 있도록
지지해주는 연결대가 새로 나오면 좋겠는데 이건 나의 희망사항...ㅜㅜ



범퍼침대 판매업체도 굉장히 많은데다가
다른 범퍼침대를 사용해보지 않았으니 범퍼침대는 이집이 최고다!! 할 수는 없고
범퍼침대 판매업체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을테니
용도와 크기를 잘 따져보고, 본인이 우선시하는 요소들을 잘 따져서 구입하는게 좋을 것 같다.
높이와 사이즈는 원하는 공간의 치수에 맞는지, 추후에 매트로 용도 변경은 할 것인지,
가드끼리의 연결도 모서리 전부 벨크로 사용으로 흔들림이 거의 없게 한다든가
벨크로 사용하지 않고 흔들림이 약간 있어도 소음없이 간편한 조립식으로 갈것인가 등
다각도에서 고려해보고 구입할 것을 추천한다.
개인적으로는 보니타베베 범퍼침대 점보형, 아기침대로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은 것 같다 :)



# 보니타베베 아기침대 범퍼침대 추천 보니타베베 점보형 범퍼침대 구입후기 구입리뷰 솔직후기 솔직리뷰 내돈내산 내돈주고 구입 내돈주고 구매 후기 리뷰 아기침대 추천 아기침대 구입 범퍼침대 추천 범퍼침대 구입 범퍼침대 장점 단점 가격 보니타베베 범퍼침대 구매 후기 영상 장점 단점 가격 비교 벨크로 연결대 비교 밸크로 연결대 비교 보니타베베 아기침대 범퍼침대 추천 보니타베베 점보형 범퍼침대 구입후기 구입리뷰 솔직후기 솔직리뷰 내돈내산 내돈주고 구입 내돈주고 구매 후기 리뷰 아기침대 추천 아기침대 구입 범퍼침대 추천 범퍼침대 구입 범퍼침대 장점 단점 가격 보니타베베 범퍼침대 구매 후기 영상 장점 단점 가격 비교 벨크로 연결대 비교 밸크로 연결대 비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