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363일 아기 - 돌상 대여 집에서 셀프 돌잔치

by 솜비 2022. 3. 15.

11개월 26일.


주말에 드디어 돌잔치를 끝냈다.
고작 양쪽 부모님들만 모시고 했는데도 어찌나 정신사납던지...
준비하는 과정도 힘들었지만, 치맛바람 펄럭이는 엄마땜에 돌잔치 진행도 힘들었고 뒷정리도 힘들었다.
오죽했으면 목감기 올랑말랑... 목아프고 목에서 가래랑 피가 나왔는데 홍삼 때려부었더니 또 괜찮아졌다 ㅋㅋ
플라시보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홍삼이 잘 맞아서 다행 ㅋㅋㅋ

처음 해보는 데다가 집에서 셀프로 하다보니 새밥, 미역국, 대추, 미나리, 5만원권 올리는걸 깜박했다 ㅋㅋㅋㅋㅋ
나중에서야 아 이거 빠졌네 했다 ㅋㅋㅋㅋ
밥, 미역국은 부랴부랴 했고, 대추랑 미나리는 생략하기로, 5만원권은 다 끝나고 생각났는데
돌잡이물품에 엽전꾸러미가 있었으니 그걸로 퉁~

돌잡이는 맨 처음에 손댄건 붓이랑 판사봉이었다.
하도 주변에서 시끄럽게 하고 정신없어서 우리 아기도 몇번이고 손만 대고 안잡다가 (기본적으로 쫄보 ㅋㅋㅋㅋ)
잡아서 붓은 손만 대고 말았는줄 알았는데 녹화한 영상을 보니까 붓 잡고 판사봉 잡음.
정신없어서 뭘 잡았다고 해야 하나... 싶었는데 어머님이 잠깐이나마 영상을 찍어놓으셔서 다행.

엄마, 아빠, 시동생이 금반지를 선물해줬고, 어머님 아버님이 2돈짜리 금팔찌를 선물해주셨다.
아기 양 손에 끼워주니 블링블링했다 ㅋㅋㅋㅋㅋ
사실상 그것덕분에 촬영이 수월했다.
아기가 금반지랑 상자들 보며 놀다가 여기 보라고 박수치며 시선을 끄니까 잘 쳐다봤다.



돌잔치 돌상 대여 업체를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내 마음에 드는 깔끔한 곳에서 골랐는데
1. 아기가 안전하게 좌식일 것
2. 전통 돌상일 것
요 2가지 조건에 맞는 돌상으로 골랐다.
요즘엔 좀 신식으로 심플하면서 모던하게 돌잔치를 하기도 하던데 난 역시 전통 돌상이 좋다.
그나저나 한복은 명절때 구입하기를 정말 잘했다.
이번에 대여 업체에서 온 한복이 너무 후줄근해서... 입히기 찝찝하고 싫을 정도였다.
아니 한복 상태가 이정도가 되면 버리고 새로 구비하지... 싶은 생각이 들 정도...
아무튼 그래서 우리 아기 한복을 입혀서 진행했다. 색동이라 잔칫집 분위기도 살고 여러모로 훨씬 나았다.

대여 물품도 약간 후줄근하거나 지저분해 보이는 것들이 좀 있었지만
사진이다보니 크게 티는 나지 않았다.
내가 상에 올려야 할 몇가지를 빠뜨려서 아쉬웠지, 대여한 돌상 자체는 나름 만족스럽게 잘 사용한 것 같다.


돌잔치 끝나고 시부모님이 이틀밤을 자고 가셨다.
아기를 잘 봐주셔서 아기 보는 것 자체는 안해도 되니 그 점에서는 매우 편했으나
어르신들 종특인 잔소리가...ㅎㅎㅎㅎ... 우리아기 쫄보인게 어머님 닮았나 싶게 ㅋㅋㅋ
좀만 위험하다 싶으면 못하게 하셨다.
심지어 평소에 사과 들고 갉아먹는 것도 목에 걸린다며 못하게 하심...
자기주도 이유식 한다고 손에 수저 들려주는 것도 목 찔린다며 못하게 하심...
그외에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잔소리만 없으시면 아기 봐주시는 것은 좋은데ㅜㅜ
저녁시간에 재우면 안된다는 내 말을 안듣고
당신 하고 싶은대로 하셨다가 밤12시까지 애보느라 고생하심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나서는 저녁에 애 재우지 말라고 난리셨다 ㅋㅋ
아니 우린 저녁에 안재운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기는 할머니 할아버지랑 같이 있다고 엄청 들떠가지고 ㅋㅋ 평소보다 업되서 신나게 돌아다니면서 놀았다.
엄마 껌딱지가 아닌 애라서 할머니 할아버지랑 잘놀고 엄마는 별로 쳐다보지도 않고 찾지도 않았다.
할머니 할아버지 가시고 나서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또 나랑 잘 놀았는데
내가 피로가 많이 쌓였는지 놀아주는게 너무 힘들게 느껴진다. 큰일이다ㅜㅜ



# 11개월 아기 363일 아기 집에서 셀프 돌잔치 드디어 돌끝맘 셀프돌잔치 돌잔치 돌잔치준비 돌상대여 셀프 돌상 대여 돌잔치 돌상 대여 돌끝맘 돌잔치 끝 돌아기 한복 1호 2호 한복 우리아기 2호 입힘요 돌잡이 붓 판사봉 잡음 돌잔치 대여 업체 좌식 입식 전통돌상 대여 전통돌상 돌잔치 전통 돌잔치 362일 아기 361일 360일 359일 358일 아기 11개월 아기 363일 아기 집에서 셀프 돌잔치 드디어 돌끝맘 셀프돌잔치 돌잔치 돌잔치준비 돌상대여 셀프 돌상 대여 돌잔치 돌상 대여 돌끝맘 돌잔치 끝 돌아기 한복 1호 2호 한복 우리아기 2호 입힘요 돌잡이 붓 판사봉 잡음 돌잔치 대여 업체 좌식 입식 전통돌상 대여 전통돌상 돌잔치 전통 돌잔치 362일 아기 361일 360일 359일 358일 아기

반응형